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범죄도시]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댓글부대]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트위터냐 미투데이 선택전에

먼저 우리나라의 검색엔진 점유율을 간단히 살펴보겠습니다. 아래는 ACECOUNTER 의 데이터를 참조한 것으로 2010년 3분기의 검색 점유를 수치만 참고했고 차트(그래프) 만들기는 워드 2007도 만들었습니다. 우리나라 검색 점유률에 대해서 알면서 그 검색에서 주로 어떤 SNS(소셜네트웍서비스) 지원하는지 알면 트위터나 미투데이 등을 선택하는데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그러니 이 글에서는 아래 그림을 보듯이 검색 점유률을 따져서 설명하겠습니다.

- 데이터 참고 : ACECOUNTER -

아래에 검색 - 블로그 - 방송 - 메타블로그에서 트위터나 미투데이와 같은 SNS를 어떻게 지원하는지 알아 어떤 것을 결정할지는 여러분이 결정하세요.

검색엔진에서

위 그림에서 검색 점유률이  네이버,다음,네이트 순서대로 알아보았습니다. 아래 그림은 워드 2007의 SmartArt로 만든 것으로 네이버 등 3개의 검색에서 공통적으로 트위터(Twitter) 미투데이(me2DAY)를 지원한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우리나라 검색을 담당하는 분은 저보다 아마 지금의 트위터나 미투데이 같은 SNS를 잘 알 것 같습니다. 참고로 아래 그림은 이 글을 쓴 시점인 2010,10.31 기준으로 만든 것이니 나중에 더 추가되거나 할지 모릅니다. 참고로 다음에서 지원하는 플레이스와 포스퀘어는 무엇인지 모르겠습니다.



블로그에서

검색엔진에서는 위와 같이 지원하는데 검색에서 지원하는 블로그와 블로그에서 지원하는 트위터 등 SNS에 대해서 간단히 살펴보겠습니다. 다음은 티스토리 블로그로 뒤에 있고  네이버 블로그뒤에는 네이버가 있으니 다음에서 지원하는 트위터,미투데이,요즘은  티스토리 블로그에서도 지원하고 있고 네이버에서는 트위터와 미투데이를 지원하니 네이버 블로그에서 지원한다는 것을 아래 표를 보면서 알 수 있을 것입니다. 참고로 네이버 블로그의 미투데이 설정이 변했습니다. 

블로그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티스토리

트위터,미투데이,요즘,페이스북

네이버

트위터,미투데이

이글루스

트위터,페이스북

다음

요즘,트위터,페이스북,미투데이

텍스트큐브

미투데이


방송에서

지상파 방송에서 프로그램에 대한 문의는  미투데이 써져 있던데 어떤 프로그램인지 기억이 나지 않습니다. 그리고 케이블 방송인MBC SPORTS(MBC ESPN)에서 미투데이 주소가 나왔고 SBS 뉴스,SUPER ACTION,OCN,YTN의 스마트폰 따라잡기 프로그램에서는 트위터가 나왔습니다. YTN의 특정 프로그램이 아닌 뉴스에서는 트위터와 페이스북이 나왔습니다. 이것 말고도 연예 방송에서 연예인이 심경고백,일상생활 등 여러분에게 제공하는 정보는 그 연예인의 트위터로 참조하더라고요.

위를 보아 방송 프로그램에서는 미투데이가 우세하지만  특히 연예인은 미니홈피 대신하는 것은 트위터를 많이 하는 것 같으니 트위터가 인기인 것 같습니다. 한가지 트위터는 영어라 접근하기가 어려울 수 있는데 http://twtkr.com/ 인 한글 트위터로 한글을 접할 수 있고 영어 트위터와 연동도 되니 그렇게 어렵지 않을 것 같지 않습니다. 그리고 트위터와 미투데이 연령층은 아래 트랙백 글을 반드시 참조하여 미투데이나 트위터를 하는데 도움이 될 것입니요.

메타블로그에서

모든 메타블로그에 대해서는 모르겠고 믹시와 레뷰에 대해서만 말하겠는데 아래 보시는그림과 같이 레뷰 메인 화면에 트위터페이스북가 있는데 예전에는 트위터와 미투데이 였습니다. 국내에서도 페이스북이 가파르게 상승하나 봅니다. 참고로 저에게 모르니 연동에 대해서 질문하지 마시고 레뷰 홈페이지의 Q&A를 참조하세요.


믹시인 경우 로그인하기 전에 아래 그림처럼 트위터에 대한  팔로우에 대한 버튼이 있습니다. 아래는 현재에 관한 것이고 나중에 어떻게 될지 모르겠습니다.


결론적으로 

검색/방송/블로그/메타블로그에서 트위터나 미투데이 등 SNS를 어떻게 하느냐 보았는데 아래 보시는 표와 같이 티스토리 블로그에서는트위터(twitter)와 미투데이(me2DAY) 모두를 지원하는데 선택은 여러분이 하시는데 영어라서 부담은 있지만 저는 지금 티스토리 블로그를 하는지 모르나 트위터(twitter)로 가로 하겠습니다. 만약 네이버 블로그를 한다면 미투데이가 블로그와 연동되니 미투데이(me2DAY)를 심각히 고려할 것 같습니다. 네이버는 미투데이에 많이 신경쓰거든요.

트위터(Twitter)는 우리나라 서비스가 아니므로 정부 등에서 함부로 하지 못할 것 같고 많은 외국 사용자의 다양한 의견을 트위터 운영자가 접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단 트위터는 많은 국내뿐만 아니라 외국 사람이 사용하므로 스팸 등 많은 것이 있으며 그런 것이 싫다면 국내의 me2DAY를 사용하든가요. 티스토리 블로그는 선택이 폭이 넓은 것 같아요. 참고로 트위터에 대한 강좌는 http://liverex.tistory.com/634 를 참조하시고 트랙백에 좋은 글이 있으니 반드시 읽기 바라며 저는 트위터 초보이니 질문하지 마세요.

블로그

소셜네트워크(SNS)

티스토리

 트위터,미투데이, 요즘,페이스북


'블로그/티스토리'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