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범죄도시]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댓글부대]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티스토리 블로그의 경우는 http://min-blog.tistory.com/358에 정리했듯이 다른 블로그와 다르게 포스트와 사이드바에 위젯 설치에 아무런 제한이 없으므로 많이 설치할 것 같은데 그것에 대해 신중히 생각하시기 바랍니다. 왜냐하면 티스토리 블로그에서 광고를 도배한 블로그를 많이 보고 느끼신 것은 위젯을 많이 설치하면 비슷한 것을 느끼게 됩니다. 다른 블로그 예로 제가 네이버 블로그를 할 때 10대들을 위한 내용을 많이 다루어 블로그를 방문해 보면 위젯으로 도배한 블로그가 많았는데 특히 연예인 관련 위젯이 정말 많더군요. 

아래에서 왜 제가 위젯을 많이 설치하는 것을 다시 생각해 보라고 하는지 2가지 이유를 적겠는데 저는 2가지외에는 생각나지 않네요.

1. 위젯을 많이 설치하면 '로딩'이 느려집니다.

단순히 블로그나 페이지에 몇개의 위젯만 있고 빠른 위젯인 경우 로딩이 별로 느린 것을 알 수 없지만 http://min-blog.tistory.com/357 의 글에 있는 위젯과 사이드바에 있는 4개의 위젯을 합쳐서 총 10개를 불러와야 되니 페이지 로딩이 상당히 느립니다. http://min-blog.tistory.com/357 글에 설치한 위젯은 4개인데 페이지를 한번 보시는 여러분은 느린지 모르실 수 있지만 수시로 보는 저는 느린 것이 확실히 보입니다. 어떤 때는 오류때문에 위젯 로딩이 아예 안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특히 http://min-blog.tistory.com/357 에 있는 위젯은 위자드팩토리의 위젯만들기로 만든 것인데 블로그의 RSS을 불러와야 하므로 로딩이 짜증나게 늦어 답답합니다. 며칠간 보면 위자드팩토리에서 위젯만들기를 한 후 퍼온 경우와 위젯을 만들지 않아도 다른 곳에서 데이터를 불러와야 되는 트위터 위젯 등은 느리더라고요. 예로 이 페이지에도 위자드 팩토리에서 두개의 만든 위젯은 로딩이 정말 느리고 이 페이지 제일 아래에 있는 광고가 있는 만들지 않고 직접 퍼온 소녀시대 위젯은 로딩이 빠른 것 같습니다.

2. 위젯을 많이 설치하면 블로그가 '지저분'해집니다.

티스토리 블로그는  자유로워도 위젯을 그렇게 많이 설치하지 않는데 네이버 블로그는 10대가 많고 국내에서 위젯을 제공하는 사이트에서 네이버 블로그에 위젯을 퍼가는 것을 정말 쉽게 해서 위젯으로 도배된 블로그를 많이 보았습니다. 정말 마음에 드는 위젯이 많아 다 설치하고 싶으실 것 같습니다.  다음위젯뱅크에서 소녀시대라는 검색어로 검색해 보니 관련 위젯이 아래와 같이 나왔는데 제가 소녀시대팬이라면 아래 검색해서 나온 위젯을 모두 설치했을 것입니다.


아래 위젯은 http://min-blog.tistory.com/357 을 보시면 아는데 제가 Flickr 위젯으로 직접 만든 것인데 정보 등은 부족하지만 Flickr에 올라온 소녀시대에 대한 사진을 위젯을 만들 수 있습니다. 참고로 http://min-blog.tistory.com/357 보시면 아래 같은 위젯만들기 쉽습니다. 간단히 위젯을 퍼오면 되는데 만들기 쉬워 마구  퍼오면 로딩이 짜증나게 느려지고 블로그가 지저분해집니다. 

다음위젯뱅크에는 연예인 관련이 정말 많은데 아래는 위젯은 UFOtown 소녀시대 위젯으로 광고가 나와 꺼려지지만 소녀시대에 대한 관련 정보가 많이 나와 광고에 거부감이 없어 위젯을 퍼간 수가 위의 그림에서 괄호의 수가 위젯을 퍼간수인데 그림에서 노란색박스를 보면 1834번인 것을 보면 위젯이 좋다면 광고같은 것은 별로 고려하지 않는 것 같습니다. 아래 위젯의 사용방법은 광고를 닫고 마우스 포인터를 위젯에서 벗어나게 한 후 마우스 포인터를 위젯위로 올리면 소녀시대 관련 정보를 볼 수 있는 창이  나옵니다. 


위는 간단히 소녀시대에 관련한 위젯으로 아무것도 아닌 것 같지만 모든 위젯 퍼가기 사이트에 마음에 드는 위젯을 다 퍼가면 아마 블로그는 멋있기 보다는 위젯으로 도배되어 지저분할 것 같으니 위젯을 마구 설치하는 것을 고려해 보시기 바랍니다.

3. 스마트폰(모바일) 등에서는 위젯이 안 보입니다.

방금 알았는데 스마트폰이 없는데 티스토리 홈페이지에 보면 스마트폰으로 페이지를 보는 것이 있는데 보면 스마트폰(모바일)로 보면 페이지의 위젯은 보이지 않습니다. 스마트폰(모바일)로 자신의 블로그를 보시면 티스토리 홈페이지티스토리 모바일을 클릭하거나 자신의 블로그를 스마트폰으로 보시기 바랍니다. 그래서 제 블로그에는 위젯을 많이 설치하여 스마트폰 등으로 접속하는 것이 없나 봅니다. 자신의 블로그를 모바일(스마트폰 등)으로 보는 것에 대해서는 http://nextgoal.tistory.com/857 참조하세요.

정리

위젯이 많으면 로딩이 느려지고 멋진 위젯이 많다고 마구 설치하면 블로그가 지저분해지니 블로그에 정보가 없다고 위젯으로 도배하지 마세요. 블로그를 위젯으로 도배하는 것은 광고로 도배하는 것과 비슷합니다. 제가 요즘 보면 위젯을 직접 만들어 퍼오는 위젯은 로딩이 정말 늦은 것 같더라고요. 그리고 스마트폰 사용자는 글의 3번을 잘 보세요.

BY 가비아

'블로그'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