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범죄도시]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댓글부대]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이 글에서 부트스트랩 버전 5에서 아이콘에 대해 적으려 한다.

 

이 블로그는 부트스트랩 버전 3으로 만들었다. 버전 3에서 사용할 수 있는 아이콘이 216개뿐이었다. 그래서 부트스트랩을 사용하면서 Font Awesome이라는 사이트에서 2,018개의 무료 폰트 아이콘을 사용 중이다. 참고로 유료로 사용한다면 2,018개가 아닌 19,403개가 된다. 이 블로그 폰트 아이콘에 대해서는 아래 글에서 자세히 설명했다.

 

 

이 블로그에서 사용하는 폰트 아이콘

이 블로그는 부트스트랩 버전 3으로 만들었고 다른 티스토리를 만들었다. 거기에서 버전 5의 여러 기능을 보고 있다. 알고 있듯이 버전 5는 아이콘을 제공하므로 1,500개 이상의 아이콘이 있는 고

min-blog.tistory.com


부트스트랩이 버전 5로 업그레이드하면서 자체적으로 폰트 아이콘을 제공하고 있다. 이 글을 수정하는 시점을 기준으로 1.10.0 버전에서 1,800개의 아이콘을 제공한다. 비록 이 블로그에서 사용하는 Font Awesome의 무료 아이콘보다는 못하지만 부트스트랩에서 제공한다니 내 부트스트랩 버전 5로 만든 티스토리에서 사용 중이다. 부트스트랩 버전 5로 만들었던 곳에서도 Font Awesome을 사용했었다. 

 

얼마 전에 부트스트랩에서 제공한 아이콘을 사용해야겠다는 생각으로 귀찮지만 그 블로그의 모든 아이콘을  변경했다. 다행히 내가 사용하는 아이콘 모두 제공하고 있었다. 위에 적었듯이 Font Awesome은 유료와 무료를 합쳐 19,403개를 제공한다. 

 


만약 아래 예처럼 크기 변화, 회전 등 다양한 기능으로 아이콘을 사용하고 싶다면 Font Awesome을 선택해야 할 것이다. Font Awesome 아이콘과 비교하여 부트스트랩에서 제공하는 아이콘의 기능은 단순하다. Font Awesome 아이콘은 아래처럼 아이콘을 확대와 회전시킬 수 있다. 그밖에 다양한 효과를 줄 수 있다.

 

개인적으로 부트스트랩 5가 아니면 Font Awesome에서 제공하는 아이콘이 괜찮을 것 같다. 부트스트랩을 사용하면 부트스트랩 아이콘이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어떤 것을 선택할지는 알아야 판단하기를 바란다.

 

 

부트스트랩 아이콘은 부트스트랩 홈페이지에서 접할 수도 있고 부트스트랩 아이콘에 대한 홈페이지도 있다. 

'IT.인터넷.생활 관련/부트스트랩'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