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범죄도시]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댓글부대]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전에 적었는지 모르지만 이 글에서 한글, 엑셀 등 오피스 문서를 생성 및 편집할 수 있는 무료 클라우드에 대해 적고자 한다. 먼저 클라우드에서 무료로 제공하는 용량은 아래와 같다. 이 글에서는 한컴오피스 웹을 사용하는 한컴스페이스 클라우드를 적기 때문에 추가했다. 

 

 

MYBOX(구 네이버 클라우드)

 

네이버 오피스가 아니라 네이버 MYBOX에서 한컴오피스 웹으로 한글, 워드, 스프레드시트(한셀), 프레젠테이션(한쇼)을 만들 수 있다. 스프레드시트(한셀), 프레젠테이션(한쇼)을 MS 오피스로 말하면 각각 엑셀과 파워포인트를 말하는 것이다.  한컴오피스 웹으로 만들 수 있는 문서인 스프레드시트(한셀), 프레젠테이션(한쇼) 등에 알고 싶다면 해당 문서를 만든 후 문서 오른쪽 상단에 ? 아이콘을 클릭한다. 또는 한컴오피스 웹에 대해 적은 아래 페이지 보면 된다. 

 

MYBOX 모바일 앱에서 문서 생성 및 편집을 할 수 없다. 단지 문서를 보는 것만 지원한다. 

 

 

한컴오피스 웹

한컴오피스 웹을 통해 별도의 설치없이 웹 브라우저에서 자유로운 문서 편집과 실시간 동시 협업 기능을 제공합니다.

www.hancom.com

 

한컴스페이스

 

한컴스페이스는 한컴오피스 웹을 사용한다. 한컴오피스 웹을 봤다면 알겠고 아래 그림을 보면 알겠지만 한글, 워드(한워드), 스프레드시트(한셀,엑셀) 등의 문서를 만들 수 있다. 그리고 연결 서비스를 이용하여 구글 드라이브, 원드라이브 등 클라우드와 연결할 수 있다.  

 

한컴스페이스

 

한컴스페이스를 무료로 사용하면 앱에서 문서를 볼 수 있어도편집하거나 생성할 수 없다. 무료에서는 한컴스페이스 앱은 누군가에게 쓸모 없을 것이다. 아래 페이지를 보면 한컴스페이스의 요금제 등을 설명하고 있다. 한컴스페이스를 설명을 보면 문서 작업을 위한 클라우드 서비스라는 것을 알 수 있다. 

 

 

 

한컴스페이스

어디서나 펼쳐지는
오피스 세상

space.malangmalang.com

 

아래에 적는 클라우드는 모바일 앱에서 문서를 생성할 수 있다.


 

구글 드라이브

 

아래 그림을 보면 알겠지만 구글 드라이브에서 만들 수 있는 문서다.  프레젠테이션 등 문서를 만드는 것만이 아닌 구글 드라이브 저장 장소로 하여 연결하면 다른 프로그램에서 작업한 파일도 구글 드라이브에 저장할 수 있다.

 

 

아래 그림 2번 Photopea온라인 그래픽 에디터로 구글 드라이브에서 2번을 클릭하면 바로 Photopea 사이트로 이동하여 그래픽 에디터를 이용할 수 있다. 그리고 거기에서 작업한 파일 또한 구글 드라이브에 저장할 수 있다. 다른 예로 3번 diagram.net에 접속하면 다이어그램을 만들어 구글 드라이브에 저장할 수 있다. 예전에 구글 드라이브에서 다이어그램을 많이 만들었다. 

 

 

위 그림 4번 연결할 앱 더보기를 클릭하여 구글 드라이브와 연동할 프로그램을 추가할 수 있다. 연동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아래 그림처럼 굉장히 많다. 그렌데 대부분 영문이라 많이 아쉬울 것이다. 구글 드라이브와 연동할 프로그램이 많아 마음에 드는데 무료 용량이 15GB... 문서 만드는 것에 구글 드라이브를 이용한다면 15GB는 적지 않다.

 

 

많이 아쉬운 것은 구글 드라이브 모바일 앱에서 문서, 스프레드시트, 프레젠테이션만 만들 수 있다는 것이다. 나머지는 구글 드라이브 모바일 앱과 무관하니 생성할 수 없다. 생성할 수 없을 뿐만 아니라 나타나지도 않는다. 

 

앱에서 파일을 생성을 위해 Google Docs(문서), Google Sheets(스프레드시트), Google Slide(프레젠테이션) 앱이 필요하다. 그런데 삼성 등 안드로이드 폰이면 이런 앱이 기본으로 설치됐다. 

 

 

구글드라이브 앱

 

원드라이브

 

원드라이브는 아래 그림을 보듯이 워드(Word), 엑셀(Excel), 파워포인트(PowerPoint)는 기본으로 생성하고 메모장이라 할 수 있는 원노트(OneNote) 등 문서도 만들 수 있다. 문서 만들 때 특별한 것은 없다.   

 

원드라이브

 

구글 드라이브 모바일 앱과 마찬가지로 원드라이브도 앱에서 아래 그림을 보듯이 워드, 엑셀, 파워포인트 외 문서를 만들 수 없다. 아래 그림에 OneNote(원노트), 설문조사가 없다. 만약 원노트(OneNote)는 만들고 싶다면 원드라이브가 아니라 원노트 앱을 이용해야 한다. 

 

 

box(박스)

 

아래 그림을 보듯이 box의 경우 MS 오피스나 구글 문서도구의 문서를 거의 지원한다. 한 가지 빠진 것이 구글 문서도구의 프레젠테이션이다.

 

box

 

모바일 앱에서는 MS 오피스 문서만 만들 수 있다. 예로 Word 문서(워드), Excel 스프레드시트(엑셀), PowerPoint 프레젠테이션(파워포인트) 문서만 가능하다. PC처럼 Google 문서, Google 스프레드시트는 안 된다. 

 

 

드롭박스

 

드롭박스는 비록 2GB를 제공하지만 MS 오피스의 워드, 엑셀, 파워포인트를 지원하고 구글 문서도구의 문서, 스프레드시트, 프레젠테이션을 지원한다는 것이 마음에 든다.

 

 

box 모바일 앱과 마찬가지로 앱에서는 구글 문서도구의 문서, 스프레드시트, 프레젠테이션을 만들 수 없다. 만들 수 있는 문서는 MS 오피스의 워드 문서, 엑셀 스프레드시트, 파워포인트 프레젠테이션이다.

 

드롭박스 앱

'IT.인터넷.생활 관련/클라우드'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