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파묘]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윙카]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2013.6.28 전까지는 다음뷰 추천위젯은 위와 같았습니다. 그러나 지금은 아래와 같습니다.  최근에 변경된 다음뷰 추천 위젯을 자세히 리뷰하지는 않았지만 무엇보다도 좋은 것이 아래 위젯은 플래시(SWF)가 아니라는 것입니다.  위는 플래시(SWF)여서  아이폰,아이패드 등의 iOS 기기와 갤럭시 시리즈, 옵티머스 시리즈,베가 시리즈 등의 일부 안드로이드 OS 기기에서 안 보입니다.



위 소스를 보면 아래와 같습니다. 소스는 iframe(아이프레임)이고 아래 그림에 나왔듯이 모바일에서도 됩니다. 플래시는 HTML 표준이 아니라 플러그인이 있어야만 되는 것입니다. 모바일기기에 플래시를 볼 수 있는 플러그인이 없으면 볼 수 없습니다. 스마트폰과 태블릿PC에서 플래시지원은 아래에서 보기 바랍니다. 


아래는 다음뷰 공식 블로그에서 퍼온 글이니 참고 바랍니다.


Q. 퍼가는 '추천위젯'이 달라집니다.

A.  기존의 '추천 위젯'은 '플래시' 형태로 제작되어 플래시가 설치되어 있는 PC에서만 보이고, 모바일에서 보이지 않는 심각한 문제가 있었습니다. 새로운 추천 위젯은 PC와 모바일에서 모두 보일 수 있도록 '플래시'를 제거하고 '아이프레임'형태로 제공됩니다. (단, 일부 블로그 서비스에서 아이프레임 첨부를 제한하고 있어 해당 블로그 서비스에서 아이프레임을 사용할 수 있도록 처리해줘야만 노출됩니다.) - 출처 : 다음뷰 공식 블로그


이제는 제 블로그에서 플래시 플러그인없이도 공백이 보이지 않습니다. 전에는 아래의 다음뷰 추천위젯이 플래시라 공백이어서 문제였거든요. 혹시 PC(컴퓨터) 브라우저에서 플래시 플러그인을 사용하지 않고 이 블로그를 보면 공백이 전혀 안 보일 것입니다. 크롬에서 플래시 플러그인을 사용안하고 보았거든요.


이제 다음뷰 추천 위젯은 플래시와 무관합니다. 최근 우리나라 사이트가 플래시와 액티브엑스를 버리는 것을 보면 마음에 듭니다. 

'블로그/종료한 다음뷰'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