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범죄도시]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댓글부대]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티스토리에서 이웃관리

티스토리 블로그에서 이웃관리 - 별로예요

티스토리 블로그는 괜찮다는 말을 듣고서 혹시 티스토리 블로그의 이웃관리가  좋을 것이라 생각할 수 있겠지만 네이버 블로그의 이웃관리와 비교하자면 티스토리 블로그의 이웃관리는 아기입니다. 다시말하면 네이버 블로그는 학생수준이고 티스토리 블로그는 아기의 수준의 이웃관리를 제공한다고 생각하면 되고 더 심하게 말한다면 없는 것으로 생각하세요. 그래도 브라우저의 즐겨찾기(북마크)와 같은 것은 있으니 너무 실망하지 마세요. 참고로 네이버 블로그와 비교하자면 그렇다고 생각해야지 다른 블로그와 비교하면 티스토리 블로그의 이웃관리는 없다고 말할 정도가 아닙니다.


 블로그에서 이웃관리 기능은 필수인데  네이버 블로그와 비교한다면 티스토리 블로그에서는 이전 관리에서는 별로 였는데 새관리에서 많이 추가됐습니다. 아래 그림처럼 즐겨찾기도 폴더를 나누어서 그 폴더안에 집어 넣는 것이 아니라 나열하고 접는 것도 없습니다. 방문자에게는 단지 추가한 이웃 사이트만 보입니다. 제가 현재 사용하고 있는 것처럼 하기 위해서는 스킨을 만져야 해요.

기본적인 티스토리 이웃관리

티스토리 블로그에서 볼 수 있는 링크(link)는 네이버 블로그에서 이웃블로그나 이웃커넥터 같은 것으로 이것말고는 티스토리 블로그에서 이웃을 관리하는 것은 없습니다. 블로그에서 이웃추가나 서로이웃추가하면 링크에 추가한 이웃이 나타납니다. 네이버 블로그에는 이웃추가라는 것이 있었으며 그것과 같은 것이 티스토리에도 있는데 블로그 위쪽에 이 블로그를를 클릭하고서 내 링크에 추가를 클릭하면 링크(link)목록에 링크가 추가됩니다. 


위와 같이 하면 링크에 추가되는데 어떤 티스토리 블로그에 가면 위 그림에서만 같은 것이 없으면 그 사이트를 자신에 링크에 추가하기 위해서는 그 링크의 주소등을 알아 블로그 관리의 링크 메뉴의 링크 관리를 클릭하면 아래 그림과 같은 페이지가 나오는데 직접 사이트를 등록하는 수밖에 없습니다. 참고로 위 그림과 같은 메뉴바 스킨은 로그인하지 않으면 나타나지 않는다는 사실을 알아두세요.


위에 설명한 것 말고는 티스토리 블로그에서 이웃을 관리하는 것이 없습니다. 그래서 네이버 블로그에서 이사왔으면 네이버 블로그의 이웃관리에 익숙할 테니 네이버의 이웃관리를 이용하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만약 네이버 블로그의 이웃관리를 사용한다면 아래 그림을 보시면 네이버 블로그의 경우는 댓글(덧글)수, 공감수, 이미지가 나오지만 네이버 블로그외에의 블로그의 경우는 댓글수,이미지가 전혀 나오지 않습니다. 이런 것이 네이버 폐쇄성이라고 일부라고 하는 것입니다.  참고로 아래 그림에서 빨간색박스안의 네이버 블로그인데 제목옆의 [2]는 댓글(덧글)수이고 그 아래 공감 1은  티스토리 블로그 등에서 많이 볼 수 있는 추천이라 생각하면 되고 글에 사진이 있다면 사진 하나만이 아니라 +를 마우스 포인터를 올리면 글의 사진이 전부는 아니어도 펼쳐져 나타납니다.


또 하나 네이버의 이웃관리의 폐쇄성을 말씀드리면 네이버 블로그 관리의 열린 이웃관리에서는 아래 그림처럼 티스토리 블로그의 최근 포스트 날짜가 나오지 않습니다. 위 그림의 노란색박스안을 보시면 티스토리 블로그 티비의 세상구경 A Better Tomorow 블로그는  10월 16일에 포스트를 올렸다는 것이 나오는데 아래 그림에서는 아무런 표시가 없지만 네이버 블로그는 최근에 포스팅한 날짜까지 나옵니다.  네이버는 네이버 블로그외의 블로그에는  폐쇄적이라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위에서 네이버의 폐쇄적이라는 것을 설명하기 위한 것이 아니라 위와 같은 점을 이해하고 티스토리 블로그에서 이사왔으면 초기에 네이버 블로거 이웃이 상당히 많으니 익숙한 네이버 블로그의 이웃관리가 좋을 것 같습니다.  티스토리 블로그를 처음한 사람은 한RSS 다음뷰의 이웃관리를 이용한다고 합니다.  다음뷰나 한RSS로 네이버의 이웃관리를 맛 본 사람에게는 별로일 것입니다.

 티스토리 블로그 이웃이 많다면 네이버 블로그의 이웃관리는 별로입니다. 반대로 네이버 블로그를  이웃으로 많이 보유하고 있다면 네이버 블로그의 이웃관리는 최고이니 선택은 여러분이 하시기 바랍니다.

결론적으로

네이버 블로그에서 많이 사용한 이웃관리 기능이 티스토리 블로그에 없다고 할 것이 아니라 없으면 네이버 블로그에서 이사왔으니 네이버 블로그의 이웃관리를 이용하던가 이것이 마음에 안들면 한RSS,다음뷰,믹시 등이 이웃관리를 이용하던가 해야 할 것 같습니다.http://min-blog.tistory.com/669 를 보면 티스토리 블로그도 새관리에 이웃을 관리할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됐습니다.

'블로그/종료한 다음뷰'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