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범죄도시]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댓글부대]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이 글에서 엑셀온라인스프레드시트에서 지원하는 차트에 관해 적고자 한다.

 

 

유료로 MS오피스나 한컴오피스를 사용하는 사람에게 구글 오피스 등에서 지원하는 차트는 부족할 지 모른다. 하지만 나는 블로그를 차트를 만들거나 간단한 작업을 할 때 부족함 없다. 

 

엑셀온라인 지원 차트

 

마이크로소프트365(구 오피스365) 웹오피스인 엑셀온라인에 지원하는 차트는 아래와 같고 29개를 지원한다. 무료라서 그런지 제공하는 차트가 29개밖에 되지 않는다. 하지만 아래에서 적지만 모바일 엑셀에서 지원하는 차트는 두 배정도...

 

 

엑셀온라인 지원차트

모바일 앱에서 지원하는 차트

 

위에서 적었듯 엑셀온라인에서 사용할 수 있는 차트는 29개지만 모바일 엑셀을 보면 지원하는 차트는 아래 그림에서 볼 수 있듯이 폭포, 트리맵, 선버스트 등 61개가 될 것 같다. 하여튼 모바일 엑셀에서 지원하는 차트는 정말 많다.

 

모바일 앱 지원차트

 

마이크로소프트365를 구독해야 한다

 

 

지도에서 지원하는 차트는 몇 개인지 모르나 마이크로소프트365(구 오피스365) 구독하면 사용할 수 있는 지도 차트가 합하면 63개 정도는 될 것이다. 참고로 마이크로소프트365를 구독해야 모바일 엑셀을 사용할 때 아무런 제약이 없다. 내가 구독하지 않으니 지도 차트를 사용할 수 없다.

 

마이크로소프트365 구독해야

 

엑셀 앱이 부분 유료지만 무료로 충분히 사용할 수 있다. 그런데 사용하다 열 받는 것이 특정 기능을 사용하려면 마이크로소프트365(구 오피스365)를 구독해야 한다는 메시지가 나온다. 그래서 100% 무료인 구글오피스에 있는 스프레드시트를 즐겨 사용한다.

 

 

PC 스프레드시트에서 지원하는 차트

 

구글 오피스에 포함된 스프레드시트(엑셀)도 아래 그림과 같이 많은 차트 총 32개를 지원한다. 스프레드시트에서 지원하는 차트로 얼마든지 멋있는 차트를 만들 수 있다. 스프레드시트에 숫자 등을 넣으면 32개에서 자동으로 추천하는 차트를 보여주므로 나름 편리하다. 

 

스프레드시트에서 지원하는 차트

 

모바일 앱에서 지원하는 차트

 

모바일에서도 차트를 이용할 수 있는데 아래 그림처럼 32개가 아닌 17개밖에 안되니 많은 차트를 사용하고자 한다면 웹오피스에서 스프레드시트를 작성해야 할 것이다. 그리고 아래 그림에 나온 차트 17개도 PC 스프레드시트와 다른 것이 하나도 없다. 

 

모바일 앱 지원 차트

 

 

스프레드시트로 만든 차트

 

 

이 블로그를 하면서 PC 스프레드시트로 만든 차트는 아래와 같다. 주로 스프레드시트에서 추천하는 열 차트를 만들었다. 스프레드시트에서 값을 만들어 차트를 삽입하면 차트를 추천한다.

 

 

만들었던 차트

 

최근 만들었던 수익 차트

 

다운로드 가능

 

스프레드시트(엑셀)로 만든 차트를 PNG, PDF, SVG(벡터그래픽)으로 다운로드할 수 있다. 하지만 스프레드시트에 나타난 한글대로 다운로드한 한글이 제대로 나오지 않는다. 

 

다운로드 가능

 

다운로드 후 한글 글꼴

 

아래는 차트를 PNG로 다운로드한 것이다. 스프레드시트(엑셀)에 적용한 글꼴은 맑은 고딕이지만 아래 그림의 차트 한글 글꼴을 보면 맑은 고딕이 아니다. 나는 이것을 방지하기 위해 캡처하여 이미지로 저장한다. 

 

다운로드 후 한글 글꼴


마이크로소프트365(구 오피스365) 웹오피스를 쓰기는 하는데 구독해야 하는 부분이 꺼려 구글오피스를 많이 사용한다. 다른 사람과 같이 작업해야 할 문서면 마이크로소프트365 웹오피스를 사용한다. 그리고 아래 글에서 한컴오피스 웹을 사용하면 사용할 수 있는 차트에 대해 적었다.

 

 

한컴오피스 웹에서 차트

며칠 전 엑셀온라인, 스프레드시트에서 지원하는 차트를 다루었는데 이 글에서 한컴오피스 웹에서 지원하는 차트를 적고자 한다. 엑셀온라인과 스프레드시트 지원 차트 이 글에서 엑셀온라인

min-blog.tistory.com

 

'IT.인터넷.생활 관련/오피스.문서'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