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파묘]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윙카]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들어가기전에

티스토리 블로그에서 다음뷰로 글보내기는 간단하지만 네이버 블로그에서는 정말 복잡한 것이라는 사실을 알고 여기글을 접하시기 바랍니다. 그림으로 표현하자면 네이버 블로그에서 티스토리 블로그에서 하는 다음뷰 작업과 비교하자면 아래 같을 것입니다. 다음뷰1


너무 어렵고 복잡해

티스토리에서 다음뷰로 글보내기

티스토리에서 다음뷰로 글보내기는 다음뷰에 회원가입한 후 글보낼 카테고리를 정한 후 저장하기만 하면 간단합니다. 단순히 다음뷰에 회원가입을 한다고 되는 것은 아니니 플로그인의 글보내기에서 Daum View가 아래 그림처럼 체크됐는지 보세요. 보통 티스토리를 만들면 기본적으로  Daum View(다음뷰)로 글보내기 플러그인이 선택된 상태나 방치 등 오래 사용하지 않았을 때는 플러그인을 활성화(선택)되어 있지  않을 수 있습니다.


그러니 아래 그림과 보듯이 발행에서 빨간박스안에 있는 것이 안 나타나면 Daum View(다음뷰)로 글보내기 플러그인이 선택되지 않은 것임을 알아야 합니다. 그래서 다음뷰로 글이 안 보내져 이 글 아래에 view on 박스가 나타나지 않게 됩니다. 다음뷰에  글을 보내지 않았으니 나타날리가 없잖아요.
아래 그림은 티스토리에서 이전에디터를 사용하면 아래와 같이 나타난다.


네이버 블로그에서 다음뷰로 글 보내기

네이버 블로그에서 다음뷰로 글보내고 view on 박스(다음뷰)를 설치하기는 정말 복잡합니다. 포스트(글)에 view on 박스를 설치하는 것이 어렵고 이 블로그 사이드바에 있는 다음뷰 위젯을 블로그에 다는 것은 티스토리 블로그에서나 네이버 블로그에서 같습니다. 네이버 블로그에서 다음뷰로 글보내기는 제가 네이버 블로그에서 2009년 10월 15일에 적었던 글을 참조하여 적는 것이니 지금은 다를 수 있습니다.  

1.네이버 블로그에서 다음뷰로 글보내기는  다음뷰에 회원가입한다고 되는 것이 아닙니다. 지금은 모르나 그때는 처음 다음뷰에 가입했으면 최근 10개의 글만이 나타나고 그다음부터는 계속 최신글이 추가됩니다. 아셔야 할 것이 다음뷰에 가입했다고 블로그의 모든 글을 불러오는 것이 아니고 10개만 불러옵니다.

2,3.다음뷰에 나타났다고 끝나는 것이 아니고 다음뷰에 나타난 글을 다음뷰에 보낼 카테고리를 선택해서  VIEW로 글보내기  버튼을 눌러 글을 보내야 합니다. 그림은 아래와 같습니다.



위 과정은 레뷰에 글을 등록하는 것과 동일합니다. 처음 다음뷰에 가입했을 때와  레뷰에서 과정이 같거든요. 레뷰는 회원가입 후에도 글을 불러와 레뷰에 등록해야 하는 과정이 있거든요. 

[VIEW ON 박스 나오게] 글만 다음뷰로 보냈다고 다 끝나는 것이 아니라 티스토리 블로그처럼 아래에 있는 VIEW ON 박스가 나오게 하는 과정을 간단히 설명합니다. 다음뷰로 글을 보내면 글목록이 나오게 되는데 글의 제목을 클릭하여 아래 그림의 위쪽 빨간박스안의 퍼가기라는 것을 누른 후 아래 그림의 빨간박스안의 코드를 복사해서 글에 붙이면 모든 과정이 끝납니다. 정말 복잡할 것입니다. 

퍼가기와 코드

티스토리 블로그는 다음뷰에 회원가입하여 카테고리 선택한 후 저장하기만 하면 되니 그것에 비하면 상당히 복잡하고 어려우실 것입니다. 참고로 아래 그림은 제가 보내는 방식인데 모든 과정이 발행하면 한번에 끝나잖아요. 네이버 블로그에서 글에 view on 박스(다음뷰)를 글을 적으면서 그때 받았던 덧글이 티스토리 블로그에서는 어떻게 하냐 네이버 블로그에도 위와 같은 것이 있었으면 좋겠다 입니다.


네이버 블로그에서는 믹시 위젯은 안됩니다.

여러분이 착각하시지 말아야 할 것은 네이버 블로그에서도 아래 그림에서 위의 초록색박스안의 view on 박스(다음뷰)는 가능해도 믹시 위젯은 안됩니다. 믹시 위젯은 자바스크립트라 글(포스트)에 자바스크립트가 안되는 네이버 블로그에서는 현재 불가능합니다. 믹시에서 말하기를 조만간 지원하겠다고 하는데 그 조만간이 언제일지 아무도 모를 것 같습니다. 아래 그림에서 빨간박스안에 있는  것이 믹시 위젯입니다.



다른 블로그 살펴보기

다음 블로그는 다음뷰에  회원가입을 안 했는데도 아래 그림처럼 글을 바로  다음뷰에 보내는 것만 있네요. 그러면 자신의 다음뷰 주소를 알기 위해서 글 보낸 후 무엇가 나타날 것 같습니다. 저는 한 번도 다음 블로그에서 다음뷰로 글을 보낸 적이 없어서 자세한 것은 모르겠습니다.


이글루스 블로그의 경우는 아래와 같이 나오는데 먼저 회원가입한 후 자세한 것이 나올 거 같은데 이글루스 블로그에서도 한 번도 글을 보낸 적이 없어서요.



결론에 들어가서
  • 위 글을 보시다시피 네이버 블로그에서는 다음뷰로 글보내는 것이 복잡하고 티스토리 블로그에서는 너무 간단하다 입니다.

'블로그/종료한 다음뷰'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