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파묘]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윙카]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이 글을 쓸 때 다음뷰 best(베스트)라는 것이 있었으며 지금은 없습니다. 지금의 pick과 비슷한 것이라 보면 됩니다. 예전에 저의 다음뷰 글을 보면 best가 많은 것입니다.

 
들어가기전에 

저는 10월 1일 부터 매일 다음뷰 베스트에 들었는데 여러분이 아셔야 할 것은 다음뷰의 베스트가 됐다고 블로그 방문자수에 무조건 영향을 주는 것이 아닙니다. 현재 아래 그림에서 볼 수 있듯이  저같이 검색이 많은 블로그를 운영하면 다음뷰의 베스트도 어떤 경우 영향을 전혀 안 준다는 것을 유입경로를 보면 알 수 있습니다. 아마 이번달에는 다음뷰가 다음 검색을 앞설 것 같았습니다. 그저께는 다음뷰가 4위였는데 이번달에는 2등을 차지할 것 같습니다. 다음뷰가 1등을 차지할 가능성은 너무 희박한 것 같습니다. 1등과의 차이가 너무 많이 나고 저의 네이버 검색이 지나치게 많아서요. 다음뷰1

 
다음뷰 랭킹에 전혀 관심이 없었던 3월경에 티비님의 제 글이 다음뷰 베스트가 됐다는 것을 가르쳐 주어 알 정도로 다음뷰 베스트에 무감각했는데 지금은 다르니 여기에서는 다음뷰 베스트가 블로그 방문자수에 영향을 주는지 얘기하려 합니다.

다음뷰의 인터넷 카테고리에 발행하는 저의 얘기니 자기와 다르다고 뭐라 하지 마세요. 다음뷰에 발행하는 카테고리와 시간에 따라 상당히 차이가 있습니다.

베스트의 시간과 종류에 따라서 방문자수에 전혀 영향이 없습니다.

오전 6시 30분에 발행한 글이 어제 오전이 아닌 오후 9시경에 베스트가 되니 전혀 블로그 방문자에 늘거나 하는 그런 것이 전혀 없었으나 블로그 방문자는 늘지않아도  글이 베스트가 됐다는 것에 만족해야 했습니다.


동영상 베스트에 한번 된 적 있는데 유입경로에 베스트가 있길래 무엇인가 보았더니 동영상 베스트에 저의 글이 있더군요. 아래 그림은 다음뷰의 포토·동영상 베스트가 무엇인지 보여주기 위한 글로 아래 그림은 저의 베스트와 아무런 상관이 없고 거기의 베스트가 되어도 방문자수에는 아무런 영향이 없었습니다.



VIEW  베스트상위에 오래 머무니 방문자가 많네요.

아래 그림처럼 어제 인터넷에 발행한 오전 6시 30분에 발행한 글이  IT· 스포츠에 베스트에 올라  글이 오후 4시까지 상위에  있으니 블로그 방문자수가 많았습니다. 그리고 딱 한번 일상다반사에 대한 글이 종합에 베스트된 적이 있었는데 그때는 블로그의 방문자수가 평소의 7배가 돼서 바로 애드센스 수익도 증가했습니다. 그런데  IT· 스포츠에서 베스트가 되면서 상위에 노출되니  전날보다 방문자수가 평소의 500명정도 늘었지만 종합에 베스트가 되면서 상위에 노출되니 블로그 방문자수는 평소보다 7배늘어 애드센스 수입이 조금 좋았습니다. 그러나 다른 사람의 경우는 어떨지 모르겠습니다.


베스트가 검색에 상위에 노출되면 꾸준한 유입이 있을 것 같아요.

다음뷰 베스트는 1일 천하라 베스트가 된 후에도 유입이 계속 있으려면 네이버 등 검색엔진의 상위에 차지해야 한다고 알고 있어서  한번 '다음뷰'라는 검색어로 네이버에 검색해 보았는데 아래 그림처럼 블로그 셕션에 1위로 잡히더군요. 글이 1위에 노출되는 것으로  끝나는 것이 아니라 검색에 상위에 오른 글이 클릭이 없거나 하면 뒤로 밀려 나중에는 아예 글이 검색되지 않을 것입니다. 이것은  다음뷰 베스트에서는 추천이 적으면 다음뷰 베스트에서도 뒤로 밀리는 것과 비슷합니다.


베스트 글이 아니어도 검색되면 방문자수는 확보하게 됩니다.

저의 블로그 음악 올리기에 대한 글은 다음뷰 베스트에 오르지 않았지만 블로그음악올리기라는 검색어로 네이버에 항상 1번으로 잡히므로 믹시위젯의 읽은 사람에서 볼 수 있는데 그 글을 읽은 사람이 아래 그림과 같이 1,049명이니 계속 유입이 있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만약 제가 다음뷰 유입에 많이 의존했다면 글로 유입은 고작 40대의 유입이 있었을 것 같습니다. 참고로 아래 그림에서 위는 다음뷰의 유입에 의한 글의 조회수이고 아래에 있는 믹시의 읽은 사람은 모든 유입에 대한 글의 조회수입니다. 믹시의 읽은 사람은 처음에는 믹시 유입만 수치로 나타내는 것 같고 나중에는 믹시 유입이 아닌 전체로 나타내는 것도 같고 잘 모르겠습니다. 믹시의 고객센터에 물어보아야 겠습니다.


결론적으로 

다음뷰 베스트가 블로그 방문자수에는 영향을 미치는 경우는 아래 그림처럼 VIEW 베스트 상위에 있을 때 같으며 베스트 글이 뒤에 있거나 다음페이지에 있다면 베스트 글이 블로그 방문자에는 전혀 영향이 없는 것 같습니다. 그러나 베스트 글이 검색 상위에 검색되면 검색유입이 많을 것 같습니다.


'블로그/종료한 다음뷰'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