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범죄도시]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댓글부대]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서식인 템플릿을 이용하면 고급 형식의 문서를 간단하게 만들 수 있다. 내 리눅스 민트에 기본으로 설치된 리브레오피스에 서식(템플릿)을 봤다. 아래 그림처럼 기본으로 제공하는 서식(템플릿)은 많지 않다.

 

서식목록

 

MS 오피스의 엑셀(Excel)에 해당하는 것이 스프레드시트이므로 위 그림의 서식 목록에서 스프레드시트 항목만 나오게 했다. 결과는 아래 그림처럼 하나도 없었다. 참고로 리브레오피스에서 스프레드시트를 만드는 프로그램은 스프레디시트나 엑셀이 아니고  캘크(Calc)다. 

 

스프레드시트 목록

 

리브레오피스는 항목 5개에 서식(템플릿)을 제공한다. 문서(라이터,Writer)는 7개, 프레젠테이션(임프레스,Impress)인 경우는 가장 많은 23개를 제공한다. 스프레드시트(캘크,Calc) 위에서 알아보았듯이 제공하지 않고 그리기(드로우,Draw)도 마찬가지로 제공하지 않는다. 제공하는 수가 많지 않아 별로 마음에 들지 않는다. 오프라인 서식이 부족해 온라인 서식을 알아보려 아래 그림 1번을 클릭했으나 결과는 아래 두 번째 그림처럼 없는 페이지라고 나왔다. 

 

온라인 서식온라인서식2


 

서식 파일 제공에 내 마음에 든 것은 마이크로소프트365 오피스이다. 마음에 걸리는 것이 마이크로소프트365를 구독해야 프리미엄 서식까지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이 마음에 걸렸다. 프리미엄 서식을 구경하고 싶다면 여기를 클릭하면 되고 아래는 구독 가격 등 정보다. 프리미엄 서식까지 이용하려면 마이크로소프트365 퍼스널(Personal)이나 홈(Home) 등을 구독해야 한다. 프리미엄 서식이 아니라도 무료로 제공하는 서식도 쓸만하다. 

 

 

 

프리미엄 서식 파일 | Microsoft 365

Microsoft 365의 창의적이고 전문적인 Office 서식 파일로 문서를 사용자 지정하세요.

www.microsoft.com

 

알고 있듯이 민트 포함해서 우분투, 하모니카 등에서 리눅스의 기본 오피스는 무료인 리브레오피스이다. 그리고 리브레오피스는 윈도 버전도 있으니 윈도에서 사용하고 싶다면 다운로드해서 사용할 수 있다. 

'IT.인터넷.생활 관련/오피스.문서'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