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범죄도시]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댓글부대]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정부 24에서 주민등록증 재발급을 위해 사진이 필요했다. 간단히 사진관에 가서 사진을 찍으면 되지만 문제는 귀찮다 !!! TV를 보니 사진관에도 갈 필요 없이 사진을 장소에서 해결할 수가 있었지만 내가 사는 지역엔 없다. 

 

어떻게 할까 고민하다가 예전에 스마트폰으로 하는 방법이 생각났다. 그래서 유튜브에서 스마트폰으로 주민등록증 사진을 만드는 방법을 검색했다. 아래가 그 방법에 대한 유튜브 영상을 보면 알겠지만 스마트폰으로 증명사진을 만드는 법이 나왔다. 

 

 

 


아래는 위 영상을 보고 내가 주민등록증 사진을 만드는 내용에 대해 적었다.

 

1. 내 스마트폰으로 사진을 찍었다. 배경을 깔끔하게 삭제하기 위해 동일한 색을 배경으로 사진을 찍었다. 그런데 증명사진 앱으로 배경을 제거한 사진을 보니 마음에 안 들었다. 위 영상에도 나오지만 그렇게 매끄럽게 사진 배경이 제거되지 않는다. 그래서 내가 알고 있는 인터넷 사이트에서 사진 배경을 삭제하기로 했다. 내가 배경을 삭제하는 인터넷 사이트 3군데 알고 있다.



2. 작업을 PC에서 하기 위해 스마트폰에서 찍은 사진을 PC로 옮겼다. 나는 사진을 찍으면 자동으로 네이버 클라우드 MY BOX에 올리도록 설정했다. 그래서 PC에서 그 사진을 다운로드한 후 웹사이트에 올려 배경을 삭제했다. 참고로 네이버 MYBOX(구. 네이버 클라우드)는 무료로 30GB라는 용량을 제공하고 자동 올리기를 지원한다. 

 

사진의 배경을 삭제하는 세 곳은 아래 글에서 적었으니 참조 바란다. 내가 사용한 곳은 여기고 3군데 모두 스마트폰을 지원하니 굳이 사진을 PC로 옮길 필요 없다.

.

 

웹에서 배경 삭제

사람 등의 포함된 사진에 배경을 삭제하기 위한 웹사이트로 https://www.remove.bg/ko를 알았었다. 알고 있듯이 거기에서 배경을 제거하면 아주 뛰어난 결과물을 얻을 수 있다. 하지만 원본을 받으려면

min-blog.tistory.com

 

아래 사진을 보듯이 웹에서 사진의 배경을 삭제하면 거의 완벽하게 할 수 있다. https://www.remove.bg/ko에서 왼쪽 사진의 배경을 제거했다. 참고로 https://www.remove.bg/ko에서 무료는 증명사진 해상도로 충분할 것이다. 아래 사진을 보면 아주 복잡한 사진의 배경을 완벽하게 지웠다. 사진의 배경은 흰색이 아니고 투명이다.

 



3. 다운로드한 사진을 김프(Gimp)라는 사진 편집기로 열어 배경을 간단히 흰색에서 회색으로 변하는 그라디언트로 했다. 참고로 김프는 PC 버전만 있고 앱 버전은 없다.


4. 최종 결과물을 스마트폰에 전송하기 위해 네이버 클라우드MYBOX에 다시 올렸다. 그리고 갤러리 보관함에 NAVER MYBOX라는 폴더에 보관되도록 내려받기를 했다. 

 

위는 사진의 배경 삭제와 배경을 위한 작업이다. 이제부터 구글 플레이에서 설치한 증명사진 앱에서 작업이다.


5. 마지막 과정으로 증명사진이라는 앱을 사용해서 증명사진을 만들었다. 증명사진 만들기는 이 글 상단의 유튜브를 보면 된다. 간단히 만들고자 한다면 위 과정은 필요 없다. 고퀄리티 증명사진이라면 증명사진 앱으로는 못 만들 것 같다. 이 글을 적으면서 생각이 들었다. 증명사진을 위해 큰 작업을 해야 하나...

 

증명사진 앱으로는 크기만 작업했다. 크기만 정확히 알면 PC에서도 얼마든지 할 수 있다.

 

6. 작업한 사진을 저장한 후 인쇄 작업을 할 수 없어서 오프라인 사진관이 아닌 인터넷 사진관에서 증명사진을 주문했다. 

'IT.인터넷.생활 관련/어플.프로그램.앱.웹'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