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범죄도시]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댓글부대]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들어가기 전에
 
티스토리 블로그에서 댓글(덧글) 수정을 하면 수정한 날짜가 적용되나 네이버 블로그에서는 댓글을 수정하면 댓글(덧글)내용만 수정되지 날짜는 수정되지 않습니다. 쉽게 말하면 댓글을 처음 쓸 때 날짜가 적용되는데 11월 1일에 쓴 오늘 댓글을 수정한다고 오늘 날짜인 12월 3일이 안됩니다.

날짜나 시간까지 수정되나 보세요.

댓글 수정을 하면 날짜까지 변하지 않습니다.

아래 그림은 저의 티스토리 블로그에서 댓글을 캡쳐한 것인데 티스토리 블로그에서는 아래 그림의 빨간박스를 보면 답글을 쓴 시간이 10:11 이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티스토리 블로거 여러분은 댓글을 수정하면 댓글의 내용만 아니라 댓글을 처음 쓴 날짜시간까지 변한다는 것을 알 것입니다. 위 답글을 처음 적었을 때는 10:11 이었는데 위 답글을 수정하니 아래 그림은 빨간색 박스의 수처럼 10:20 수정한 시간으로 변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그럼 네이버 블로그에서는 어떻게 되는지 아래에서 보겠습니다.


위 처럼 티스토리 블로그에서는 댓글을 수정하면 댓글을 처음 쓴 날짜시간유지되는 것이 아니라 수정한 날짜와 시간으로 갱신되나 네이버 블로그에서는 그렇지 않습니다. 댓글의 수정한 날짜 등은 변하지 않고 내용만 변합니다. 아래 그림은 저의 네이버 블로그에서 가져왔는데 댓글을 쓴 날짜가 2009/06/01 10:12이니  티스토리 블로그에서 댓글을 수정하면 댓글을 수정한 시간으로 되어야 하나 네이버 블로그에서는 변함이 없거든요. 참고로 제가 네이버 블로그를 본격적으로 한 중순쯤에는 댓글을 수정하면 날짜로 수정한 날짜로 됐으나 이제는 변하지 않습니다.


다른 블로그에서 

다른 블로그를 알아보면 네이버 블로그에서만 변함없는 것이 아니라 다음 블로그/싸이월드/파란 블로그에서도 날짜나 시간이 변하지 않았으며 텍스트큐브 블로그는 티스토리 블로그와 동일했습니다. 한군데 특이한 것은 제가 이글루스 블로그를 오래하지 않아 모르지만 댓글을 수정할 수 없었는데 아니면 이글루스 블로그를 하시고 있으신 분은 아니라고 댓글에 적어주세요. 

아래는 저의 시험 블로그인데 시간있으시면 댓글이나 방명록 등에 아무 글이나 남겨주세요. 아래 소개한 네이버 블로그에서는 댓글등의 데이터가 많은데 아래 블로그에 댓글 등의 데이터가 없어서요.


댓글 수정하면 날짜가 변함.

아래 그림을 보시듯이 티스토리 블로그에서 포스트(글) 공개/발행할 때에 유지/갱신이 있습니다. 그런데 포스트(글)가 갱신되는 것은 좋은 것 같은데 댓글까지 갱신(?)된다는 것은 유용한 것 같이 보이지 않는 것 같습니다. 만약 사람들은 답글(댓글)을 쓴 날짜로 보는데 1년전 쓴 답글(댓글)의 날짜가 수정한 날짜로 수정되면 얼마나 댓글의 당사자가 아니라면 1년후에 답글(댓글)을 단 것으로 오해할 것 같아 댓글을 갱신(?)한다는 것은 아닌 것 같습니다.

글(포스트)를 갱신했다고 댓글이 갱신되는 것 아니니 오해마세요. 여기서는 글을 갱신하면 날짜가 변하는 것을 설명하기 위한 것이지 글을 갱신하면 댓글까지 갱신된다는 말이 아닙니다. 


정리 - 블로그에서 댓글 수정은 갱신일까? 

티스토리 블로그의 글(포스트)의 갱신과 동일하지는 않지만 날짜와 시간까지 수정이 가능해서 저의 생각은 티스토리 블로그에서는 댓글 수정이라 생각합니다. 네이버 블로그/다음 블로그/파란블로그/싸이월드블로그는 날짜와 시간이 변함이 없고 댓글의 내용만 즉 포스트(글)로 말하면  댓글의 내용만 변합니다.

예전에 썼던 댓글을 고쳤더니 갱신으로 되서 당혹스러웠었는데요. 왜 이렇게 된건지 생각해 보니, 시스템상 댓글을 단 순서대로 댓글을 보여줍니다. 정렬순이 시간순이 되는거죠. 만일 예전 댓글을 수정할시 그 댓글을 고친 사람은 알수있지만 정작 블로그 주인은 고쳤는지 모르는 상황이 발생하게 됩니다. 시간의 순으로 댓글의 상태를 보여주기 때문에(블로그주인에게) 수정이 갱신으로 바뀌게 된거 같습니다. 
-그냥 저의 생각입니다
Commnent by No.190

저는 티스토리 블로그에서 로그인을 하는데 최근 댓글에 댓글 등을 수정하면 댓글의 수정여부를 알 수 있는데 네이버 블로그에서는 거의 댓글 목록을 보지 않거든요. 그러니 타 블로그에서 티스토리 블로그로 이사왔으면 차이를 생각하면서 블로그를 해야 할 것 같습니다.

'블로그'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