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파묘]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윙카]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스마트폰에서 마인드맵 만드는 앱 중에 유료가 아닌 무료로 사용할 만한 것이 무엇이 있을까 Play 스토어에서 검색했습니다. 거기에 여러 개가 검색됐는데 아래 그림에서 볼 수 있는 SimpleMind Free mind mapping과 Mindly(mind mapping)가 다운로드 수와 평점만 봐서 선택했는데 긴 시간은 아니지만 사용하니 쓸 만 했습니다. 그런데 모두 무료로 사용하기에는 문제가 있었습니다. 


어떤 문제냐 하면 저장에 문제가 있었습니다. 괜찮다고 생각한 SimpleMind Free mind mapping인 경우는 저장을 아예 할 수 없었고 Mindly 경우는 3개까지만 이미지가 아닌 PDF로 저장할 수 있었습니다. 두 앱 다 마음껏 사용하기 위해서 유료로 사용해야 하겠더라고요. 


가령 PC에서 만족했던 알마인드와 같은 것은 없더라고요. 스마트폰 보다 화면 크기가 큰 태블릿PC라면 인터넷에 접속하여 마인드맵을 만드는 것을 추천합니다. 가령 https://cacoo.com에서 Cacoo에서 마인드맵을 인터넷에서 만드세요. http://cacoo.com은 구글 드라이브를 사용한다 알았으니 구글 드라이브를 사용한다면 Cacoo 앱을 찾아보세요. 스마트폰에서 마인드맵을 만들어야겠다면 말리지 않겠습니다.  


아래는 마인드맵 만드는 앱을 소개했으니 관심있으면 보세요.




아래 두 개 앱이 Play 스토어에서 검색되는 앱입니다. Play 스토어에서 마인드맵이라는 검색어로 찾으면 됩니다. 아래 그림을 보면 Simple Mind Pro mind mapping이 평점이 가장 좋은데 유료입니다.  Simple Mind Pro mind mapping의 무료 버전인 Simple Mind Free mind mapping을 써보면 알겠지만 저장은 안 되지만 좋다는 것을 알게 됩니다.



SimpleMind Free mind mapping과 Mindly를 사용한 소감을 간단히 적었습니다.


 

SimpleMind Free mind mapping은 사용해보니 좋았는데 문제는 저장을 할 수 없다는 것이었습니다. 저장할 수 없지만 마음껏 마인드맵을 만들 수 있다는 것은 좋았습니다. 그러니 저장이 불가능하지만 마인드맵으로 메모를 하려고 하는 사람에게 적당할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만약 저장도 가능한 것은 원한다면 윗그림을 보면 유료인 Simple Mind Pro mind mapping을 구입해야 합니다. 일단 무료를 사용한 후 쓸만하다 싶으면 유료를 고려해보세요.


Mindly을 사용하면서 느낀 점이 아래 그림을 보듯 원형 모양의 마인드맵을 만들 수 있다는 점도 좋았지만 무엇보다 저장이 가능한 점이었습니다. 비록 3개 까지로 제한하지만 못하는 것보다... 무료에서 PDF을 지원하는데 저장은 외부로 보내기로 저장을 할 있습니다. 가령 클라우드인 구글 드라이브,원드라이브,드롭박스 등으로 보내기를 하면 저장이 가능합니다. 


참고로 아래 그림을 보듯이 이미지 저장인 image는 유료로 업그레이드 해야 됩니다. 여러 앱을 보지만 드롭박스(Dropbox)는 카카오톡, 밴드, 폴라리스 오피스,WPS 오피스 등 여러 곳에서 사용되네요. 전에 클라우드는 무료 용량만이 최고는 아니라고 적었을 것입니다. 



윗글을 읽었다면 스마트폰에서 마인드맵 만드는 것은 유료 앱을 사용하는 것이 좋겠다는 것을 느꼈을 것입니다.


'IT.인터넷.생활 관련/오피스.문서'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