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범죄도시]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댓글부대]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들어가기 전에

이 글에서는 위자드팩토리에 있는 위젯만들기로 아래와 같은 위젯을 직접 만들어 보겠는데 아래의 위젯은 내 블로그의 글을 위젯으로 만들어 본 것인데 주소만 알면 됩니다. 위젯만들기는 위자드팩토리에서만 가능한 것이 아니라 다음위젯뱅크에도 위젯만들기가 있는데 위자드팩토리의 위젯만들기에 비해 알아야 할 것도 많고 어렵습니다. 블로그의 예를 들면 여러분이 티스토리 블로그를 이용하면 블로그툴인 테터툴즈가 미리 설치된 것은 위자드팩토리의 위젯만들기라 생각한다면 다음위젯뱅크는 계정을 얻어 테터툴즈를 계정에 직접 설치한다고 해야 하는 것과 비슷하다고 보면 됩니다. 참고로 이 글에는 위젯이 많은 관계로 위젯의 로딩이 짜증나게 늦으니 이해해 주시고 가끔 등록된 것이 없다고 나옵니다. 이것때문에 여러 블로그를 못했잖아요.

위자드팩토리에서 위젯만들기

위자드팩토리에서 위젯을 아래 그림을 보듯이 Twitter위젯,me2day위젯은 다른 곳에서 있으니 RSS 위젯,YouTube 위젯,Flickr 위젯 등이 정말 유용하겠죠. 위에서 말한 다음위젯뱅크와는 다르게 위자드팩토리에서 위젯만들기는 쉽습니다. RSS 위젯으로 내 블로그에 관한 위젯을 만들어 보겠습니다. 참고로 아래 위젯은 Flickr 위젯으로 만든 것으로 시크릿가든과 관련된 이미지인데 매일 올라오니 자동업데이트되네요. 위젯의 사진을 클릭하면 관련 사진으로 갑니다. 


★ 지금부터 위자드팩토리위의 첫번째 위젯만드는 것에 대해 적겠니다. ★

1. http://www.wzdfactory.com/maker/intro 을 클릭하여 위젯만들기 위한 페이지로 이동하면 아래 그림처럼 나오는데 자신 블로그에 관련된 위젯을 만들기 위해서 아래 그림에서 보이는 RSS위젯을 클릭한 후 아래 위젯만들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2. 다음 페이지에 위젯 설정이 나오면 RSS 추가 버튼을 눌러 직사각형 공간에 자신의 블로그 주소를 입력하고 검색 버튼을 누른 후 아래 그림에서 빨간색박스의 주소를 클릭하면 위젯 설정에 RSS 정보가 채워집니다.참고로  자신의 티스토리 블로그의 RSS 주소는 블로그 주소/rss입니다. 주소 입력을 눌러 블로그 주소를 선택할 수 있으나 여기서는 간단히 주소만 입력했습니다.


3. 아래와 같은 위젯 설정에서 저는 제목 설정을 저의 블로그의 이름을 입력했고 레이아웃은 웹진처럼 나오도록 썸네일+제목을 선택했으면 테마설정어린양으로 했고 위젯의 크기를 입력하기 위해 250을 입력했는데 최대크기가 227인지 자동으로 227이 되더라고요. 위젯의 크기에서 세로의 최대크기는 모르겠는데 가로는 227인 것 같으니 유념하세요. 가로크기 위젯의 크기를 입력했으면 위젯을 미리보기 위해 테마 아래에 있는 미리보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참고로 네이버 블로그/다음 블로그/이글루스 블로그는 작은 그림이 안 나옵니다. 제가 보기에 티스토리 블로그만 제대로 나오는 것 같습니다.


4. 위젯을 만들었으니 위젯퍼가기 버튼을 눌러 위젯을 퍼가면 될 것인데 다음위젯뱅크처럼 티스토리로 퍼가기가 없다고 위젯을 못퍼오실 실망하시지 마시고 html로 퍼가기는 http://min-blog.tistory.com/356  에서 설명했으니 보세요.


정리

제가 말한 것은 위자드 팩토리에서 위젯만들기로 다음위젯뱅크에서 어려우니 다음위젯뱅크에서는 미리 만든 위젯을 퍼오는 것만 좋다고 생각하세요. 다음위젯뱅크에서 위젯만들기가 위자드팩토리처럼 쉽다고 생각하시지 마시고 두곳의 위젯만들기는 다르다는 것을 아세요. 

아래 위젯은 '티비의 세상구경'님의 블로그로 해서 제가 만든 위젯인데 아래 위젯이 보기가 좋네요. 참고로 블로그에 대한 소식에서 티스토리 블로그의 경우 이미지인 썸네일이 나옵니다. 그리고 이웃들이 업데이트된 글을 알 수 있고요.


 
위는 RSS 위젯으로 만들어 본 것이고 아래는 유튜브 위젯으로 제가 만든 것인데 위젯만들기는 위에서 한 것과 비슷합니다. 아래 사진을 클릭하면 유튜브에서 소녀시대에 관련된 동영상을 볼 수 있는데 소녀시대와 관련 동영상이 유튜브에 27만개있네요. 유투브에 올라온 동영상이 아래 위젯에 나타나는데 업된 동영상이 없네요.




BY 스마트리치


'블로그'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