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파묘]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윙카]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일반적으로 VPN 프로그램을 브라우저나 운영체제 등에 설치하여 음란, 도박, 사행성 등의 이유로 정부가 차단한 홈페이지를 접속할 경우 사용한다. 나는 크롬에 무료 VPN 프로그램을 설치하여 사용 중이다. 정부가 차단한 사이트를 접속하는 횟수가 적어 무료 VPN을 이용하는 경우가 많다.


그런데 무료 VPN을 사용하면 무료라는 것은 좋지만 개인 정보 등 보안 위험성이 있다는 것을 알아도 이용하게 된다. 그리고 무료라는 이유 때문에 사용자가 많아 속도가 느리다. 속도가 느려 무료 VPN을 사용하기 싫지만 어쩌다 사용하다 보니 유료를 사용해야 한다고 무료 VPN을 찾게 된다.

 

VPN 글을 내가 무료가 아닌 유료를 사용할 이유를 찾고자 하는데... 적으면서 내가 크롬 웹스토어나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무료 VPN을 찾지만 아래와 같은 유료 VPN이 있다.

 

무료 VPN은 속도가 느리다는 인식 때문에 내 마음속에 VPN을 거치면 속도가 느리다는 인식이 있다. 아래 글을 읽어보면 알겠지만 유료 VPN은 속도가 빠르니 인터넷을 접속부터 보안 접속이 가능한 VPN으로 접속... 

보안 불안


나는 브라우저와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에서  무료 VPN을 찾았다. 하지만 유료 VPN인 NordVPN은 다양한 기기에 맞는 VPN 앱이 있다. 안드로이드 폰, 아이폰, 아이패드, 윈도, 맥, 리눅스 운영체제와 크롬, 파이어폭스 브라우저, 안드로이드 TV, 크롬캐스트 등 다양하다. 이렇게 다양한 기기에 VPN을 사용하면 정부가 차단한 페이지에 접속할 수 있다. 국내에서 점유율이 아쉽지만 외국에서 높은 브라우저인 파이어폭스도 지원한다. 만약 NordVPN이 국내 기업이면 네이버 웨일 브라우저도 지원했을 것 같다.

 

웨일은 웨일 확장프로그램 뿐만 아니라 크롬 확장 프로그램 설치가 가능하다. 

 

무료 VPN을 사용하면 속도가 느리다고 했는데 내 크롬 브라우저에 설치된 무료 VPN 제공 서버를 보니 6개밖에 없다. 하지만 유료  VPN인 NordVPN은 60개 국가에서 5155대의 초고속 서버를 제공한다. 그리고 아래 그림을 보듯이 우리나라에 17개가 있어 초고속 인터넷을 경험할 수 있다. 

 

VPN을 공짜로 제공하니 6개의 서버를 많은 사람이 사용할 것이다. 그리고 그에 따라 속도는 느릴 것이다. 반면에 유료인 NordVPN은 유료니 사용하지 않을 것이다. 왜냐면 내 호주머니에서 돈이 나가야 하니까. 하지만 5,155개의 서버를 많지 않은 사람이 사용하니 초고속이 될 것이다. 

 

vpn서버수

 

속도 등의 이유로 사이트에 접속할 때 VPN을 사용했는데  60개 국가에서 5155대의 초고속 서버를 제공하니 인터넷 시작부터 VPN에 접속... 왜냐하면 NordVPN은 개인 정보 또는 업무 파일에 안전하게 액세스하고 인터넷 연결을 암호화하여 인터넷 사용 내역을 비공개로 유지할 수 있으니 온라인상의 개인 정보 보호 및 보안 서비스를 누릴 수 있다. 그리고 이 글을 생각하면서 든 생각이 통신사 서버처럼 무료가 아닌 유료 VPN로 속도가 빠를 것 같다. 

 

VPN 가격, 구매, 정보

'IT.인터넷.생활 관련/유용한 정보'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