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범죄도시]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댓글부대]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티스토리 블로그도 바뀌어 같지 않습니다. 그것을 생각하여 아래 글을 보기 바랍니다.


들어가기 전에 

글의 제목도 중요하지만 글을 대표할 이미지가 글이 무엇에 관한 내용인지 나타내므로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특히 연예인이나 드라마 등의 글을 쓸때 정말 중요한 것 같습니다. 한가지 아셔야 할 것은  글에 이미지가 있다고 해서 아래 그림처럼 웹진으로 나타나는 것이 아니라 글에 있는 이미지가  첨부 파일에 있어야  하므로 복사와 붙이기로 이미지를 글에 삽입한 경우는 복사한 곳의 이미지 등을 삭제하면 100% 엑박이 생깁니다. 제가 거창하게 대표이미지라고 했으나 간단히 작성하는 글을 대표하는 이미지입니다. 참고로 대표이미지 설정은 아니고 아래 그림처럼 이미지가 잘려나가지 않고 원본 그대로 나오게 하고 싶다면 http://min-blog.tistory.com/275 보세요. 

 - 무료로 팩스 10장보내기 :엔팩스 - 


대표이미지 나타나는 곳과 나타나지 않는 곳에 대한 이해

먼저 알아두실 것은 앞에서 말했듯이 나타내고 싶은 이미지는 티스토리 블로그의 경우는 글이 아닌 파일 첨부에 있어야지 파일 첨부에 없다면 아래 그림의 빨간박스나 위 그림처럼 절대 그림이 나타나지 않습니다. 블로그에서 대표이미지 설정도 중요하지만 아래처럼 이미지가 파일 첨부에 있어도 이미지가 나타나지 않는 곳을 알아야 합니다. 네이버 블로그의 경우는 이미지가 나타나지 않는 블로그나 사이트가 많은데 대표적으로 다음뷰,믹시,다음 알리미입니다.

1.다음 알리미에서 - 네이버 블로그 이미지 안 나타남

아래 그림은 다음 블로그의 알리미로 이미지가 나타나는 것은 티스토리 블로그이고 이미지가 안 나타나는 것은 네이버 블로그입니다. 참고로 이미지가 있어도 네이버 블로그의 경우는 많은 곳에서 이미지가 나타나지 않습니다. 메타블로그에서 다음뷰와 믹시는 나타나지 않는데 블로그 코리아는 모르겠습니다.


2.다음뷰에서 - 네이버 블로그 이미지 안 나타남

아래는 다음뷰의 경우인데 티스토리 블로그 등은 아닌데 네이버 블로그의 경우는 아래처럼 이미지가 글에 있어도 글만 나타나고 이미지는 나타나지 않습니다. 믹시도 네이버 블로그는 이미지가 나타나지 않습니다. 


3. 네이버 이웃관리에서 - 네이버 블로그외에 다른 블로그는 이미지 나타나지 않음.

아래 그림은 네이버 블로그의 이웃관리로 이틀전에 티스토리 블로그가 안나왔던 것은 오류 등인 것 같습니다. 티스토리 블로그는 아래 그림처럼 글에 이미지가 있어도 안나오고 네이버 블로그의 경우는 이미지도 나오고 덧글(댓글)수,공감수까지 나옵니다.


이것은 네이버와 반네이버(?)의 힘겨루기에 것처럼 블로거만 피해를 입는 것  같습니다.

티스토리에서 글의 대표이미지 설정

저는 글에 대해 생각한 후 그 글의 대표이미지를 정한 다음 대표이미지의 파일이름은 한글이든 영문이든 상관없이 하는데 한글을 인식못하는 서버가 있으므로 영문과 숫자를 사용합니다. 그리고 이미지를 글에 무작정이 아닌 순서대로 삽입합니다. 아래 그림은 이 글에 삽입한 이미지로 이미지 이름은 영문과 숫자를 써 typical이라는 이름을 시작으로 그 후의 이미지는 숫자인 01,02,03 등을 더해 만들었습니다. 글의 대표이미지는 순서대로 typical01이라고 했습니다. 대부분 이와같이 하면 되는데 티스토리 블로그에서 생각대로 안되는 경우가 있는 것 같은데 그 이유는 모르겠습니다. 어떨때는 한글이름을 쓴 경우 대표이미지가 될 때도 있고  저는 규칙을 모르겠습니다.


대표이미지 변경하고자 할 때

대표이미지가 마음에 안들어 바꾸고자 할 때 글에서가 아닌 파일 첨부에서 이미지를 삭제한 후 다시 삽입하거나 파일이름을 변경 후 삽입하면 원래 이미지는 대표이미지가 제외되어 그 다음 이미지가 대표이미지가 되니 한번 해 보세요. 제가 그렇게 하거든요. 명심할 것은 글이 아닌 파일첨부에서 이미지를 삭제해야 하지 글에 있는 이미지를 삭제해도 파일첨부에는 이미지가 남아있어서 대표이미지는 바뀌지 않습니다. 그리고 파일 첨부에 같은 이미지가 여러개 있을 수 있으니 같은 이름의 파일을 모두 삭제해야 합니다.

네이버 블로그에서는 대표이미지

네이버 블로그에서도 마찬가지인데 티스토리 블로그는 파일첨부에 이미지를 클릭해야만 첨부한 파일의 미리보기가 되나 네이버 블로그인 경우는 첨부한 이미지가 썸네일로 나와 알아보기 쉽고 첨부파일에서 첫번째 이미지가 글을 대표하는 이미지로 나타납니다. 참고로 티스토리 블로그의 경우는 글에서 이미지를 삭제해도 파일첨부에 남으나 네이버 블로그의 경우는 글에서 그림을 삭제하면 첨부 파일에 있는 그 파일도 삭제됩니다.



정리

  • 티스토리 블로그의 경우 글을 대표할 이미지는 글이 아닌 파일첨부에 있어야만 하고 대표 이미지를 바꾸려면 글이 아닌 파일 첨부에서 그 대표이미지 이름을 가진 파일을 전부 삭제하고 삽입합니다.
  • 대표이미지를 설정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어떤 곳에서는 이미지가 안 나타난다는 것도 알아야 합니다.


'블로그/티스토리'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