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초보자부터 전문가까지 만족하는 3D 애니메이션 및 모델링 등을 만족하는 상용 프로그램에 마야, 3ds 맥스가 있다. 아래 그림처럼 마야는 윈도만 아니라 리눅스(linux)까지 만족하는 프로그램이다. 내가 리눅스 경력이 미천해서 다른 리눅스 배포판인 우분투(Ubuntu)나 민트(Mint) 등에도 작동하는지 모르겠다. 아래 그림을 보면 리눅스가 아닌 리눅스 배포판을 적은 것을 보면 Ret Hat,CentOS가 아닌 다른 리눅스 배포판은 해당이 안 될 것 같다. 

 

운영체제

 

리눅스가 소스가 공개되고 배포할 수 있어서 윈도나 맥처럼 하나가 아니다. 우분투,민트와 같은 외국에서 만든 배포판과 하모니카와 같은 한국에서 만든 배포판이 있다. 정말 많아 정신이 없을 것이다. 나도 실력이 있다면 리눅스 배포판을 만들어 공개할 수 있다.

 

내가 우분투, 민트, 하모니카 3개 리눅스 배포판을 설치해서 사용했다. 3개를 설치하면서 각 배포판마다 설치한 프로그램이 다르게 나왔다는 것이다. 또 어떤 경우 설치가 안 됐고 어떤 경우 설치는 됐는데 동작하지 않았다. 그래서 어려움을 겪는 경우가 많다. 프로그램도 없는데 동작하지도 않으면 골치 아프다. 의문을 해결하기도 간단하지도 않다. 


마야 기능

 

아래와 같은 기능이 제공되므로 마야로 광활한 세계, 복잡한 캐릭터 및 눈부신 효과를 제작할 수 있다. 그리고  Bifrost로 놀랍도록 섬세한 시뮬레이션을 제작할 수 있다. 즉 Bifrost를 사용하면 단일 비주얼 프로그래밍 환경에서 물리적으로 정확한 시뮬레이션을 제작할 수 있다. 더 자세한 사항은 여기에서 볼 수 있다.

 

  • 사실적인 캐릭터를 제작할 수 있는 멋진 애니메이션 도구가 제공된다.
  • 마야 소프트웨어의 직관적인 모델링 도구를 사용할 수 있다.
  • 폭발에서 의복 시뮬레이션까지 사실적인 효과를 완성할 수 있다.

 

마야 LT는 리눅스 버전이 없다. 

 

그런데 이름이 비슷한 마야(MYAY) LT의 경우 아래 그림 플랫폼을 보듯 리눅스(LINUX) 버전 없다. 내가 마야 및 마야 LT를 사용한 경험이 없어 차이를 정확히 설명할 수 없다. 마야 LT도 3D 게임 개발 소프트웨어의 정교한 3D 모델링 및 애니메이션 도구를 사용하여 사실적인 캐릭터, 소품 및 환경을 생성하고 애니메이션 효과를 추가할 수 있다. 참고로 아래는 오토데스크 홈페이지에서 마야와 마야 LT를 비교한 그림이다.

 

 

마야 LT만 아니라 MS오피스, 포토샵, 프리미어 프로 등도 리눅스 버전이 없다. 리눅스를 설치하기 전, 자주 사용하는 프로그램이 있는지 살폈으면 한다. 

오늘 마야 페이지를 방문했더니 아래와 같이 할인 정보가 있어서 이 글에 삽입한다. 처음 이 글을 적었을 때는 할인하고 있지 않았다. 3D 모델링 및 애니메이션 관련 프로그램 가격에 대한 글을 적으면서 느끼지만 가격이 부담된다. 가격의 부담은 어둠의 경로에서 유혹한다. 그 유혹에 빠지면 해킹, 랜섬웨어 등의 위험에 빠지게 된다.   

 

가격 정보

 

마야 구입 및 정보

반응형

'정보/그래픽편집'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