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파묘]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윙카]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이 글에서 MS의 클라우드인 원드라이드(OneDrive)에 대해 적어보려 한다.

 

문서를 작성할 때 원드라이브에서 워드, 엑셀, 파워포인트를 사용했다. 이 방식은 마이크로소프트 365의 웹 오피스에 접속해 워드, 엑셀, 파워포인트를 작성하는 것과 같다. 무료로 원드라이브를 사용하면 용량이 5GB라는 것을 알 것이다. 

 

클라우드용량

 

무료 용량이 5GB이므로 원드라이브를 자주 사용하지 않는다. 위 차트를 보듯이 무료 용량을 5GB보다 많은 곳이 선택하지 굳이 원드라이브... 원드라이브를 자주 사용하지 않지만 사용할 수밖에 없다. 왜냐하면 웹 오피스나 모바일 앱인 워드, 엑셀, 파워포인트를 사용하면 자동 저장을 원드라이브에 하기 때문이다. 참고로 위 차트는 구글 스프레드시트로 만들었다.

 


 

무료에서도 원드라이브(Onedrive)에서 사진과 동영상을 자동으로 올리는 자동 올리기를 허용한다. 그러나 나는 원드라이브에서는 설정하지 않았다. 왜냐하면 원드라이브에 갤러리에 있는 사진, 동영상 등을 자동으로 올려야 되는데 5GB로 제한된다면...

 

하지만 아래 그림을 보듯 구독하면 가격에 따라 용량이 달라진다. 5GB가 아닌 기본적으로 1000GB인 용량을 제공된다. 무료 5GB는 맛보기 정도라 생각하면 된다. 그리고 마이크로소프트 365 가족인 경우 최대 6000GB를 사용할 수 있다. 그리고 무료에서 제공하지 않던 랜섬웨어 탐지, 파일암호 등 고급 보안이 제공된다. 구독하면 제공되는 보안은 아래 그림을 보면 알 수 있듯 원드라이브에 제공되는 고급 보안 및 백업으로 원드라이브(OneDrive)에 저장된 파일을 안전하게 보호하는 기능이다. 

 

 

최근만 아니고 과거에도 시스템을 잠그거나 파일을 암호화하여 사용할 수 없게 하는 랜섬웨어 피해가 많다. 구독하면 제공하는 원드라이브(OneDrive) 고급 보안은 랜섬웨어 감지 및 복구, 2단계 ID 검증, 자동 백업을 사용하여 파일을 안전하게 보호한다. 

 

 


위에서 무료로 5GB라는 것을 적었다. 용량이 부족해 다른 곳에 저장하려고 해도 다른 곳에 저장할 수가 없다. 아래는 워드로 문서를 다른 이름으로 저장을 눌러 구글 드라이브(Google Drive)에 저장하려고 해도 할 수 없다. 이유는 아래 그림에 나오듯 구독하지 않았기 때문이다. 

 

 

물론 스마트폰  등에 저장할 수 있다. 위에서 적었듯 구독을 하면 무료 5GB라는 용량 걱정을 해결할 수 있다. 그리고 기능 등도 무료와 많이 다르다. 마이크로소프트 365를 제대로 즐기고 싶다면 유료인 구독이 낫다. 구독이 아니라면 다른 것을 찾아야 할 것이다.  

 

마이크로소프트 365 구독 기능 및 가격

'IT.인터넷.생활 관련/클라우드'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