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범죄도시]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댓글부대]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들어가기 전에

스팸광고는 정말 짜증나는 것 같은데 티스토리 블로그의 스팸필터를 100% 활용하여 스팸광고를 막아 보는 것에 대해 알아 보겠습니다. 스팸 광고를 막지 못하면 제가 여러분에게 블로그에 대해 말할 자격이 없을 것 같습니다. 저는 리뷰글을 안 쓰는데 스팸 댓글을 다는 놈 덕분에 티스토리 블로그의 스팸필터를 자세히 알아보게 되네요.

★ 스팸 광고를 다는 놈에게 말하는데 내가 쉬운 사람 아니라는 것을 글에서 보여줄께 ★

티스토리 스팸 필터

티스토리에서 지원하는 스팸 필터는 아래 그림과 같은데 다른 블로그에 비해 모자란 것이 없고 어떤 자식이 요즘에 스팸 광고를댓글에 달아 티스토리 블로그의 스팸 필터가 얼마나 좋은가 알아보고도 싶기도 하며 내가 스팸 광고를 다는 놈을 이길 수 있는지 알고 싶기도 하고요. 
저의 경우는 제 블로그에 스팸댓글을 보면  블로그에서 제공하는 스팸 필터에서 단순히 하나만 이용하지 않고 IP 필터링,본문필터링,이름(필명)필터링를 모두 사용합니다.


스팸 필터로 필터된 글이 있는 곳

스팸 필터로 차단된 글이 있는 곳은  글관리의 휴지통에 있는데 글을 삭제해도 휴지통에 가게 돼서  아래의그림에서 보시는 스팸광고가 휴지통에 있었는데 필터로 차단되어 휴지통에 있는지 삭제해서 인지 알 수가 없으니 답답하더라고요. 전에 스팸필터로 차단된 댓글이 왜 차단됏는지 알 수 없어 답답했는데 이제는 휴지통에 있는 글이 어떤 이유로 오게 됐는지 알 수 없어 답답하더라고요.


위에서 말한 것 처럼 티스토리 블로그는 스팸으로 차단된 글을 휴지통에 있게 되는데 네이버 블로그의 경우는 티스토리 블로그 처럼 휴지통 같은 것이 없어 보관되지 않지만 스팸 필터로 차단된 경우는 아래 그림과 같이 차단 이유와 관리의 차단된 글 목록에 나옵니다. 티스토리 블로그의 경우는 휴지통에서는 글 삭제나 필터된 글이 합쳐서 있어서 필터로 차단된 글인지 삭제해서 휴지통에 갔는지 헷갈립니다. 모든 글이 휴지통에 갈 것이 아니라  아래 그림처럼 네이버 블로그처럼 차단된 댓글을 따로 보관하는 곳이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스팸광고 쓰기 어렵게 필짜증나게  필터링 - IP필터링,이름필터링,본문필터링 사용

  • 댓글 내용 : (˛人¸)여관은 많고떡칠 女子는 널렸다 ☆2:1 이나 3:1 로 하고 싶을때★…링크…★ ☆공중 화장실에서 하고 싶을때★…링크…★ ☆노예처럼 펨돔플 하고 싶을때★…링크…★ ☆그녀의 떵꼬를 느끼고 싶을때★…링크…★ ☆언 제 든 지..어 디 서 든..낮 이 고..밤 이 고..다 조 아~ ☆누님들 잘 눌러줄 자신 있는 분 (남도우미 체크) ☆애기들 한테 떡 실신 되고픈 분 (의뢰인에 체크) 돈 도 벌 고 떡 도 치 고 ★ . 최고에요 ★링크★ .☆ .▲ ▲.+☆` \(^@^(^o^)/ 
  • 댓글을 단 놈(˛人¸)여관은 많고떡칠 女子는 널렸다 ☆2:1 이나 3:1 로 하고 싶을때★…링크…★

IP 필터링/이름 필터링
일단 위와 같은 스팸 광고를 올린 사람의 IP를 차단했습니다. 그리고 이름(필명)필터링에 댓글을 쓴 사람의 이름을 등록했습니다. 이 스팸 댓글을 다는 놈이 머리를 쓰니 저도 쓰기 위해 스팸광고다는 놈이 댓글 이름에 특수문자나 변화시키는 것 같아 댓글을 단 놈의 여러개의 이름은 등록했고 댓글을 단 놈의 이름에서 공통적으로 포함되는 단어는 이름 필터링에 등록했습니다. 예로 이름에 링크가 있길래 그 링크까지 이름(필명) 필터링에 등록했거든요.

