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범죄도시]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댓글부대]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서피스(Surface)는 삼성, LG 등의 브랜드 PC가 아닌 마이크로소프트의 브랜드 노트북이고 태블릿이라는 것을 알 것이다. 이전에는 서피스의 노트북과 태블릿을 포함한 투인원 PC를 다루었다. 이 글에서는 서피스 노트북에 대해 다루려고 한다. 

 


분리

 

서피스 노트북에서 신제품이면서 베젤이 거의 없는 세련된 디자인의 14.4인치 120Hz PixelSense Flow 터치 스크린을 넓게 활용하여 창의적인 콘텐츠를 작성할 수 있는 서피스 랩탑 스튜디오(Surface Laptop Studio)를 적어보려 한다. 비록 전에 아래 영상을 보듯이 전에 설명했던 투인원 PC인  서피스 프로 8(Surface Pro 8)처럼 화면과 키보드를 분리할 수 없지만 화면을 키보드에 덮어 사용할 수 있다.

 

 

 

일체형?

 

아래 영상은 서피스 랩탑 스튜디오(Sucface Laptop Studio)에 대한 것으로 어떻게 접히는지 알 수 있다. 아래 영상 썸네일 그림에서  화면을 위로 향하게 덮으면 키보드가 안 보이게 된다. 일반적인 노트북에서 화면을 덮는 것과 비슷하다. 참고로 서피스 투인원 Pc인 Surface Pro 8가 키보드와 화면이 분리였지만 Surface Laptop Studio는 일체형(?)이다.

 

 

기능

 

서피스 랩탑 스튜디오(Surface Laptop Studio)는 까다로운 작업에서도 최고의 성능 제공한다. 리소스를 많이 사용하는 데스크톱 소프트웨어를 원활하게 실행하고 최신 게임을 끊김 없이 즐길 수 있을 뿐 아니라, 매우 복잡한 작업도 쉽게 처리할 수 있다.

 

  • 음영 기능과 누르는 정도 인식 기능이 매우 뛰어난 Microsoft Surface Slim Pen 2를 사용해 고화질 PixelSense Flow 터치 디스플레이에서 스튜디오 모드로 텍스트를 쓰고 그림을 그릴 수 있다. 그리고 펜 보관함이 있어 계속 충전을 하면서 언제든지 바로 사용할 수 있다.
  • 실감 나는 게임을 위해 120Hz 디스플레이와 실감 나는 오디오가 지원되며 DirectX 12 Ultimate 및 NVIDIA GeForce RTX 3050 Ti 노트북 GPU가 장착되어 있어 끊김 없이 게임을 진행할 수 있다. 그리고 Xbox Ultimate Game Pass 및 Xbox 컨트롤러를 함께 구매하면 최적의 게임 환경을 완성할 수 있다.
  • 디바이스를 스테이지 모드에서 도킹하면 터치와 펜이 모두 지원되는 세 번째 모니터를 통해 비디오를 편집할 수 있다. 도킹/도킹 해제 시 Windows 11에서 앱 정렬 방식이 저장되므로 작업을 중단했던 지점부터 바로 계속 진행할 수 있다.
  • Microsoft Visual Studio에서 코드 컴파일, 실행, 디버그 과정을 손쉽게 반복 진행할 수 있다. 풀사이즈 키보드로 정밀하면서도 편안하게 코드를 입력할 수 있다. 또한 최장 18시간까지 배터리만으로 디바이스를 사용할 수 있으므로 밤늦게까지도 작업할 수 있다. 참고로 surface Pro 8은 일반적인 용도로 최장 16시간이다.
  • 화상 채팅, 업무 또는 여가 시간 활용에 가장 적합한 디바이스를 제공한다. AI Face Detector 알고리즘이 적용된 1080p HD 카메라를 통해 멋진 모습을 연출하여 저조도 성능 및 밝기로 뛰어난 비디오를 제공할 수 있고 스튜디오 마이크로 음성을 또렷하게 캡처한다. 또한 Windows 11 작업 표시줄에서 Microsoft Teams를 통해 통화 및 채팅하고 계획을 세울 수 있다.
  • 끌기 방식으로 간편하게 화면 정리할 수 있으니 끌기 방식으로 간편하게 창을 구성하고 화면 공간을 최적화하여 작업 생산성을 최대한 높일 수 있다. 그리고 서피스만의 독특한 가로 세로 비율인 3:2가 적용되어 있어 16:10 또는 16:9 비율의 일반 노트북에 비해 세로 화면 공간을 18%나 더 활용할 수 있다. 그러므로 독창적인 디자인을 원활하게 완성할 수 있다.

