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파묘]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윙카]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티스토리에서 미디어로그는 글에 이미지,MP3(음악 파일)가 있으면 플래시로 그 글을 작은 이미지로 보여주는 페이지로 그림으로 보면 아래와 같습니다. 그림이 아닌 직접 보고 싶다면 http://min-blog.tistory.com/media를 클릭하면 됩니다.



미디어로그의 치환자는 [ ##_blog_link_## ]media인데 요즘은 모바일(스마트폰,태블릿PC 등)으로 접속이 많고 최신 기기는 플래시를 지원하지 않으니 티스토리 최신 스킨에도 미디어로그에 대한 메뉴도 없습니다. 그리고 티스토리 스킨가이드에서도 미디어로그에 대한 치환자를 뺀것이 아닌가 합니다. 저의 경우도 이 블로그에서 미디어로그를 플래시이므로 뺐습니다. 과거는 플래시였지만 현재는 플래시는 아닙니다. 

여러분도 블로그에 미디어로그 메뉴가 있다면 빼는 것을 권합니다. 빼는 것은 여러분 마음이지만요. 멋있을 지는 몰라도 플래시이므로 저는 별로 권장하지 않습니다.


미디어로그 대신에 요즘 스마트폰 등 디지털 카메라 등으로 사진을 많이 찍으니 모바일 페이지에 있는 플래시를 사용하지 않은 갤러리가 어떤가 생각해 봅니다. 특히 아래 그림을 보듯이 갤러리의 핀보드 레이아웃은 반응형 스킨에서도 모바일웹 스킨 설정을 OFF할 수 없을 만큼 매력적이더라고요.



어떤 것인가 보기 위해 PC(컴퓨터)나 태블릿PC에서 http://min-blog.tistory.com/m에 접속해서 보세요. 첫화면을 갤러리로 해서 바로 갤러리를 볼 수 있을 것입니다. 이 글을 스마트폰에서 본다면 바로 위 갤러리 메뉴를 누르면 됩니다. 이렇게 모바일 페이지로 접속이 가능하게 된 것은 제가 아래와 같이 설정했기 때문입니다. 어떤 사람은 모바일웹 스킨을 OFF로 하고 모바일 페이지로 접속이 안 된다고 하는 경우가 있는데 OFF로 하면 모바일 페이지로 접속이 안 됩니다.



요즘은 PC만큼 스마트기기로 접속이 많으니 관리의 모바일웹 스킨 설정을 하기 바랍니다. 어떤 블로그는 PC보다 스마트기기 접속이 많습니다. 예전에도 말했지만 모바일웹 스킨 설정은 네이버 블로그의 설정과 비슷합니다. 곧 제한이 많다는 말로도 해석됩니다.


'블로그/티스토리'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