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파묘]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윙카]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메모를 작성하기 위해 대부분은 메모앱을 찾을 것입니다. 저는 내장저장소를 아끼기 위해서 스마트폰에 있는 앱 활용하는 것을 좋아합니다. 예전에 내장저장소 문제로 앱 설치를 못 했던 것 때문에...오피스 중에 WPS 오피스가 있는데 이것은 메모를 작성할 수 있도록 새 메모라는 메뉴를 제공합니다. WPS 오피스 앱이 전문 메모 앱보다 못할지는 모르지만요. 그것은 아래에서 확인해 보세요. 



Play 스토어에서 WPS라는 검색어로 검색해서 무료인 WPS 오피스 앱을 설치하면 아래 그림과 같이 메뉴에  새 메모라는 것이 있습니다. 다른 오피스와 마찬가지로 문서(워드), 스프레드시트(엑셀),프레젠테이션(파워포인트) 등을 만들 수 있습니다. 물론 PDF로 내보내기를 하면 PDF 만들기도 가능하나 HWP는 불가능합니다. 여기에서는 메모와 관련된 내용이므로 그것에 대해 적지 않겠습니다. 참고로 WPS 오피스에 대해서는 더보기를 참조하세요. 


아래 그림은 위 그림에서 새 메모를 탭 했을 때 나오는 화면입니다. 그림을 보듯이 웬만한 메모 앱보다 기능이 많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왜냐하면 메모를 위 그림 새 문서(워드)를 작성할 때 도구로 메모를 작성하기 때문입니다. WPS오피스를 자주 사용하면 화면이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메모를 하는데 불필요한 도구가 많다고 할지 모르나 어떤 사람에게는 필요할지 모릅니다.  



WPS 오피스에서 메모를 작성할 때 위에 보듯이 많은 도구가 있는데 모두 설명하기는 힘들니 몇 개만 설명하겠습니다. 제가 모든 기능을 사용하지 않았거든요. 그리고 저는 메모를 작성할 때 구글 킵을 주로 사용하거든요. 


첫 번째로 메모를 저장하는 다른 이름으로 저장을 아래 그림으로 설명하겠습니다. 메모를  스마트폰에 저장할 수도 있으며 스마트폰이 아닌 클라우드에 저장하고 싶다면 구글 드라이브, 드롭박스(Dropbox),박스(Box),원드라이브(OneDrive),에버노트(Evernote)에 저장할 도 있습니다. 저는 구글 드라이브(Google Drive)만 추가했습니다. 그런데 암호화하여 저장할 수 있는 줄 알았는데 메모는 암호화가 안 됐습니다. 그럼 메모를 보지 못 하도록 앱에 암호를 거세요. 암호를 거는 앱은 2016/04/05 - 어플 잠금 및 접근한 사람 확인에서 적었습니다. 


파일 형식이 TXT로도 저장할 수 있고 파일 형식을 DOC,DOCX,PDF로도 저장할 수 있습니다. 메모는 TXT 파일 형식입니다. 그러니 아래 그림을 보듯이 아이콘이 T입니다.



두 번째로 삽입 도구에 에버노트의 메모를 삽입할 수 있다는 것을 설명하겠습니다. 아래 그림을 보면 삽입에서 무료와 유료가 혼합된 메모 앱이 에버노트 메모를 삽입할 수 있습니다. 제가 즐겨 사용하는 구글 킵의 메모를 삽입할 수 있었으면.....네이버 메모도 사용하는데 그것은 네이버 서비스를 이용할 때 스크랩용으로만...여담으로 티스토리에 글쓰기에 있는 Evernote 글 불러오기 플러그인을 활성화하면 에버노트 메모를 에디터에 삽입할 수 있다는 것을 알 것입니다. 



PC WPS 오피스가 있는데 PC 버전에는 메모가 없는 것으로 압니다. 며칠 전에 설치한 PC WPC 오피스에는 없더라고요. WPS 오피스 관련 홈페이지는 https://www.wps.com/인데 아직 한글 홈페이지는 없네요. 이전에는 있었던 것으로 아는데....


'IT.인터넷.생활 관련/오피스.문서'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