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파묘]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윙카]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반응형

2013/06/29 - 다음뷰추천위젯 플래시를 버리다 - 아주 좋아에 이어서 다음뷰 추천위젯에 대해 더 적고자 합니다.


다음뷰 추천 위젯이 2013.6.28 이전에는 플래시라 플래시를 지원하지 않는 스마트폰이나 태블릿PC에서는 안 보인다는 것을 생각하면 글에 삽입하는 것을 꺼렸습니다. 



최근에 아이패드와 스마트폰에서 위 다음뷰 추천위젯을 봤을 때 흰공백을 봤고, PC(컴퓨터)에서 플래시 플러그인을 사용하지 않았을 때 아래 그림과 같이 나왔기 때문입니다. 참고로 Adode Flash Player어도비 플래시 플레이어이며 플래시 플러그인은 보통 어도비(Adobe)에서 제공합니다.



처음 블로그를 할 당시에는 아래와 같은 사실을 몰랐을 때는 글에 위에서 볼 수 있는 다음뷰 추천 위젯을 마음대로 삽입했습니다. 그러나 아래 사실을 안 후 글에 다음뷰 추천 위젯을 삽입하지 않았습니다. 


  1. 다음뷰 추천 위젯은 플래시(flash,파일형식:swf)다.
  2. 플래시를 지원하지 않는 스마트폰과 태블릿PC가 많다.
  3. 요즘은 스마트폰과 태블릿PC로 접속을 많이 한다. 향후에는 접속이 PC(컴퓨터)를 앞지를 것이다.


그러나 이번에 변경한 위의 다음뷰 추천 위젯은 플래시가 아닌 아이프레임(iframe)을 사용하므로 글에 마음대로 삽입할 수 있습니다. 아이프레임을 지원하지 않는 기기가 없어서 보이지 않는다는 걱정이 전혀 없거든요. 여담으로 플래시의 단점이 플래시가 지원하지 않는 스마트폰과 태블릿PC에서는 안 보인다는 것임을 알아야 합니다. 


참고로 네이버 블로그의 경우는 다음뷰의 아이프레임 태그를 허용하지 않는데 향후에는 어떨지 모르겠습니다. 그러나 다른 식으로 아이프레임(iframe) 태그가 아닌 다른 식으로 네이버 블로그에 다음뷰 추천 위젯을 삽입하는 것은 아래 글에 설명되어 있습니다. 



여담으로  현재 네이버에서 허용하는 아이프레임(iframe) 태그는 아래에서 볼 수 있는 유튜브 동영상의 아이프레임 태그인 것으로 압니다. 아마 보안상에 아무런 이상이 없다면 며칠 후에 네이버 블로그에서 다음뷰 추천 위젯의 아이프레임 태그를 사용할 수 있을 것 같기도 합니다. 


- 유튜브 동영상 -


위는 씨스타의 뮤직비디오를 감상하라는 것이 아니고 위와 같은 동영상은 유튜브(YouTube) 동영상이라는 것이라는 것을 알라는 것입니다.


BY 엔팩스

'블로그/종료한 다음뷰'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