서피스 랩탑 스튜디오는 최고의 화질과 정밀도를 가진다. 최고의 화질을 자랑하는 14.4인치 120Hz 터치 스크린에서 모든 콘텐츠를 정확한 색으로 확인할 수 있다. 또한 터치, 펜, 대형 정밀 햅틱 터치 패드로 그리기, 스케치, 메모 작성, 멀티태스킹 등을 손쉽게 진행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Dolby Atmos가 지원되므로 영화와 TV 프로그램을 극장급 사운드로 감상할 수 있다.

 

서피스 랩탑 스튜디오는 역대 최고 수준의 디지털 펜 환경을 지원한다. 종이에 실제 펜으로 쓰는 것처럼 더욱 정밀한 메모, 스케치, 탐색이 가능하다. 음영 기능과 누르는 정도 인식 기능이 매우 뛰어나 정밀하게 필기를 하고 그림을 그릴 수 있다. 또한 120Hz PixelSense Flow 터치 디스플레이에서 실시간으로 필기를 하는 것처럼 텍스트를 입력할 수 있다.

 

서피스 랩탑 스튜디오는 서피스 노트북 사상 최고의 사운드 품질을 자랑한다. 더욱 개선된 Quad Omnisonic 스피커에서 전문가급 오디오가 제공된다. 양방향 스테레오 스피커 4개와 내장형 우퍼가 장착되어 있어 선명한 사운드가 어떤 모드에서든 균일하게 재생된다. 또한 Dolby Atmos를 통해 실감 나는 극장급 사운드를 즐길 수 있다.

 

최고의 활용도를 자랑하는 신제품 서피스 랩탑 스튜디오(Surface Laptop Studio)의 사양 모두는 아니고 일부는 아래와 같다.


사양

 

  • 위에서 적었듯 세련된 PixelSense Flow 14.4인치 터치 디스플레이 2이고 Microsoft Surface Slim Pen 2과 페어링 하면 키보드 밑면에 자석식으로 부착하여 보관 및 충전 가능하다.
  • 저장공간은 이동식 SSD이고 옵션으로 256GB, 512GB, 1TB, 2TB을 선택할 수 있다. 참고로 1TB는 1000GB이고 이제는 저장공간은 웬만하면 HDD가 아니고 SDD를 사용한다. 나의 노트북 저장공간도 SDD다.  
  • 쿼드 코어 구동 11세대 Intel 코어 H 시리즈 프로세서와 최대 32GB RAM을 갖추고 있으며 Windows 11이 기본적으로 설치되어 있어 리소스를 많이 사용하는 데스크톱 소프트웨어도 빠르게 실행 가능하다. 우수한 성능을 인정받아 다양한 상을 수상한 NVIDIA의 2세대 아키텍처인 Ampere가 적용되어 매우 빠른 디자인 및 렌더링 작업과 애니메이션 재생 가능하다.
  • 최소 무게가 1742.9g에 불과하므로 언제 어디서나 전문가급 성능의 디바이스 활용 가능하다. 참고로 인텔 코어 i7 모델 1,820.2g이고 인텔 코어 i5 모델이 1742.9g이다. 그리고 화면과 키보드를 분리할 수 있는 서피스 프로 8(Surface Pro 8)은 891g이고 키보드를 분리하면 더 가벼울...서피스 프로 8과 비교하니 무겁다는 생각이 든다.
  • 유용한 연결 기능으로 Thunderbolt 4 기술 지원 USB 4.0 포트 2개, 전용 충전 포트, 통합 Microsoft Surface Slim Pen 2 보관 및 충전함, 안정적인 고속 Wi-Fi 6을 제공한다. 또한 블루투스는 Bluetooth Wireless 5.1 기술을 지원한다. 

서피스 랩탑 스튜디오(Surface Laptop Studio) 제품은 아래 페이지에서 구입할 수 있다. 투인원 PC인 서피스 프로 8(Surface Pro 8) 등 다른 서피스 제품과 펜 등 액세서리도 구입할 수 있다. 아래 페이지에 네이버 쇼핑, 하이마트, 쿠팡, T월드 네 곳이 있는데 어디에서 쇼핑하든 자유이다. 내가 보기에 네이버 쇼핑이 좋은 것 같다. 왜냐하면 분류가 잘 됐고 무엇보다 스마트폰으로 접속하면 스마트폰 화면에 최적화됐기 때문이다.

 

 

 

Microsoft에서 Surface 직접 구매 또는 판매점 찾기 - Microsoft Surface

구매해야 하는 품목이 Surface 컴퓨터이든, 액세서리이든 관계없이 Surface 온라인 판매점이나 가까운 매장을 찾으세요.

www.microsoft.com

'IT.인터넷.생활 관련/기기.제품'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