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파묘]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윙카]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들어가기 전


단지 2014/04/22 - 번역 앱이 외국어 걱정이 없을 것 같다에서 설명한 번역 앱을 아는 것에 그치는 것이 아니라 그 앱을 활용하여 직접 번역해보는 것을 아래에서 적으려고 한다. 참고로 아래에 여기에서 사용하는 스마트폰과 운영체제(OS)에 대해 적는다.

  • 스마트폰 :  베가레이서
  • 운영체제(OS) : 안드로이드(젤리빈 - 4.1.2)


들어가기


아래 그림을 보듯이 위치 추적 앱(어플)인 Life360에 한글로 댓글을 달았더니 그 앱 개발자인지 몰라도 희한하게 영어로 답글을 달았다. 간단한 영어지만 2014/04/22 - 번역 앱이 외국어 걱정이 없을 것 같다에서 소개한 번역 앱을 이용하여 번역해 보겠다. 아래 그림의 빨간색 사각형 부분의 텍스트만 복사할 수 없어서 캡처했다. 왜냐하면, 번역 앱은 그림에서 영어 부분만 번역하는 기능이 있다는 것이 생각났기 때문에 캡처했다.



스마트폰에 설치한 번역 앱을 실행시킨다. 영어를 한국어로 번역해야 하니 번역할 언어도 바꾸고 아래와 그림을 보고 순서대로 하기 바란다. 참고로 내가 사용한 스마트폰은 베가레이서이다. 

번역 앱을 하나도 다룰 줄 모른다면 아래 그림만 보고 무슨 말인지 전혀 모를 것이다.  나에게만 해당하는지 몰라도 앱을 조금 만지면 길게 조작 방법을 설명할 필요없이 대부분 다룰 수 있으니 설명하지 않고 그림을 보고 판단하기 바란다.



위와 같이 하면 캡처한 이미지를 불러올 수 있다. 그 이미지에서 영어만 있는 부분을 손가락으로 터치하여 선택하면 된다. 아래 그림에서 영어 부분이 빨간색 사각형 안이니 그 부분이 손가락을 사용해서 선택한 것이 오른쪽이다. 손가락으로 선택하면 선택 부분만 흰색으로 표시가 된다. 직접 해보면 알 수 있을 것이다. 그림만 보고는 무슨 말인지 모를 것 같다.



위 그림에서 파란색 배경을 터치하면 아래 그림처럼 번역한 것을 크게 볼 수 있다. 그리고 필요할지 모르나 스피커 아이콘을 터치하면 음성으로 말한다



마치면서 


위에서 다룬 번역 앱(어플)은 2014/04/22 - 번역 앱이 외국어 걱정이 없을 것 같다에서 설치하는 것을 설명했으니 거기에서 설치하는 것을 볼 수 있다.  내 글에서 중복되는 내용이 매우 많기 때문에 여기에서 번역 앱 설치를 다룬다면 중복 글이 되므로 다루지 않았다.  

'IT.인터넷.생활 관련/어플.프로그램.앱.웹'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