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범죄도시]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댓글부대]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이 블로그에서 스마트폰으로 스캔하는 어플인 구글드라이브, 원드라이브, Office Lens 앱 등을 이용한 스캔을 적었다.

 

또 이 글에서도 스캔하는 앱을 적으려고 하는데 스캔을 Adobe Scan 앱으로 이미지가 아닌 PDF로 하는 것에 대해서 다루려고 한다. 왜냐하면 Adobe Scan으로 PDF로 스캔하면 스캔한 것에 Adobe Acrobat Reader 앱과 연동돼 PDF 만들기 등 PDF 편집에 유용하기 때문이다. 위와 같은 장점이 없었다면 오피스렌즈(Office Lens) 등의 스캔 앱만으로 충분했을 것이다. 

 

기회가 된다면 Office Lens 앱을 사용해보기 바란다. 내가 보기에 꽤 괜찮은 스캔 앱이다.

 

Adobe Scan은 Adobe Acrobat Reader와 관계가 있으므로 스마트폰에 설치했으면 한다. 왜냐하면 Adobe Scan은 스캔을 하고 Adobe Acrobat Reader로 스캔한 것에 주석을 달기 때문이다. 만약 스마트폰에 Adobe Scan이나 Adobe Acrobat Reader이 없으면 설치하라고 하니 반드시 이 글에 앞서 설치할 필요는 없다.

 

아래 그림에 나온 Adobe Acrobat Reader와 Adobe Scan 설치는 Play 스토어(구글 플레이)에서 adobe acrobat와 adobe scan을 입력하면 나타나며 설치할 수 있다.

 

아래 그림은 Adobe Acorobat Reader로 거기에서 아래 그림 1번 스캔 기능을 사용하려면 Adobe Scan을 플레이스토어에서 다운 받게 한다. 만약 이미 받았다면 다운로드 받지 않아도 된다. 이것은 마이크로소프트 원드라이브(OneDrive)에서 스캔을 오피스렌즈(Office Lens)를 사용하는 것과 비슷하다.

 

 

아래 그림은 Adobe Scan 그림으로 스캔하는 과정은 다른 스캔 앱을 다루는 것이나 카메라로 사진 찍는 것과 비슷하니 스캔 과정은 생략한다. 위에서 적었듯 스캔을 PDF로 저장하고 스캔한 것을 채우기, 서명, 주석을 적을 수 있다. 스마트폰에 Adobe Acrobat Reader를 설치하여 구독하고 있다면 PDF를 주석,서명만이 아닌 다양하게 편집할 수 있을 것이다. 참고로 스캔한 것을 카카오톡 등으로 다른 사람과 공유하고 싶다면 공유를 누르면 된다. 

 

 

스캔한 PDF 파일에 주석, 채우기, 서명을 넣을 수 있고 다양하게 PDF를 편집할 수 있다. 그런데 아래 그림은 Adobe Acorobat Reader 그림으로 빨간 사각형 안 별표 아이콘 기능은 구독한 사용자만 사용할 수 있는 기능이다. 오직 주석, 채우기, 서명만 무료로 사용할 수 있다.

 

위 그림에서 보듯이 PDF 만들기, PDF편집, 페이지 구성,파일 결합 등 알짜 기능은  유료이고 주석, 채우기, 서명은 무료이다. 이것에 대해서는 아래 글을 보면 알 수 있다.

 

 

스마트폰에서 PDF만들기 및 PDF편집 등

이 글에서 PDF만들기와 편집 등 다루는 것에 대해 적으려 한다. 스마트폰에서 PDF 파일을 만드는 것은 쉽다. 스마트폰에 설치한 워드,엑셀 등 오피스 어플을 이용하거나 smallpdf 등 인터넷 홈페이지에서 어떤 파..

min-blog.tistory.com

PDF를 보는 어플은 스마트폰에 대부분 설치됐으니 걱정할 필요없다. 내 스마트폰에는 PDF를 열 수 있는 어플이 아래 그림과 같다. 워드, 한컴, 구글오피스 등 오피스 관련 어플이 스마트폰에 있다면 모두 PDF를 열 수 있다.

 

아래 동영상은 내가 Adobe Scan과 Adobe Acorobat Reader에 대한 그림으로 위에 관련된 영상이다. 저작권이 있어서 문서를 스캔할 수 없었다. 얼마 전에 유튜브에 올라왔던 동영상이 저작권에 대한 메일이 와 수정했다. 그리고 동영상이 아니라도 문서 등은 스캔하지 않는다.


'IT.인터넷.생활 관련/오피스.문서'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