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범죄도시]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댓글부대]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크로마키는 영상의 특정 부분을 투명하여 영상이나 그림 등을 합성하는 것이다. 아래 애니메이션으로 설명하면 첫 번째 영상을 두 번째 그림을 합성하여 세 번째처럼 만들었다. 

 

 

위에서 간단히 크로마키를 이해했을 것이다. 이미지로 특정 부분을 투명으로 하는 것이 어려운 것처럼 영상도 간단하지 않다는 것을 알았다. 예로 아래 영상처럼 그림자 등 없는 크로마키 영상을 만든다면 크로마키 작업을 하기 좋다. 참고로 그리고 아래 영상은 www.videvo.net/에서 구했고 나머지는 pixabay.com/ko/에서 구했다.

 


위 영상을 샷컷에 있는 크로마키:고급이나 크로마키:단순으로 크로마키 작업을 하면 아래 두 번째 애니메이션처럼 결과물을 만들 수 있다. 영상의 배경을 투명하게 할 수 있다. 즉, 영상 배경이 보이지 않는 결과물을 쉽게 만들 수 있다. 

 

예전에 만든 것이지만 크로마키 작업을 위해 제대로 만들면 

 

 

하지만 아래 두 영상은 위 영상과 확실히 차이가 있다. 아래 영상의 경우 크로마키를 위해 영상을 만들었다고 하지만 조명이 왼쪽에 있어 배경 왼쪽과 오른쪽 배경색 차이가 너무 크다. 

 

 

그래서 크로마키 옵션이 많은 크로마키:고급에서 제공하는 여러 옵션 중에 수치를 조절하여 영상의 녹색 배경 모두를 투명으로 처리할 수 없었다. 녹색을 투명으로 처리하기 위해 다른 옵션을 조절하면 영상이 다른 부분이 투명이 되는 경우가 많았다. 

 

 

아래는 소파만 있는 영상이다. 영상 아래 그림을 보면 알겠지만 아래 영상은 윗영상보다 훨씬 크로마키 작업을 하기 쉽다는 생각이 들었다.

 

 

내가 실력이 없어서 위 영상을 샷컷에 있는 크로마키:고급의 옵션을 이용해도 완벽하게 소파만 남게 투명으로 할 수 없다는 것을 알았다. 아래 그림을 보듯이 영상 모든 부분을 투명하게 할 수 없었다. 빨간색 사각형 부분의 녹색은 없앨 수 없었다. 

 

 

'IT.인터넷.생활 관련/동영상'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