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범죄도시]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댓글부대]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요즘 베타 테스트 중인 밀어주기가 예전 활동지원금이 수익에는 많은 좋다는 반응을 얻었다. 아마 다음뷰 랭킹 상위권에게는 아주 긍정적이었을 것이다. 나도 랭킹 상위권 당시에는 그랬다. 그러나 랭킹으로 지급하는 방식은 상위권만을 위한 비판을 받았다. 중요한 것은 전혀 랭킹 하위권을 활동지원금 대상이 아니었다.

그런데 이번 밀어주기는 모든 티스토리 블로거에게 공평한 것 같다. 활동지원금이라는 것을 보아 이번 밀어주기는 나도 수익에 대해서는 부정적으로 보나 공평하다는 것에 긍정적으로 본다.

아래 글에서 어느 정도 그것을 알 수 있을 것 같다.

들어가기 전에 

저같이 다음뷰애드를 오래하시지 않으신 분은 무엇이 다음뷰의 활동지원금을 결정하는지 모르실 것 같습니다. 저는 처음은 아래와 같이 알았으나 이번을 계기로 알았거든요. 여러분도 이번을 계기로 다음뷰애드의 활동지원금은 랭킹만 산정기준이 아니라는 것을 아시기  바랍니다.  다음뷰1


아래 다음뷰애드에서 말하는 랭킹과 활동지원금에 대한 것이니 읽으시면 이 글에서 말하는 랭킹이니 활동지원금이니 이해에 도움이 되실 것  같습니다.

view 애드박스 랭킹 
view 애드박스 랭킹은 view 서비스를 사용하시는 분들에 의해 선정됩니다. view에서 일어난 조회수 및 추천수 등을 열린 편집 알고리즘으로 분석하여 랭킹을 산정합니다. 단, view 애드박스를 적용한 블로그를 대상으로 하기 때문에 view 전체랭킹과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view 애드박스 랭킹은 매달 10일에 발표됩니다.

활동지원금
지원금은 view 애드박스 랭킹에 따라 차등 지급됩니다. 활동 지원금은 최소 월 500여명 이상을 대상으로 최대 월 160만원부터 최소 1만원 이상이 지급될 예정이며, view 애드박스 적용 블로거 중 250여명에 달하는 블로거 분들께는 추첨을 통해 Daum 뮤직 배경음악 쿠폰 및 영화예매권 등의 디지털 쿠폰을 제공할 예정입니다. 앞으로 더 많은 블로거들이 만족스러운 활동지원금을 받을 수 있도록 점차 확대할 예정입니다. - 출처 : 다음뷰 


랭킹만이 활동지원금 산정기준이 아닙니다.

저는 올해 9월에 처음으로 아래 그림과 같이 다음뷰의 활동지원금을 받았는데  저는 다음뷰 블로그에 나온  http://daumview.tistory.com/173 를 보고 저의 랭킹이면 활동지원금이 얼마정도 나올 것이라 생각했는데 나온 금액이 너무 기대 이하여서 여러분도 다음뷰의 활동지원금을 알아두시는 것이 좋을 것 같아 이 글을 씁니다. 아래 그림에서 활동지원금 부분은 금액을 흐리게 한 이유는 적어서가 아니라 다음뷰애드에 보면 활동 지원금을 밝히면 안된다는 것이 있어서 흐리게 한 것입니다. 그러니 여러분도 활동지원금에 대한 포스팅을 할 때 반드시 활동 지원금을 밝히시면 안됩니다. 참고로 랭킹은 10일이 아닌 말일의 랭킹을 기준으로 합니다. 참고로 애드센스는 예상 수입(금액)은 돼도 페이지 노출수,클릭수,페이지 CTR,페이지 eCPM 을 밝히면 안됩니다. 제가 애드센스로 돈은 못 벌어도 계정 비활성화(박탈)를 막는 것에 대해서는 알거든요.


제가 램킹이 70위권보다 활동지원금이 낮게 나와고 생각한 액수와 너무 차이가 나서 고객센터에 어떻게 저의 랭킹에 대한 활동 지원금이 어떻게 나왔는지 질문했는데 그것에 대한 답변이 아래와 같습니다. 

고객님, Daum view 애드박스 활동 지원금은 열린편집 알고리즘에 의한 '추천수, 조회수, 송고수' 등 여러가지 내용을 조합하여 산정됩니다. 그리고 해당 부분이 모두 반영되어 고객님의 활동 지원금이 책정되어 지급된 점 참고 바랍니다. 앞서 Daum view 공식 블로그를 통해 안내해 드린 내용은 대략적인 금액( http://daumview.tistory.com/173 )을 제시해 드린 부분으로 고객님께 입급된 활동 지원금과 완벽히 일치하지 않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또한 25만원 이상 대상자는 제세공과금(4.4%)이 처리된 금액으로 활동지원금이 지급된 점 참고 바랍니다.

활동지원금은 추천수, 조회수,송고수 등도 반영합니다.

고객센터에서 답변을 받고서 랭킹만이 아닌 추천수,조회수,송고수 등이 활동지원금 산정기준이라는 사실을 알았거든요. 그러면  다음 메인에 들면 추천수와 조회수 등이 제가 한 달에 받을 것을 하루에 받으니 다음뷰 랭킹이 저보다 낮아도 활동지원금이 많이 나오는 이유를 알 것 같습니다. 제 생각이 맞나요? 

그러면 http://daumview.tistory.com/173 에서 적은 글을 제가 잘못 생각했다는 결론이 나오네요. 이와는 다른 예로 호스팅할 때 트래픽을 말할 경우 이해가 쉽도록 설명하기 위해서 방문자가 얼마면 트래픽이 얼마나 되고 하지만 깊게 들어가면 트래픽을 단순히 방문자로 설명하는 것이 아니지만요. 아래 파란호스팅에서 말하는 트래픽에 대한 정의이니 참고하세요.

트래픽은 서버에 파일을 업로드 해놓고, 사용자가 홈페이지를 열었을때 웹브라우저가 서버의 파일을 다운로드하여 여러분께 보여 집니다. 이때 다운로드한 파일의 용량을 트래픽이라고 하며, 일일 전송량이라고도 합니다.

트래픽은 이미지 게시판이나 다운로드 게시판등에서 가장 많이 발생하며, 동영상이나 기타 프로그램등을 다운로드 하도록 하여도 발생합니다. 때문에 웹호스팅에서는 동영상 파일을 사용하실 경우 과도한 트래픽이 발생할 수 있으며, 가급적 웹호스팅에서는 동영상 파일의 사용을 자제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일단 게시판에 업로드된 자료는 게시물을 클릭할때마다 리플래시되어 새로운 자료를 보여 주려하기때문에 그에 따라 업로드된 이미지도 계속 다운로드 하게됩니다.그리고, 방문자가 좀 많거나 계정 자료가 좀 많으신 분은 웬만하시면 상위 상품으로 변경하시는 것을 권합니다.

 - 출처 : 파란호스팅

정리하면 - 다음뷰랭킹과 활동지원금라 생각한 오해

다음뷰의 활동지원금이 산정기준은 단지 랭킹만이 아닌 추천수,조회수,송고수 등이 관련있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 그림으로 이 관계를 설명한다면 아래와 같이 되겠네요. 참고로 아래 그림은 워드 2007에 있는 SmartArt로 만들었고 정확한 퍼센트는 모르지만 가르쳐 줄리도 없고 생각하기로 랭킹이 영향이 크다는 정도 예상하고 있습니다.


'블로그/종료한 다음뷰'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