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범죄도시]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댓글부대]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박스(Box) 클라우스를 다루다 알았던 것이 Smart Office 앱이었습니다. 이 앱은 오피스와 관련있는 것인데 이것 말고 오피스 관련 앱이 좋은 것이 많아 관심이 없었습니다. 그러나 이것으로 HWP 파일을 열 수 있다는 것을 알아 Smart Office2에 대해 많이 알고 싶었습니다. 




HWP를 볼 수 있다


제가 알고 있는 HWP 파일 형식을 열 수 있으며 제 스마트폰에 설치된 앱은 아래 그림을 보듯이 네이버 오피스,Polaris Office(폴라리스 오피스)가 있습니다. 이번에 Smart Office2도 추가하게 됐네요. Smart Office2가 외국에서 만들져서 HWP를 열 수 있다는 것을 몰랐거든요. 아래 그림은 네이버 클라우드(구 N드라이브)에 보관된 HWP 파일 하나를 열었습니다. 열었던 문서는 특별한 문제는 없었습니다. 그러나 그런데 약간 복잡한 HWP 파일인 경우  Smart Office로 여는 것을 추천하지는 않습니다. 왜냐하면 문서 파일이 깨졌거든요. 하여튼 HWP 파일은 골치 아프다니까요. 다양한 포맷이 아닌 단지 HWP로만 파일을 제공하는 것을 보면 짜증납니다. 


박스 클라우드에서는 HWP 파일을 열 수 없습니다. PC에서 박스 클라우드에서 HWP를 열려고 한다면 다운로드를 받아야 합니다. 워드 같은 경우는 미리보기가 되지만요. 제가 알기로 HWP 파일 형식은 국내에서 사용하는...


멌있으면서 편리하다


Smart Office2를 다룬 사람은 알겠지만 뷰어 기능이 멋있습니다. 위 두 번째 그림을 손가락으로 축소하면 다음 그림처럼 축소된 페이지가 나타나 총 페이지를 한 눈에 볼 수 있습니다. 아래 그림을 보면 알겠지만 페이지는 1,2,3,4열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1번 페이지를 누르면 다음 그림처럼 배경이 검은색으로 나오고 페이지가 3차원으로 나오니 멋있습니다. 그리고 손가락으로 좌우로 움직이면 페이지가 넘어갑니다. 페이지를 선택하면 크게 볼 수 있습니다. 다시 2번을 누르면 평면인 전으로 돌아가고요.



그리고 최근 문서에 파일 형식이 나오며 문서에 미리보기가 나온다는 것입니다. Smart Office2는 아래 그림을 보듯이 최근 문서를 볼 때 알아보기 쉽게 파일 형식까지 나옵니다. 참고로 아래 그림에서 w는 워드,p는 프레젠테이션,x는 엑셀,ㅎ은 한글입니다.



Smart Office2가 오피스 앱이니 워드,엑셀,파워포인트 등을 만드는 기능을 기본적으로 있습니다. 설치는 Play 스토어에서 검색하며 나오니 관심있으면 사용하기 바랍니다.


Smart Office를 보면 문서 파일을 사진을 다루는 것과 같다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IT.인터넷.생활 관련/오피스.문서'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