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범죄도시]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댓글부대]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며칠 전에 다루었던 서피스 고3,서피스 프로8, 서피스 랩탑 스튜디오 등 서피스 제품 대부분이 마이크로소프트 365 오피스 패밀리 1개월 평가판을 제공한다. 아쉽게 구독판이 아니라 일 변도 아니고 한 달 평가판이라 아쉽지만 아래에서 어떤 기능을 제공하는지 알아보고자 한다.

 


다양한 운영체제에서 최대 6명 워드 사용 가능

 

마이크로소프트 365 패밀리로 윈도, 맥, 아이패드, 아이폰, 삼성 등 안드로이드 휴대폰 및 태블릿 용 최대 6명이 프리미엄 워드, 엑셀, 파워포인트 등 프로그램(앱)을 사용할 수 있다. 참고로 마이크로소프트 365 퍼스널은 1명이 사용할 수 있는 것과 달리 마이크로소프트 365 패밀리는 최대 6명까지 사용할 수 있다.

 


고급 보안과 백업 원드라이브

 

고급 보안과 백업을 지원하는 원드라이브는 1TB(1000GB)라는 공간을 지원한다. 원드라이브 개인 중요 보관소에서 기본 제공 랜섬웨어 감지 및 복구, 2단계 ID 검증, 자동 백업을 사용하여 사진, 동영상, 문서 등 파일을 안전하게 보호할 수 있다.

 

 

워드에서 문서 작성하여 보관할 수 있다. 또는 원드라이브에 있는 워드 문서를 워드에 불러와 편집할 수 있다. 만약 아래 그림과 같이 OneDrive(원드라이브)를 지원하는 곳에서 워드,엑셀 등 문서 파일을 불러올 수 있다. 참고로 아래는 한컴스페이스, WPS오피스, 폴라리스오피스 앱이다.

 

과거와 달리 마이크로소프트 365도 마찬가지지만 대부분 오피스는 원드라이브를 포함하여 구글 드라이브(Google Drive), 드롭박스(Dropbox), 박스(Box) 등 클라우드 서비스 민접한 관계가 있는 것 같다. 특히 모바일 앱에서 클라우드 서비스에서 파일을 열 수 있어야 한다. 

 

한컴wps폴라리스

 

마이크로소프트 365 패밀리는 최대 6명이니 6TB가 되고 위에서 적었듯 마이크로소프트 365 퍼스널은 1명이 사용하니 1TB를 사용할 수 있다. 참고로  원드라이브(OneDrive)는 무료로 5GB 용량을 제공하고 당연히 고급 보안 등은 제공하지 않는다. 고급 보안 등을 맛보고 싶다면 구독 등을 해야 한다.

 

퍼블리셔와 액세스 사용

 

윈도 전용인 퍼블리셔(Publisher)나 액세스(Access)를 윈도 운영체제인 서피스 프로8 등 서피스 제품에서 사용할 수 있을 것이다. 퍼블리셔로 간단한 인사 카드와 레이블에서 전문적인 뉴스레터와 포스터까지 모든 것을 만들 수 있고 액세스로 크고 작은 프로젝트의 데이터베이스를 간편하게 만들고 관리할 수 있다. 

 

퍼블리셔나 액세스는 윈도 전용이므로 모바일인 아이패드나 맥 등에서 찾으면 안 될 것이다. 

 

윈도 운영체제 태블릿 등을 사용하면 윈도 프로그램을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이 좋다. 다만 아쉬운 점은 안드로이드나 iOS 앱을 사용할 수 없는 것이지만...마이크로소프트 365로만 생각하면 아쉬울 것이 없는 것 같다. 위에서 언급했듯 윈도, 맥, 아이패드, 아이폰, 삼성 등 안드로이드 용이 모두 있다. 그리고 모바일 워드 앱과 윈도 프로그램에 대한 기능 차이가 없으니 아쉬울 것이 없다. 아이패드에 워드 앱이 있으니...

 

서피스가 윈도 운영체제니 마이크로소프트 365가 아닌 한번만 구독하고 평생 사용할 수 있는 Office Home & Student 2021를 설치할 수 있을 것이다. 이 제품은 프리미엄이 아닌 클래식 버전의 워드, 엑셀, 파워포인트를 사용할 수 있고 고급 보안과 백업의 원드라이브도 없다. 

 

그 밖의 기능 몇 가지 

마이크로소프트 365 패밀리(Family)에 대한 기능은 아래외에 많은 기능이 있으나 몇 가지만 적었다. 

 

  • 스마트 지원 기능에 액세스 하고, 워드/엑셀/파워포인트에서 제공되는 수백 개의 프리미엄 템플릿, 사진, 아이콘 및 글꼴에 액세스 할 수 있다.
  • Microsoft Family Safety 모바일 앱에서 위치 알림 설정을 할 수 있다.
  • 각 사용자는 구독을 최대 5개의 디바이스에서 동시에 사용 가능하다.
  • Microsoft Teams를 통해 그룹 통화에 참여하고 최대 300명의 사람들과 최대 30시간 동안 방해 없이 대화할 수 있다.
  • Skype로는 월 60분의 Skype 통화로 친구 및 가족과 휴대폰 또는 유선 전화로 자유롭게 연락할 수 있다.
    Microsoft 편집기로 맞춤법, 문법 및 스타일을 강화해주는 기능을 사용해 문서, 이메일 및 웹 전반에서 자신 있게 글을 작성이 가능한 고급 글쓰기를 지원한다. 
  • AI 기반 크리에이티브 도구로 워드, 엑셀 및 파워포인트에 있는 스마트 기능이 제공하는 디자인, 글쓰기 및 말하기 제안을 활용할 수 있다.
  • 브라우저로 접속할 수 있는 웹오피스와 거기에서 프리미엄 템플릿도 이용할 수 있다. 무료 사용자는 프리미엄 템플릿에 접근할 수 없다. 

 

이 글에서 마이크로소프트 365 패밀리(Family), 퍼스널(Personal)과 Office Home & Student 2021에 대해 적었다. 아래에서 그 제품의 기능 차이와 가격 등을 비교한 페이지다.  참고로 마이크로소프트 365 패밀리(Microsoft 365 Family)는를 월으로 구독하면 11,900원이고 년으로 하면 119,000원이라는 것을 아래 페이지를 방문하면 알 수 있다.

 

 

모든 Microsoft 365 플랜(이전 Office 365) 비교 - Microsoft Store

사용 중인 디바이스에 맞는 Microsoft 365 Family 또는 Personal 플랜을 찾아보세요. AI 기반 Office 앱, 1TB의 클라우드 저장소 및 프리미엄 모바일 기능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www.microsoft.com

 

'IT.인터넷.생활 관련/오피스.문서'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