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범죄도시]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댓글부대]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이 글에서 넷플릭스에서 인기 있는 우리나라 TOP10 드라마, 영화 등을  소개하고자 한다. 

 

들어가기 전에

 

기준 날짜는 이 글을 적는 시점인 1월 9일인 오늘이니 오해 없었으면 한다. 여기를 보면 넷플릭스에서 인기 있는 우리나라 TOP10 드라마, 예능, 영화를 볼 수 있다. 뿐만 아니라 구글, HBO 등에서 인기 있는  TOP10 영화, 드라마, 예능도 볼 수 있다. 하지만 이 글에서 넷플릭스만 적어보고자 한다. 

 

우리나라에서

 

해당 홈페이지가 영어로 서비스하니 스마트폰에 설치한 모바일 크롬 브라우저로 영어를 번역할 것이다. 먼저 모바일 브라우저로 크롬을 이용해 우리나라 TOP10 프로그램을 살펴봤다. 아래 드라마에서 7번째 있는 도시남녀 사랑법 2020년 12월 22일부터 방송 중인 카카오TV 오리지널 드라마라고 한다.  참고로 일본 넷플릭스는 모바일과 PC 웨일 브라우저로 번역할 것이다.

 

tvN에서 2019년 12월 14일부터 2020년 2월 16일까지 방영된 토일 드라마인 사랑의 불시착을 많이 본다. 아래 그림에서는 번역으로 충돌 착륙이라고 했다. 아래 글에서 나오지만 웨일은 사랑의 불시착을 크래시 랭딩 온 유(Crash Landing on You)라고 번역했다.

 

우리나라 넷플릭스 TOP10-1

아래 동영상은 2020년 12월 18일 넷플릭스에서 방영된 드라마인 스위트홈 메인 예고편이다. 김칸비의 동명의 웹툰이 원작이라고 한다.

 

 

위는 종합 TOP10이었고 아래는 영화, 쇼(드라마, 예능 등)의 TOP10이다. 아래에서 병원 재생 목록슬기로운 의사생활이라고 생각하지 못했는데 영어 제목이 Hospital Paylist였다.

 

우리나라 넷플릭스 TOP10 -2

 

 

일본 넷플릭스에서

 

일본 넷플릭스를 보려 하는데 이것은 웨일 브라우저를 사용한다. 왜냐하면 웨일 브라우저는 파파고를 사용하니까. 일본 넷플릭스를 보면 우리나라 드라마와 영화가 6개가 있다. 참고로 위는 구글 번역을 사용하는 크롬을 사용했으니 두 브라우저에서 더 자연스러운 번역이 무엇인가 느끼기 바란다.

 

종합 1위는 크래시 랭딩 온 유(Crash Landing on You)사랑의 불시착이다. 위 크롬에서는 충돌 착륙이라고 번역했다. 오래전 뉴스에서 봤던 사랑의 불시착과 이태원 클래스가 있다.

 

일본에서 넷플릭스 TOP10 - 1

아래는 종합 TOP10이다. 아래는 영화, 쇼(드라마,예능)로 나눠 TOP10을 정하는데 전체 TOP에 없는 우리나라 드라마, 예능, 영화가 없다.

 

일본에서 넷플릭스 TOP10 - 2

 

일부 아시아권에서

 

아시아권을 벗어나면 우리나라 영화 및 드라마는 없는 것 같지만 아시아권에서 우리나라 드라마가 상위에 있는 나라가 대단히 많다. 

 

홍콩과 대만의 넷플릿스 TOP10

 

베트남에서 닥터 포리터가 무슨 프로그램인가 했더니 예전019년 3월 20일부터 2019년 5월 15일까지 방영 KBS 2TV 수목 미니시리즈인 남궁민, 김병철, 권나라, 최원영 등이 출연했던 닥터 프리즈너(DR.Prisoner)였다.

 

지상파 드라마가 순위에 오른 것을 베트남에서 봤다.

 

Doctor Prisoner를 번역하면 닥터 프리즈너라고 할 것 같은데 닥터 포리터? 구글 번역은 prisoner를 죄인, 포로라고 번역하니 닥터 포로라고 번역한 것이 이상한 것은 아니다.  영어를 한글로 번역하면 이상한 번역이라 무엇인지 모를 때가 많다.

 

베스남과 필리핀 넷플릭스 TOP10

 

태국은 쇼 부분에 우리나라 프로그램이 많지만 1위는 아니다. 하지만 이틀전까지 스위트 홈이 1위였고 아래 두 번째 그림을 보듯이 치열한 것 같다. 참고로 사용 브라우저는 엣지를 사용했다. 아마 엣지는 빙 번역을 사용할 것이다.

 

태국 TOP10


마치면서

 

여러 국가의 TOP10을 봤는데 우리나라 드라마가 상당히 많다. 특히 우리나라 드라마 중에서 사랑의 불시착 인기가 대단한 것 같다. 1년 전 쯤에 방영이 끝난 사랑의 불시착 인기가 끝난 줄 알았는데 우리나라를 포함 다른 나라도 인기가 높다.

 

 

현재 지상파, 종편, 케이블에서 방송 중인 것 중에 다른 나라에서도 인기 있는 것은 JTBC에서 방영하는 런온과 OCN에서 방영하는 경이로운 소문이다.

 

'IT.인터넷.생활 관련/유용한 정보'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