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범죄도시]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댓글부대]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이 글에서 티스토리,네이버 블로그,다음 블로그에서 댓글 아이콘과 스티커 지원여부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요즘 스마트폰을 많이 사용하니 스티커 지원하는 것은 좋을 것 같습니다. 여담으로 아래에서 알 수 있듯이 블로그가 제공하는 기능에 있어서 다음 블로그는 티스토리와 네이버 블로그에 비해 많이 떨어지네요. 예전에 제가 다음과 네이버 블로그의 기능상 차이나 다음 블로그는 쉬워서 좋다는 글이 생각나네요.


여담은 이쯤하고 시작합니다.


티스토리


웃는 얼굴 이모티콘을 티스토리에서 댓글에 추가하고 싶다면 꾸미기에 있는 아래 그림의 댓글/방명록 이모티콘 표시 플러그인을 활성화시켰다면 댓글을 달 때 :)을 더하면 웃는 얼굴이 나옵니다. 만약 댓글/방명록 이모티콘 표시 플러그인을 비활성화됐다면 :) 은 그대로 나오게 됩니다. 



아래 그림을 보면 웃는 얼굴 이모티콘이 어떤 것인지 알 수 있습니다. 모바일 페이지에서도 이모티콘을 지원하는데 귀찮게 저는 이모티콘 대신에 아래에서 설명할 스티커를 사용할 것 같습니다.


웃는 이모티콘은 :) 이며 한쪽 눈을 감은 것은 ;) 이라는 것을 아래 그림을 보면 알 수 있습니다.  다음 블로그에서 텍스티콘 사용과 티스토리에서 이모티콘 활성화에 대한 것은 http://min-blog.tistory.com/341 보기 바랍니다. 


PC 페이지가 아닌 모바일 페이지에서는 아래처럼 댓글에서 마이피플에서 사용하는 스티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저는 마이피플을 사용하지 않아 어떤 것인지 모르나 사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스티커의 경우는 댓글에서 아쉽게도 PC 페이지가 아닌 모바일 페이지에서만 남길 수 있습니다. 그러니 PC 페이지에서 스티커를 남기려고 애쓰는 것은 헛수고일 수 있습니입니다.

 


그러나 PC에서 모바일 페이지로 접속하는 주소를 안다면 얼마든지 댓글에 스티커를 남길 수 있습니다. 제가 한 번 그런 적 있는데 http://datafile.tistory.com/891 댓글에 스티커를 남긴 적이 있는데 그 스티커는 스마트폰이 아니고 PC(컴퓨터)에서 모바일 페이지에 접속하여 댓글을 쓰면서 스티커를 남긴 경우입니다. 이 글의 모바일 페이지 주소는 주소에 m을 더한 http://min-blog.tistory.com/m/999가 됩니다. 그러면 이 주소로 접속하여 댓글을 쓰면서 PC(컴퓨터)에서 스티커를 남길 수 있습니다. 이것은 2010/12/23 - 모바일 웹페이지 주소와 모바일 웹페이지를 보는 것 이해보면 확실히 알 수 있습니다. 참고로 아래 그림의 빨간색 사각형을 클릭하면 스티커를 남길 수 있습니다.


댓글을 보면서 생각난 것이 있어 적는데 모바일웹 스킨을 OFF로 설정했다면 그 블로그는 모바일 페이지로 접속이 안 되니 스티커를 남길 수 없습니다. 


- 크롬으로 본 모바일 페이지 댓글창 -


위에서 설명한 것외에도 티스토리는 자유성이 있어서 원하는대로 댓글창에 티스토리가 제공하지 않은 아이콘을 추가하도록 할 수 있습니다. 저는 그런 실력이 없어 하는 법을 모르고 그런 것을 한 티스토리는 http://cdmanii.com 입니다. 아래에서 설명할 네이버나 다음 블로그에서는 할 수 없으니 하려고 하지 마세요.


네이버 블로그

네이버 블로그의 경우는 댓글에 티스토리처럼 이모티콘을 남길 수 없습니다. 그러나 스마트폰을 이용하여 모바일 페이지에 접근하면 아래와 같은 라인의 스티커를 댓글에 남길 수 있습니다. 네이버 블로그에서 댓글에 스티커를 남긴 경우를 자주 봤을 것입니다.



라인 스티커를 PC에서 하는 것을 해보지 않아 하는 법을 모르겠습니다. 요전에 라인 스티커를 PC에서 곧 지원할 것이라고 했는데 이 글을 쓰다가 봤는데 이제는 없네요. 라인스티커를 티스토리처럼 PC에서 모바일 페이지에 접속해서 남겨보려했는데 안됐습니다. 네이버 블로그의 경우 스티커는 모바일기기에서만 되는 모양입니다.


다음 블로그


다음 블로그는 PC(컴퓨터) 아래 그림과 같은 텍스티콘을 사용하면 댓글에 텍스티콘이라는 것을 남길 수 있습니다. 텍스티콘은 티스토리에서 이모티콘과 비슷하다고 할 수 있고 종류가 많다는 것이 다릅니다. 다음 블로그 댓글을 많이 달았다면 댓글에 텍스티콘이 있는 경우를 정말 많이 봤을 것입니다. 

  


다음 블로그에는 아쉽게도 스티커를 지원하지 않는 것으로 압니다. 다음이 마이피플이라는 모바일 메신저를 개발했으니 티스토리처럼 마이피플의 스티커를 적용할 것 같은데 티스토리만 지원하네요. 그 이유를 모르겠는데 다음은 다음 블로그는 크게 신경을 쓰지 않고 네이버 블로그와 경쟁할 수 있는 티스토리에 신경을 쓴다는 생각이 듭니다. 그냥 제 개인적인 생각입니다. 참고로 다음(Daum)이 다음 블로그만 아니라 티스토리도 운영합니다.

'블로그'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