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파묘]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윙카]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2013.6.28에 다음뷰가 개편됐다는 것을 알 것입니다. 티스토리나 다른 블로거 송고한 글은 당연히 이미지에 나타난다고 할 것입니다. 그러나 네이버 블로거는 6월 28일 전에는 나타나지 않았습니다. 이 글에서 이것에 대해 간단히 설명하고자 합니다.


다음뷰가 개편되기 전에는 네이버 블로그에서 다음뷰로 송고한 글에 이미지가 있어도 글 옆에 아래 그림의 빨간색 사각형의 이미지가 나오지 않았다는 말입니다. 참고로 이 글에 사용한 그림은 네이버 블로그를 운영하는 열쓰님의 다음뷰를 보고 했습니다.



위 그림을 보듯이 다음뷰가 개편된 6월 28일부터 이미지가 나타나게 됐습니다. 이전에는 다음뷰에 송고한 네이버 블로그 글의 이미지는 나타나지 않았습니다.


송고한 글에 이미지가 나타나지 않는다는 것을 2009년도에 네이버 블로그를 다음뷰에 송고하다가 알았거든요. 네이버는 폐쇄적이라는 말을 많이 들어서 다음은 안 그럴줄 알았는데 다음도 마찬가지더라고요. 


이것을 보니 생각나는 것이 네이버 블로그의 이웃관리네요. 아래 그림을 보듯이 네이버 블로그의 이웃관리에서 네이버 블로그만 글의 이미지가 나와서 다른 블로그는 나오지 않거든요. 네이버 블로그말고 다른 블로그는 글 제목,내용,날짜만 나오고,네이버 블로그만 제목,내용,날짜,댓글수,공감수,태그 등 많은 것이 나옵니다. 초록색 사각형 블로그는 네이버 블로그이고 빨간색 사각형안은 티스토리 블로그입니다.


 

네이버 블로그의 이웃관리도 다른 블로그의 이미지도 나와야 개방해야 하는데...어떤 숨은 꼼수가....위 그림을 보니 네이버 블로그에 다른 블로그가 없어보이는 것 같습니다. 내 생각인가...



BY 엔팩스

'블로그/종료한 다음뷰'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