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범죄도시]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댓글부대]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몇 년 전부터 HWP 파일형식을 다루는 것을 적었는데, 이 글에서 을 앱을 다루어야 하는 CloudReady에서 HWP를 어떻게 다룰까 적을까 한다. PC가 아니라 CloudReady다. 예로 CloudReady에서 오피스라면 PC와 달리 구글 오피스나 MS 온라인 오피스 등 웹 앱을 이용해야 한다. 참고로 HWP 파일을 웹에서 네이버 오피스를 이용했고 PC에서 폴라리스 오피스 PC 버전을 이용했다. 그리고 스마트폰 등 모바일에서는 폴라리스 오피스 앱을 이용했다.

 

 

 

 

PC가 아닌 스마트폰의 구글 드라이브 앱에서 HWP 파일을 열었더니 아래 그림과 같았다. 그림을 보면서 설명하면 스마트폰에 설치된 앱 중에서 HWP를 열 수 있는 앱을 찾았다. 없다면 2번을 선택할 것인데 2번 뷰어는 제대로 HWP를 볼 수 없다. 직접 2번으로 사용하면 알 것이다. 예전 내 폰에 HWP를 볼 수 있는 앱이 Polaris Office(폴라리스 오피스)와 네이버 오피스가 있었는데, 이제는 폴라리스 오피스만 있다. 왜냐하면 네이버 오피스 앱이 없어졌기 때문이다. 정확히 말하면 네이비오피스 앱이 종료했다.

 

폴라리스오피스

 

그림은 구글 플레이에 등록된 폴라리스 오피스 앱으로 무료로 폴라리스 오피스 앱을 이용할 수 있다. 그런데 무료로 이용하면 광고 때문에 짜증이 날 것 같다. 

 

 

 

만약 크롬OS의 크롬북은 구글플레이의 앱을 설치 후 실행시킬 수 있다. 크롬OS와 비슷한 CloudReady에서도 구글플레이 앱을 실행시킬 수 있다면 폴라리스 오피스 앱을 설치 후 실행시켜 HWP 파일 형식을 쉽게 작업할 수 있을 것이다. Neverware의 CloudReady 구글플레이 앱 설치와 실행에 대한 정책을 번역했더니 아래와 같았다. 참고로 CloudReady라는 OS를 만들어 무료로 제공하는 곳이 Neverware이다.

 

구글은 많은 크롬북에서 구글 플레이 스토어와 통합되어 Android 앱 실행에 대한 지원을 추가했습니다. 여러 가지 법적 및 기술적 제약으로 인해 CloudReady에서 이 기능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현재 Neverware는 이 기능을 추가할 계획이 없습니다. - 출처 : Neverware 홈페이지

CloudReady에서는 다음 기회

 

그러면 CloudReady에서는 웹에서만 HWP 파일을 다루어야 할 것이다. 현재 내가 아는 무료는 네이버 오피스밖에 없고, 유료로 한글과 컴퓨터의 한컴오피스 웹밖에 없다.  한컴오피스 웹의 한워드 웹은 한컴오피스 HWP 한글 파일 열기 및 편집 지원할 뿐만 아니라 아래 그림처럼 한셀, 한쇼 파일 형식도 다룰 수 있다. 

 

한컴오피스 웹

 

 

 

한글과컴퓨터 한컴오피스2020 가정 및 학생용 제품키 배송형 MLP

COUPANG

www.coupang.com

 

'IT.인터넷.생활 관련/운영체제'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