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범죄도시]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댓글부대]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전에 윈도우 운영체제인 MS 서피스 제품을 알아보았다. 예전 다나와 앱을 사용한 적이 있어서 윈도우 운영체제 태블릿을 아래 그림과 같이 다나와 앱에서 찾아봤다. 아래 그림으로 설명하면 태블릿/모바일/디카 > 태블릿/전자책 > 윈도우 OS를 선택했다. 참고로 태블릿PC를태블릿 PC를 선택하면 OS(운영체제) 별 태블릿 PC를 선택하는 것이다.

 

태블릿홈운영체제

 

윈도우 OS(운영체제)를 선택하면 아래 그림처럼 투인원, MS 서피스, 레노버, ASUS(에이수스)로 크게 구분되어 있었다. 레노버와 ASUS 제품 중에 마음에 드는 제품이 없으면 2in1 태블릿을 선택할 수 있다. 또는 제조사를 선택하면 삼성전자LG전자 등을 선택할 수 있다. 단 제조사에 윈도우 OS 제품이 없다면 검색되지 않는다. 참고로 Microsoft는 MS 서피스를 말한다.

 

4개다양

 

투인원에 대한 위키백과에 나온 정의는 아래와 같지만 갤럭시 탭 등 안드로이드 및 아이패드 운영체제가 아닌 윈도우 운영체제에서 투인원 제품을 태블릿으로 생각하면 될 것 같다.  참고로 MS 서피스에서 저렴한 투인원 제품은 서피스 고(Surface Go) 제품이다. 

 

투인원은 컨버터블 랩톱, 2-in-1 태블릿, 2-in-1 랩톱, 2-in-1 분리형, 랩렛, 탭탑, 랩탑 태블릿 또는 간단히 2-in-1이라고도 하는 2-in-1 PC, 태블릿 및 랩톱의 기능을 모두 갖춘 휴대용 컴퓨터입니다.-  출처 : 위키백과

 

내가 리눅스를 사용해서 그런지 윈도우 프로그램을 그대로 태블릿인 윈도우 운영체제 태블릿을 사용해야 할 것이다. 그래서 안드로이드 및 아이패드 운영체제 태블릿은 고려 대상이 아니다. 이 글을 적기 전에 나는 윈도우 운영체제 태블릿은 서피스밖에 없는 것으로 알았다. 태블릿은 안드로이드 및 아이패드 OS(운영체제) 제품만 있는 것으로 알았다. 

 


1. 에이수스를 봤는데 ASUS 비보북 13 Slate OLED Wi-Fi 128GB라는 제품이 있었다. 램은 4GB이고 8GB까지 업그레이드할 수 있었다. 기기에 대한 설명 및 가격 등은 여기에서 볼 수 있다.

 

2. 다나와에서 보니 레노버의 가격이 저렴한 제품에 레노버 아이디어패드 듀엣3 Wi-Fi 128GB가 있었다. 이 제품을 쿠팡 등에서 판매하고 있었다. 이 기기 설명 및 가격 등은 여기 설명을 보면 된다.

 

이 제품은 레노버 코리아에서는 판매하지 않았다. 레노버 코리아에서는 여기에서 볼 수 있듯 안드로이드 운영체제의 태블릿만 판매하고 있었다. 안드로이드  운영체제 태블릿에 관심 있다면 레노버 코리아에서 12% 할인된 가격으로 구입할 수 있다. 

 

3. 디클이라는 회사의 디클 탭 iWork 20 Wi-Fi 128GB로 가격에 비해 사양이 좋다. 나는 램의 경우 적어도 8GB는 돼야 된다고 생각하는 사람이다. 이 제품에 대한 기기 정보 및 가격 등은 여기를 보면 된다.

 


2019년에 노트북을 구입했는데 그때 윈도우 운영체제 태블릿을 존재하는지 몰랐다. 태블릿을 구입하면 노트북도 구입하는 것으로 알아 둘 다 구입하는 대신 노트북을 구입했었다. 이제 구입한다면 윈도우 운영체제 태블릿을 구입할 것이다. 그러면 윈도우 프로그램을 사용하는데 아무런 문제가 없다. 그러면 지금 컴퓨터는 리눅스 운영체제를 그대로 유지...

 

윈도우 운영체제 태블릿에 리눅스를 설치하는 방법을 설명하는 글을 봤는데 너무 어려웠다. 노트북에 8GB 이상의 USB 등이 있으면 간단히 설치됐는데 그것이 아니었다. 태블릿은 노트북과 다른 모양이었다. 위에 있는 그림을 보았다면 리눅스 운영체제 태블릿은 없는 것 같았다. 

'IT.인터넷.생활 관련/기기.제품'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