본문 필터링
댓글의 내용 보건대 이 인간은 멍청하게 특수문자를 삽입했는데  삽입하는 곳에 대해 더 공부해야 겠네요. 그리고 링크에는 대부분 특수문자를 사용하지 않으니 내용에 있는 링크를 본문 필터링에 등록하세요. 예로, 댓글 내용에 http://naver.com 이라는 것이 있다면 그 링크를 본문 필터링에 넣고 위 댓글의 경우는 com을 컴이라는 단어를 대채했는데 이 경우는 내가 악플러라도 아닌 것 같습니다. 링크에 특수문자 삽입한다면 다음과 같은 것입니다. 예로 만약 http://www.naver.com을 특수문자를 삽입해서 http://www.n★aver.com이라고 된다고 생각해 보세요. 링크는 바로 클릭해서 사이트로 이동해야 하니 링크 중간에 특수문자 삽입하니 바로 이동할 수가 없어 고민될 것입니다. 

IP 필터링외에 본문 필터링
티스토리 블로그의 스팸 필터가 허접하지 않으니 간단히 IP 차단만 사용할 것이 아니라 댓글의 내용을 보면서 반복되는 단어의 차단도 생각해 보세요.저는 유동 아이피를 사용한다는 것을 알고 IP  필터링을 안하고 보통 본문 필터링을 사용합니다. 참고로 아래 그림은 네이버 블로그의 스팸차단으로 네이버 블로그에서는 키워드 스팸 차단이 티스토리 블로그의 본문 필터링입니다.


답글이 스팸 광고면 왕짜증

위와 같이 티스토리 블로그의 경우는 스팸 광고를 차단합니다. 그런데 티스토리 블로그에서는 댓글 알리미로 자신의 블로그에서 댓글의 내용을 볼 수 있어 블로그에 방문하여 댓글을 볼 필요없는데 티스토리 블로그가 아닌 블로그에서는 포스트의 제목만 알 수 있지 댓글의 내용은 볼 수 없으므로 이웃이 쓸데없는 댓글 광고를 보지 않도록 스팸 댓글은 삭제하는 것과 차단하는 것이 좋을 것 같으며 스팸 차단을 과하게 하지는 마시기 바랍니다.

네이버 블로그의 경우는 네이버 메인에서 여러가지 소식을 알 수 있고 네이버 블로그에서 로그인하거나 하면 네이버 블로그에 대한 소식만 아래처럼 알 수 있는데 글에 대한 답글이 스팸 광고면 짜증나잖아요. 참고로 네이버 메인에 로그인해도 내소식 등을 알 수 있는데 데이터가 없어서요. 


정리 - 스팸광고 달기 어렵게 하기 

스팸 댓글을 다는데 작정한 놈이 아니면 IP 필터링으로 충분하겠지만  작정한 놈이 스팸 댓글을 달면 IP를 변경하므로 IP 필터링 하나만 하기에는 부족한 것 같고 스팸 광고 달기 쉽지 않게 이름(필명)필터링,본문 필터링을 모든 것을 사용하기를 권하는데 여러분이 반드시 알아야 될 것은 필터링을 강하게 하면  오히려 댓글 등이 줄어들거나 일반 댓글이 차단될 수도 있어 댓글을 다는 상대방을 기분나쁘게 할 수 있습니다. 제가 그랬거든요. 참고로 제가 네이버 블로그에서 키워드 필터링을 해서 댓글에 여기가면이라는 단어를 포함하면 무조건 필터링 되게 했는데 네이버 블로그의 키워드 차단은 티스토리 블로그에서는 본문 필터링입니다.


로열티프리 이미지/동영상/음악

'블로그/티스토리'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