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파묘]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윙카]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마이크로오피스 365(Microsoft 365, 구. 오피스 365) 제품 중에 패밀리(Family) 기능 일부를 적으면 아래와 같다. 

 

  1. 윈도, 맥, iOS 및 Android용 아웃룩, 워드, 엑셀, 파워포인트, 원노트의 정식 버전을 포함한다. 
  2. 크롬, 엣지, 웨일 등 웹브라우저로 워드, 엑셀, 파워포인트, 원노트를 이용할 수 있다. 
  3. 새로운 기능 자동 업데이트를 지원한다. 항상 프리미엄 워드,엑셀, 파워포인트 등을 이용할 수 있다.
  4.  파일과 사진 백업할 수 있는 원드라이브(OneDrive) 클라우드 저장소를 사용자당 1TB 공간을 제공하다. Family인 경우 최대 6명까지 사용할 수 있으니 최대 6TB가 된다. 참고로 Persnal(퍼스널) 제품은 사용자가 1명이므로 1TB이다.
  5. 원드라이브(OneDrive)와 아웃룩(Outlook)의 고급 보안 보호 기능 경험할 수 있다. 그래서 OneDrive에서 보관한 백업 파일을 랜섬웨어 등으로 안전 보호할 수 있다.

 

그러면 우분투에서 마이크로소프트365(구. 오피스 365)를 구독한다면 데스크톱 프로그램을 포기해야 한다. 왜냐하면 위 1번을 적었듯 우분투용 워드, 엑셀, 파워포인트, 원노트가 없기 때문이다. 위에 적은 것 외에도 많은 기능을 제공하는데 줄이겠다. 패밀리에서 제공하는 모든 기능을 알고 싶다면 여기를 클릭하여 보면 된다.

 

 

우분투에서는 무료 오피스인 리브레 오피스를 제공한다. 리브레 오피스는 우분투 설치할 때 원하면 설치된다. 리브레 오피스로 텍스트 문서(워드), 스프레드시트(엑셀), 프레젠테이션(파워포인트) 등을 만들 수 있다. 리브레 오피스는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MS Office)와 호환성이 좋다고 한다.

 

아래 그림을 보듯이 워드(doc,docx), 엑셀(xls, xlsx), 파워포인트(ppt, pptx)를 열 수 있다. 참고로 아래 그림을 클릭하면 크게 볼 수 있다. 리브레 오피스는 윈도 버전도 있으니 궁금하면 사용해볼 수 있다. 

 

 

위 그림을 보듯이 리브레 오피스에서 워드,엑셀, 파워포인트 문서를 열 수 있었다. 아래 그림을 보면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MS Office)에서 파일 형식으로 docx, xslx, pptx 등으로 저장할 수 있다.

 

 

하지만 리브레 오피스를 사용할 곳은 나의 경우에 우분투로 제한된 것 같다. 아래 그림처럼 우분투에서 문서를 작성한 후 Google Drive(구글드라이브) 등에 저장한 후 스마트폰에서 워드, 엑셀, 파워포인트 등으로 편집할 수 있다. 하지만 너무 불편하다. 왜냐하면 리브레 오피스 모바일 앱이 없기 때문이다. 그렇지만 모든 모바일 오피스 앱에서 열 수 있다.

 

원격 저장과 열기 

 

위 그림에 원드라이브(Onedrive)가 없다. 혹시 나중에 추가될지 몰라도 원드라이브는 아래 그림 1번처럼 구글(Google) 드라이브에서 파일 여는 것을 지원한다. 그렇지만 2번과 메시지가 보여 마이크로소프트 365를 구독하지 않으면 소용없다. 수정한 것을 저장하기 위해서는 구독해야 한다. 참고로 아래 그림은 엑셀 앱으로 다른 워드, 파워포인트도 동일하다.

 

 

위 그림을 보면 리브레 오피스와 엑셀 앱에 공통적인 부분이 SharePoint가 있다. SharePoint가 몰라 위키백과를 찾았더니 셰어포인트(SharePoint)는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 서버 제품군의 웹 애플리케이션 플랫폼이라고 한다. 


리브레 오피스에서 만들어 저장한 간단한 엑셀 문서는 엑셀 앱에 100% 호환될 것 같다. 하지만 복잡한 경우는 내가 해보지 않았지만 의문이 든다. 리브레 오피스만 가진 기능으로 만든 문서를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MS Office)에서 100% 표현할지...

 

그냥 MS 오피스로 만든 문서인 경우는 MS 오피스 앱으로 작성하고 저장하는 것이 편한 것 같다. 예로 윈도에서 워드로 문서를 작성한 후 원드라이브에 저장한 것을 안드로이드폰 및 아이폰 등 모바일 워드로 불러온다. 그리고 수정한 후 저장한다. 맥 워드로 수정한다. 

 

마이크로소프트 365   Office Home & Student 2019

 

'IT.인터넷.생활 관련/오피스.문서'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