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범죄도시]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댓글부대]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이 블로그 스킨은 부트스트랩 버전 3으로 만들었다. 버전 3이 2015년에 출시했고 4나 5과 나온 후에 이 블로그 스킨도 4나 5로 변경하려고 했지만 그것이 쉽지 않았다. 2021년 5월 5일에 버전 5가 나왔을 때는 변경하려고 큰 마음먹고 멋있게 만들고 싶었지만 그것이 마음대로 되지 않았다.

 

 

이 블로그를 많이 존재하는 부트스트랩 3 소스를 보고 만들었다. 하지만 부트스트랩 5가 출시될 때만 하더라도 테마나 소스가 적었다. 직접 내가 창조적으로 할 수 있었지만 실력이 모자라 시간이 엄청 소모됐다. 버전 4에 대한 테마나 소스는 많았으나 5가 출시됐는데 4로 꾸미고 싶지 않았다.

 


 

무료 테마

2021.5.5. 이후 시간이 흐른 지금, 부트스트랩 5로 만든 테마나 소스가 많아졌다. 전에 몰랐던 https://themewagon.com/의 테마(스킨)는 버전 5와 관련된 것이 많았다. 거기에서도 유료 테마를 구할 수 있지만 무료도 좋은 것을 많이 구할 수 있다.   

 

무료 테마와 소스1

새로 알게 된 사이트로 https://graygrids.com/도 있는데 거기에서 소스도 제공하는데 대부분 Pro(유료)이다. 볼만 한 것은 테마가 많다는 것이다. 참고로 Bootstrap과 Bootstrap5를 헷갈리지 말았으면 한다. 

 

무료 테마와 소스2

부트스트랩5 소스는 https://library.livecanvas.com/에서 많은 부트스트랩5에 관련된 소스를 구할 수 있다는 것도 알았다. 위에 두 사이트를 알고 있으면 이 블로그가 아닌 내 다른 티스토리를 부트스트랩5로 꾸미는데 도움이 될 것 같다. 또한 내가 내가 부트스트랩 버전 3부터  알고 있는 소스만 아니라 테마도 제공하는 사이트인 https://startbootstrap.com/가 있다. 무료는 평범할 것이다.

 

 

많은 부트스트랩5 소스 : https://library.livecanvas.com/, https://graygrids.com/
많은 부트스트랩5 무료 테마 : https://themewagon.com/

 

 

위에 소개한 사이트의 테마도 Bootstrap 3이나 4에 관련된 것도 있다. 그 수는 적지만 테마의 화려함에 현혹되어 부트스트랩 버전을 잊지 말았으면 한다. 몇 년 전까지 거의 테마 중 98%가 부트스트랩 4에 관한 것이었다. 이제는 부트스트랩 버전 5가 대세가 됐다.


 

 

부트스트랩 공식 사이트를 방문해 확인해 보면 알겠지만 이 글을 쓰는 지금 최신 버전은 5.3.2이다. 그런데 이 글을 처음 적었을 때와 수정할 때 네이버 AI 검색/구글 AI 검색/빙 AI 검색에  부트스트랩에 최신 버전에 대해 물었더니 변함없이 5.3.1이었다. 내가 AI 검색에 대해 적을 때 적는 말이 AI 검색을 100% 신뢰하면 망한다는 것이다.

 

'IT.인터넷.생활 관련/부트스트랩'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