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파묘]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윙카]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아랫글을 정독했다면 다음뷰 추천 위젯에 나타나는 조회는 v.daum.net/link/ 유입이라는 것을 알 것이다. 자세한 설명은 아래 글을 보기 바란다. 아랫글을 2010년에 적었을때 다음뷰로 부터 네이버 등 검색엔진보다 유입이 많았다. 그러나 이 블로그의 2012,2013,2014년 다음뷰로 부터 유입은 별로 없어 다음뷰 추천 위젯에 나타나는 조회는 별로 크지 않다. 그러면 아래 다음뷰 추천 위젯에서 조회가 추천수보다 적은 이유를 알 것이다.

아래는 2010.10.7에 이 글을 처음 적었을때 글이다.

글을 읽다가 보았는데 다음뷰의 추천수가 조회수보다 많으면 태클을 거는 모양인데 아마 다음뷰의 조회수가 어떻게 집게 되는지 모르는 것 같아 답답해서 적습니다. 부정적인 방법으로 추천수나 조회수를 올리는 것에 대한 해명이 아니라 정직하게 하는데도 무턱대고 부정적으로 바라보는 것에 대한 것입니다. 

이상한 방법으로 추천수나 조회수 올리는 것에 대한 글이 아니고 그런 경우라면 설명하고 싶지도 않습니다. 내가 왜 그런 인간들을 위해 해명해야 하는지.... 아래 글을 읽으면 다음뷰의 조회수가 어떻게 나와 왜 조회수보다 추천수가 많게 나오는지 이해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조회수는 다음뷰로 유입에 의해서만

다음뷰의 조회수는 다음뷰나 다음 메인 등을 통해서 들어온 경우만 수치가 올라가니 아래 그림을 보듯이 저의 글의 조회가 52인데 추천수가 56이니 조회수보다 높습니다. 이것을 보고 말이 많은 것 같은데 여기서 분명히 여러분이 알아야 할 것은 보통 다음뷰나 다음 메인을 통해서 유입된 경우 다음뷰에 조회수가 올라간다고 아셨으면 합니다. 자세한 이야기는 바로 아래에서 합니다. 더 정확히는 트랙백(Trackback)에 나왔듯이 v.daum.net/link/[글번호]를 통해서 입니다. 추천한다고 조회수가 올라가는 것이 아닙니다. 참고로 예전에는 다음뷰 추천 위젯이 아래와 같았습니다.


자세히 들어가서 위 그림을 보면 조회는 52 인데 추천은 56 이니 태클을 걸 것 같은데, 만약 네이버 등과 같은 검색엔진의 유입으로 인해 추천을 누르면 다음뷰 조회에는 안 올라가는 것입니다. 다음뷰의 조회는 보통 다음뷰나 다음 메인으로 부터의 유입으로 계산되니  다음뷰의 추천수가 조회수보다 높다고 태클 걸지마세요. 저의 경우는 네이버,다음,구글 등으로 유입이 많거든요.


 아래 그림은 어제 저의 블로그의 유입경로에 의한 통계로 다음뷰는 고작 4위입니다. 아래는 이 글을 적었을 때이고 지금은 통계를 보니 한 달동안 다음뷰로 부터 유입은 254입니다.  혹시 제가 다음뷰의 베스트가 많다고 다음뷰 유입이 많을 것이라 생각하시지 마세요. 그리고 지금까지 한번도 다음 메인으로 트래픽 폭탄을 맞은 적이 없습니다. 다음뷰 베스트가 많다는 것은 예전 이야기입니다.


다음뷰와 믹시의  조회수 차이

아래  그림은 어제 제 유입키워드 통계인데 아래 빨간박스안에 있는 것 대부분이 http://min-blog.tistory.com/22 ([음악올리기] 네이버 블로그음악 올리기) 글에 유입됩니다. 이제는 음악올리기라는 유입은 거의 없습니다. 티스토리 처음에는 블로그에 글이 없어서 티스토리가 아닌 네이버 블로그에 음악올리기에 대한 것을 올렸습니다.

저의 글에서 http://min-blog.tistory.com/22 ([음악올리기] 네이버 블로그음악 올리기)는  올해 3월초에 써서 지금까지 위 그림의 빨간박스안에 검색어로  유입되는데 3월초에 지금까지 네이버 검색에 4위안에 드니 조회수는 약 만이 넘어야 할 것인데 아래 그림을 보시면  고작 조회가 57 이니 다음뷰를 통한 유입만 조회수에 포함된다는 것을 아실 수 있을 것입니다.

 믹시위젯의 읽은사람(조회수)의 경우는 믹시로 부터의 유입만 아니라 모든 곳에서 유입되어 글이 조회된 수를  나타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아래 그림에서 다음뷰 추천 위젯 아래 있는 것이 믹시 위젯인데 조회수가 10,719명인데 다음뷰는 고작 조회수 57에 추천은 52 밖에 안되죠. 

이것으로 보아 믹시는 믹시 유입, 네이버 등 검색엔진의 많은 유입에 의한 조회수이,고 다음뷰의 경우는 다음뷰를 통한 유입으로 계산된 조회수입니다. 참고로 초록색 박스에 있는 것은 다음뷰이고 파란색박스안에 있는 것은 믹시위젯입니다. 참고로 이 글을 적었을 때 티스토리에서 믹시 추천 위젯은 아래와 같았습니다. 참고로 믹시 추천 위젯은 이 블로그에 없지만 아래 그림과 같았습니다. 믹시위젯은 지금은 파란색 사각형이라는 것을 다른 블로그에서 많이 봤을 것입니다.

믹시에서 FAQ를 보면 바로 아래 글과 같이  믹시는 아래와 같이 조회수를 집게하는것으로 나왔는데 다음뷰에서 한 아이피로 20번 유입되어로 1번으로 집게되므로 아래 그림처럼 믹시조회수,다음뷰조회수,다음뷰추천수가 다를 수 있겠습니다.

실시간 조회수 집계를 근거로 실시간 인기글을 선정하고 있으며, 글의 조회수는 하나의 IP당 1시간에 1회만 유효 조회로 인정하고 있습니다. - 출처 : 믹시 

이 글에 레뷰에 대한 글이 있어 삭제했습니다. 왜 제가 레뷰를 적었는지는 모르겠습니다. 제가 모르면 누가 알겠냐고요? 하하....

결론적으로 

다음뷰의 조회수는 네이버 등 검색엔진으로 유입된 것은 포함하지 않으니 절대 다음뷰의 조회수는 추천수보다 높아야 한다고 생각하지 마세요. 그렇게 생각해서 다음뷰의 추천수가 조회수가 많다고 비난하지 마세요. 참고로 일반적으로 조회수는 다음뷰를 통해서라고 알아두시고 다음뷰 조회수가 올라가는 모든 곳을 모릅니다.

위에서 설명한 것이외에도 추천수 올리는 것에 대한 여러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저는 글을 읽지 않고 이웃이라는 이유와 글을 잘 썼겠지라는 이유만으로 추천을 누르는 것입니다.
검색에서는 네이버이지만 메타블로그에서는 다음뷰이므로 다음뷰 추천에 대한 말이 정말 많습니다. 맞추천,맞구독을 안하면 뭐라 하고....

'블로그/종료한 다음뷰'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