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범죄도시]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댓글부대]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이 글에서 모바일 파이어폭스에서 부가 기능 사용에 대해 적어보려 한다.

 

현재 내 스마트폰에서 여러 모바일 웹브라우저가 설치돼 있지만 주로 사용하는 것은 크롬이다. 크롬이 웹브라우저 점유율이 높아서 그것에 적합하게 웹페이지를 꾸미는 경향이 있다. 예전에 티스토리 관리를 개편할 때도 크롬에 적합하게 했다고 했었던 것 같다.

 

그런데 PC가 아닌 모바일에서 PC 크롬에서 설치한 확장 프로그램 사용할 수 없다. 모바일 크롬에서는 확장 프로그램을 지원하지 않는다. 그러면 크롬을 구글에서 만들었고 구글이 애드센스를 하니 애드센스를 차단하는 애드블록 확장 프로그램을 모바일 크롬에서 설치할 수 없다.  


 

한동안 모바일 크롬에서 확장 프로그램 설치를 못 한다는 아쉬움을 품고 있었다. 그것을 달래 줄 브라우저를 모바일 파이어폭스를 알게 됐다. 리눅스 민트에 원하지 않더라도 자동으로 파이어폭스라는 웹브라우저가 설치된다. 그러니 자연스럽게 파이어폭스를 살펴보게 된다.  아래 그림처럼 내 리눅스 파이어폭스에 설치한 부가 기능 프로그램이다. 참고로 부가 기능을 크롬으로 생각한다면 확장 프로그램이다.

 

리눅스 파이어폭스
파이어폭스의 부가 기능 프로그램 목록 : 확장 기능

 

전에도 알았지만 우연히 모바일 파이어폭스를 보다가 부가 기능을 지원을 심도 있게 살펴보려고... 이때만 해도 자세히 살펴보지 않아 단순히 리눅스에서 사용하는 파이어폭스에서 사용하는 부가 기능도 모바일 파이어폭스에서도 사용할 수 있다고 생각했다.

 


동기화를 위해 Sync 계정도 만들었다. 그런데 리눅스 파이어폭스에 설치한 부가 기능 일부가 모바일에 설치 안된 것을 확인했다. 그리고 모바일 파이어폭스에서 부가 기능을 선택하여 부가 기능을 검색하여 추가하려고 했다. 하지만 검색을 지원하지 않았다. 리눅스에 설치된 파이어폭스처럼 거기에서 검색할 수 있는 모든 부가 기능을 설치할 수 없다는 것을 알고 약간 실망했다.

 

동기화했는데 리눅스 파이어폭스에 문제가 있는지 시간상 문제인지 몰라도 모바일과 PC에 모두 있는 부가 기능이 동기화가 이루어지지 않았다. 즐기찾기는 동기화가 이루어졌는데...

 

위 그림을 보듯이 리눅스 파이어폭스에서는 4개를 설치했다. 하지만 아래 그림을 보면 모바일 파이어폭스에는 2개만 설치됐다. 왜냐하면 2개는 모바일에서 없기 때문이다. 그리고 위에 적었듯이 동기화가 되지 않았다. 

 

모바일 1모바일2
모바일 파이어폭스

 

 

예전에 내가 이 블로그에서 다룬 적이 있었던 모바일 브라우저인 삼성인터넷에서 부가 기능 앱을 다운로드해서 광고 차단하는 식으로 모바일 파이어폭스는 일부 부가 기능만 지원해주는 것이었다. 나는 일부가 아닌 모든 부가 기능 사용을 원했다.

 


 

얼마 전 에디터에서 드래그 드롭이 안돼 무척 고생한 생각이 나지만 주로 사용하는 크롬이 편하다. 요즘 느끼는 것이 파이어폭스, 웨일 등으로 크롬을 대체하는 것보다 에러가 발생했을 때 잠시 동안 대체할 프로그램으로 생각해야 할 것 같다.  

'IT.인터넷.생활 관련/어플.프로그램.앱.웹'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