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파묘]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윙카]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이 글에서 음성 변조 모바일 앱에 대해서 다루려고 한다. 

 

스마트폰에 음성 변조를 위한 앱이 있는지 찾았다. Play 스토어(구글 플레이)에서 음성 변조라는 키워드로 검색했고 많은 음성 변조 앱이 나왔다. 검색 결과 설치한 앱은 다운로드 수 1억 회 이상이고 한글을 지원하면서 평점은 5점 만점에서 4.4점인 이름이 효과 적용 음성 변환기였다.

 

아래를 재생하면 효과 적용 음성 변환기를 통해 변조된 음성이 나온다. 참고로 플레이어는 무료인 사운드 클라우드라는 것이다. 원본 음성은 아래 더보기에 있다. 여담으로 더보기에 문장, 사진, 동영상 등을 넣으면 다른 곳에 퍼가도 나오지 않는다. 왜냐하면 티스토리 더보기는 오직 티스토리에서만 작동하기 때문이다.

 

 

 

 

아래 그림은 효과 적용 음성 변환기 앱이 지원하는 변조할 수 있는 효과 일부다. 정확한지 모르나 43개 이상을 지원하고 동영상 광고를 보거나 2,999원으로 업그레이드하면 변조 효과를 추가할 수 있다. 귀찮게 하는 광고도 제거할 수 있다. 그리고 이 글을 수정하다 알았는데 v3.9.9에서 여성과 남성 효과가 추가됐고, v3.9.8 녹음의 백업과 복원을 지원한다고 한다. 그 밖에 여러 기능을 지원한다고 한다.

변조1변조2변조3

 

음성 변조하기

 

1. 먼저 해야 할 일은 변조할 음성 파일을 만들어야 한다. 아래 그림의 마이크 아이콘을 터치하여 녹음하여 음성 파일을 만들 수 있다. 또는 미리 녹음된 소리 가져오기로 이미 있는 음성 파일을 불러와 사용할 수도 있다. 또한 텍스트로 음성 만들기로 텍스트로 음성 파일을 만들 수도 있다. 그러면 세 가지 방법으로 음성 파일을 만들 수 있다. 참고로 웹사이트에서 음성 변조에 대해 다룬 여기에서 음성 파일을 만드는 방법과 같다.

 

  • 녹음하여 음성 만들기
  • 미리 녹음된 음성 가져오기
  • 텍스트로 음성 만들기

 

2. 아래 그림을 보면 알 수 있듯 나는 오른쪽 상단 점 세 개를 눌러 미리 녹음된 소리를 가져오기를 선택했다. 

 

마이크녹음된 것

 

3. 음성을 가져왔으면 다음에 해야 될 것이 아래에 변조할 목록을 선택하는 것이다. 나는 아이를 선택하여 재생하여 음성을 미리 들었다. 

4. 변조된 음성을 저장하기 위해 점 세 개를 눌러 녹음 저장을 한 후 녹음 제목을 지정했다. 나는 모두 기본 설정 그대로 했다.  

 

 

5. 위에서 저장된 녹음 파일은 저장된 녹음을 누르면 볼 수 있다. 아래 가운데 그림을 보면 아이 22.8.17. 17.48이라는 이름으로 저장됐다. 점 세 개를 눌러 다른 앱이나 사람과 공유할 수 있는데 세 번째 그림을 보듯 카카오톡에 공유했다. 

 

 

결과인 변조된 음성은 아래와 같다.  

 

나는 티스토리에서 음악은 내 무료인 사운드 클라우드에 계정에 올린 후 퍼온다. 사운드 클라우드는 무료와 유료로 나누고 무료를 사용한다. 내가 블로그에서 음악을 깊게 사용하지 않아 무료로 사용하는데 문제없다. 그런데 많이 사용한다면 용량 등에 문제가 있을 것이다.

 

 


만약 사정으로 스마트폰에 앱을 설치할 수 없다면 크롬 등 모바일 웹브라우저를 사용해서 변조해야 할 것이다. 아래 그림의 사이트인 https://voicechanger.io/이를 모바일 크롬으로 접속해 음성을 변조할 수 있다. 사이트가 한글이 아니라 영문이라 어려움이 따를 것이다. 

 

변조1웹사이트2변조목록

 

위는 모바일 크롬으로 웹사이트에 접속하여 음성 변조를 할 수 있고  PC에서 크롬으로 동일한 사이트에 접속하여 음성 변조하고 싶다면 아래 글을 봤으면 한다.

 

 

웹사이트에서 음성변조하기

이 글에서 음성변조에 대해 적으려 한다. 유튜브를 보다가 voicechanger라는 프로그램을 사용하여 음성변조에 대한 내용을 알게 됐다. 그래서 그 프로그램이 윈도우가 아닌 리눅스도 지원하는가 검

min-blog.tistory.com

 

'IT.인터넷.생활 관련/어플.프로그램.앱.웹'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