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범죄도시]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댓글부대]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그래픽 프로그램에서 투명으로 저장하고 샷컷에서 그 파일을 열었다면 투명인 것이 유지된다. 투명 이미지 파일은 PNG,GIF이라는 사실을 많이 알 것이다. JPG는 투명 특성이 없다. 참고로 대부분 그래픽 프로그램에서 이미지 파일을 열었을 때 투명인 부분이라면 아래 그림처럼 체크무늬로 나타낸다. 그러면 그 부분은 투명이라고 알게 된다.

 

그러면 아래와 같은 애니메이션을 만들 수 있다. 투명인 성질을 가진 이미지를 샷컷에서 열면 그대로 투명이다. 이미지를 투명 작업한 후 샷컷에서 열어도 된다. 만약 투명인 부분을 원하지 않는다면 샷컷이나 그래픽 프로그램에서 투명이 아닌 상태에서 저장한 후 샷컷에서 열면 된다.

 

 

반드시 샷컷으로 특정 부분을 크로마키로 투명하게 하지 않아도 된다. 만약 아래와 같이 투명이어야 하는 부분이 정확히 사람만 나온 부분이라면 샷컷에서 해결할 수 없을 것이다. 예로 아래 두 번째 퍼즐에만 2D 그래픽 프로그램인 포토샵과 비슷한 김프로 투명하게 하여 동영상이 나오게 했다. 그 부분만 투명하게 하는 것은 샷컷의 크로마키로 불가능할 것이다. 왜냐하면 다른 쪽 퍼즐 등 사진 전체가 색상이 비슷하기 때문에 크로마키로 어렵다.

 

 


이 글을 적으면서 포토샵 등 그래픽 프로그램을 이용하지 않고 투명하게 하는 사이트를 검색했다. 아래에서 사이트를 검색해서 찾았는데 아주 결과물이 좋았다. 나는 특정 부분만 삭제하는 줄 알았는데 인물 등의 배경을 완전히 삭제하는 것을 경험했다.

 

 

이미지에서 배경 제거 – remove.bg

이미지 배경 제거: 클릭 한 번 없이, 5초만에, 100% 자동, 무료.

www.remove.bg

 

아래 사진의 배경을 투명으로 만든 후 투명인 배경에 영상과 합성했다. 영상 합성에 놀란 것이 아니라 사진의 배경을 정말 질 좋게 투명으로 만들어 준다는 것이 놀랍다. 내 실력으로 아래 사진에서 배경에서 여자만 결과처럼 정교하게 투명하게 만들 수 없다.

 

위 사이트에서 배경을 투명하게 하는 사진을 무제한이 아니고  무료로 변환할 수 있는 사진 수는 제한됐다. 참고로 아래 사진 및 동영상을 포함 이 글에 있는 모든 사진 및 동영상은 https://pixabay.com/ko/에서 구했다.

 

 

우연히 그 사이트에서 비디오 배경을 지워주는 서비스를 봤다. 아래 왼쪽 첫 번째 애니메이션의 배경을 지운 결과물이 다음 것인데 아주 만족스럽다. 샷컷의 크로마키로 배경을 지울 수 있을 것 같지만 내 생각에 배경이 비숫한 색이 많아서 지우기 힘들 것 같다. 참고로 무료에서는 제한이 많다. 하나만 적자면 무료에서는 다운로드를 MP4가 아닌 애니메이션 GIF로 다운로드할 수밖에 없다.

 

'IT.인터넷.생활 관련/동영상'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