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파묘]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윙카]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네이버 블로그,다음 블로그,워드프레스는 스킨에 몇 이라고 스킨을 구분하는 것이 없습니다. 그러나 티스토리와 텍스트큐브를 보면 스킨에 몇 단이라는 것이 있습니다.또한 이글루스에도 있습니다. 다른 블로그 사용한 사람에게는 이런 것이 헷갈릴 것 같아 설명합니다.


아래 그림은 티스토리 관리에 볼 수 있는 스킨을 고를 때 1단형, 2단형, 3단형이라는 것이 있습니다. 이 페이지에서 이것은 무엇을 말하는지 설명합니다.  참고로 이 글을 쓰다 알았는데 텍스트큐브의 경우는 보통 3단 이상은 아래 더보기안에 그림을 보듯이 다단이라고 하네요.  


티스토리 몇 단이 되는 기준은 보통은 스킨에 아래 그림처럼 내용(content)과 내용 옆에 사이드바(sidebar)가 몇 개냐에 따라 결정됩니다. 사이드바가 내용(content) 아래나 위에 있는 것은 아무 상관이 없고 내용옆에 있느냐가 중요합니다. 오른쪽 아니면 왼쪽에 있지는 상관없습니다. 또한 내용위 아래도 상관이 없습니다. 오직 옆에 있는지가 유관합니다.



그러면 이 블로그 스킨은 몇 단 스킨인지 알 것입니다.  내용에 내용옆의 사이드바의 수의 합에 따라 결정되니 아래 그림처럼 content(내용)수에 sidebar(사이드바)수를 더하면 몇 단인지가 결정됩니다. 그러면 2단이라는 것이 나올 것입니다. 




아래는 네이버 블로그 레이아웃 그림인데 그러면 아래 그림에서 레이아웃을 단으로 하면 아래처럼 할 수 있을 것입니다. 참고로 네이버나 다음 블로그에서 레이아웃에서 단이라는 것은 없습니다. 참고로 2단에서 흰색 배경의 넓은 것이 내용 영역이고 영역이 좁은 것이 사이드바입니다.


호스팅/도메인

'블로그/티스토리'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