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범죄도시]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댓글부대]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아래 그림에 있는 도형은 포토스케이프X로 만든 것이다. 어떤 그래픽 프로그램을 사용하든 사각형, 원형 등 도형 그리기는 것이 쉽다는 것을 알 것이다. 그러니 무료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인 샷컷에서 도형 그리는 작업도 쉬울 것이라 생각했다.

 

 

하지만 샷컷을 다루다 알게 됐는데 샷컷에서는 도형을 그리지 못한다는 것을 알았다. 혹시 내가 모른 것인지 모르니 유튜브 등에서 샷컷에서 동영상에 도형 그리기를 검색했다. 그러면서 도형 그리기가 없었다. 모든 동영상 강좌를 찾은 것은 아니다. 혹시 내 PC에 설치된 다른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도 있나 살펴봤는데 없었다. 

 

 

 

유튜브에서 찾은 강좌인 샷컷에서 동영상에 화살표를 넣는 동영상을 봤다. 화살표를 삽입 후 있는 크기와 이동 및 회전 필터를 사용하여 작업을 하는 방법이었다. 직접 화살표를 샷컷으로 만드는 것이 아니었다. 참고로 아래 애니메이션에서 화살표는 포토스케이프X라는 그래픽 프로그램으로 만들었다. 

 

 

화살표만 아니라 동영상 위에 사각형, 삼각형, 원 등을 도형을 그릴 수 없었다. 도형을 샷컷에서 표현하고자 한다면 그래픽 프로그램에서 만든 후 샷컷으로 불러와야 한다. 그래픽 프로그램을 사용할 수 없는 환경이라면 구글 이미지 등의 검색을 통해 배경이 투명인 이미지를 구해 삽입해야 할 것이다. 참고로 아래 이미지를 클릭해서 확대해보면 알겠지만 아래 애니메이션에 색조/명조/채도 필터도 더 해 원 하나의 색상을 변경했다.

 


위 글에 포토스케이프X가 나와 적는데 거기에서 제공하는 도형은 정말 많다. 기본적으로 1번을 보듯이 화살표, 선 , 원, 사각형, 타원 등을 제공한다. 

포토스케이프X

2번 도형을 클릭하면 정말 다양하고 많은 도형을 제공한다. 굳이 검색 등을 통하거나 만들 고생하면 필요 없다. 왜냐하면 사용할 수 있는 도형이 많다. 참고로 도형 중에 PRO라는 표시가 있으면 유료 사용자만 사용할 수 있는 것이다. 

 

'IT.인터넷.생활 관련/동영상'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