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범죄도시]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댓글부대]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100% 무료인 비디오 편집기 등을 다루다 보면 거기에서 사용할 수 있는 아래 무지개 반짝임이라는 효과를 포함한 다수의 멋진 다양한 효과를 샷컷에서도 사용하고 싶다는 생각이 든다. 참고로 아래 효과를 비디오 편집기 한 번의 클릭으로 삽입했다.

 

 

샷컷을 사용하다 다양한 효과를 동영상에 추가할 수 있다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전에도 적었지만 샷컷에 크로마키로 영상을 합성할 수 있다. 크로마키는 그린 스크린, 블루 스크린 등의 영상 배경을 투명하게 해서 두 영상을 합성하는 것임을 알 것이다.

 

전에 효과에 그린 스크린을 만들어서 영상을 합성했는데 아래 효과는 검정 배경으로 만들어 합성하는 것이 좋을 것 같다. 왜냐하면 무지개 반짝임 효과에 녹색과 비슷한 색이 많은 것 같다. 그래서 합성이 힘들어 아래 두 번째 애니메이션 처럼 무지개 반짝임 효과가 많이 없어졌다. 최대한 녹색을 없애려니 무지개 반짝임 효과가 많이 없어졌다.

 

그건 그렇고 크로마키를 위한 영상을 무료로 얻는 것이 간단하지 않다. 만약 셔터스톡(ShutterStock) 같은 유료 사이트를 이용하면 어느 정도 해소돼지만 Pixabay 등 이미지, 동영상, 음악 등을 무료로 얻을 수 있는 사이트는 좋은 크로마키 소스가 존재하지 않는다.

 

 

스톡 이미지 - 크리에이티브 프로젝트를 위한 사진, 벡터 및 일러스트 | Shutterstock

Shutterstock에서 사진, 벡터, 일러스트를 비롯한 최고의 로열티 프리 이미지를 다운로드하세요. 복잡하지 않은 요금제와 간편한 라이선스를 이용해 보세요.

www.shutterstock.com

 

그래서 구글 검색을 통해서 무료로 제공하는 크로마키 영상을 제공하는 사이트를 찾았다. 크로마키 영상을 제공하는 사이트는 있었는데 유튜브였다. 유튜브는 일반 유저의 경우는 바로 영상을 다운로드할 수 없다. 

 

다운로드를 위해 크롬 확장 프로그램 설치

 

아래 글대로 따라해 유튜브를 다운로드했다. 아래 방법은 크롬에 Tampermonkey라는 확장 프로그램을 설치하는 방법이다. 

 

[크롬] 유튜브 다운로드 3초만에 바로 받기

주소창에 ss 치는 거 하지 마세요^^! 크롬에서 유튜브 다운로드하는 방법 3초 컷! 더 쉬운 방법 알려드립니다. 유튜브 영상 다운로드를 자주 하신다면 이 방법이 가장 편합니다. #1. 구글 크롬이 설

keys.tistory.com

 

크롬과 웨일이 크로미움을 기초로 하고 크롬 확장 프로그램을 설치할 수 있다. 그래서 웨일에 설치했는데 아래 그림을 보듯이 됐다. 참고로 웨일 버전은 2.9.117.22 (64-bit)이다.

 

그래서 내가 생각한 방법은 영상을 다운로드하는 방법이었다. 검색을 통해 알았는데 특정 크롬 확장 프로그램을 설치하니 유튜브에서 간단히 크로마키 소스를 받을 수 있었다. 그리고 크로마키 소스는 유튜브에 많았다. 단, 영상을 무작정 내려받으면 안 된다. 왜냐하면 저작권이 있으니 조심해야 한다. 

 

크로마키 소스 채널

 

아래 소개하는 두 채널에서 크로마키 소스를 다운로드할 수 있다.  첫 번째로 소개하는 사이트는 사이트를 소개한 사람이 저작권이 없다고 한다. 하지만 나는 확실히 모르겠다. 첫 번째 채널에도 크로마키 소스가 많지만 두 번째 사이트에도 많다. 

 

 

HDgreenstudio

Subscribe for more videos: http://goo.gl/qrPZli OUR CHANNEL ON SALE FULL ACCESS : ONLY 1 BTC...... please contact directly.....

www.youtube.com

 

 

Green Screen Guy

All my Green Screen Footages and Sound FX are FREE TO DOWNLOAD

www.youtube.com

 

만약 두 채널 모두 만족할 만한 것을 못 찾는다면 유튜브에서 그린 스크린 등으로 검색하면 많은 크로마키 소스가 나오니 다운로드할 수 있다.

'IT.인터넷.생활 관련/동영상'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