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범죄도시]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댓글부대]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들어가기 전에

어제 http://min-blog.tistory.com/373 에서  티스토리 블로그를 포함한 대부분의 블로그에서  동영상 삽입하는 것에 대해 알아 보았으니  여기에 설명하는 것을 이해하기 위해서 http://min-blog.tistory.com/373 을 보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이 페이지에서는 동영상 삽입시 주의할 점을 알아 보겠는데 티스토리 블로그에서라고 가정하고 설명드리겠습니다. 

동영상 삽입시 알아야 할 것

아래에서 여러 블로그가 아닌 티스토리 블로그에서 글에 동영상을 삽입할 때 알아야 할 것에 대해 적겠으니 오해 마세요. 아래 내용의 이해를 위해서는  http://min-blog.tistory.com/373 에서 설명한 것을 봐야 될 것입니다.

1. 삽입하기는 쉬운데 설정이 없습니다.

티스토리 블로그에서는 다음 TV팟유튜브에서 동영상을 검색해서 삽입할 수 있어서 TV 팟, 유튜브로 이동한 후 동영상을 검색해서  퍼올 필요없어 편합니다. 그러나 티스토리 블로그에서 바로 삽입할 때는 다양하게 설정할 수 없지만 여러분이 TV팟, 유튜브로 이동한 후  동영상을 검색해서 퍼올 때는 아래 그림을 보듯이 동영상을 다양하게 설정하여 퍼올수 있어서 불편하지만 나름대로 장점이 있습니다. 이 글을 쓰면서 티스토리 블로그에서 동영상공유사이트 이동없이 바로 동영상을 검색해서 삽입하는 것은 네이버 블로그에서 네이버 블로그 운영자가 하라는 대로 하는 것과 비슷하다는 생각들었습니다. 티스토리 블로그 에디터에서 동영상을 검색해서 바로 삽입하는 것은 확실히 쉬운데 다양하게 설정하지 못한다는 단점이 있는 것 같습니다. 티스토리 블로그는 다른 블로그와 많이 차이나는게 자유롭다는 것인데 보통 쉽고 간단하면 다 알아서 하니 설정이 부족하거나 하는 것이 별로 없는 것 같습니다. 


2. 모바일 페이지에서는 동영상이 안 보입니다.

저는 모바일(스마트폰,핸드폰 등)으로 최적화된 모바일 페이지로 보면 글에 포함된 동영상이 안 보인다는 것입니다. 스마트폰에서 동영상을 보지 못 한다는 말이 아니고 모바일 페이지에서 안 보인다는 것입니다. 자신의 블로그를 컴퓨터 등이 아닌 핸드폰이나 스마트폰으로 자신의 모바일 블로그로 보면 블로그가 모바일에 최적화됐으므로 안 보이게 됩니다. 티스토리 블로그에서 자신의 모바일 블로그나 모바일 페이지를 보려면  자신의 주소에 m을 붙여주면 됩니다. 예로 http://min-blog.tistory.com 이 제 블로그 주소이니 모바일 페이지는 http://min-blog.tistory.com/m 이고 이 페이지는 컴퓨터에서는 http://min-blog.tistory.com/374이니 모바일 페이지는 m이 붙어 http://min-blog.tistory.com/m/374 가 됩니다. 주소에 m자를 붙이는 것외에 만약 티스토리 홈페이지에서 스마트폰에 최적화된  티스토리나 자신의 블로그를  보고 싶다면 아래 그림처럼 티스토리 모바일을 클릭하면 티스토리 홈페이지와 자신의 모바일 블로그를 볼 수 있습니다.


3. 동영상 삭제되면 안 보입니다.

동영상은 퍼왔는 퍼온 사이트에서 동영상이 삭제되면 글에 삽입한 동영상이 안 나오고 아래 그림의 빨간박스처럼 동영상이 삭제되어 재생할 수 없다는 메시지가 나타납니다.  저작권있는 동영상인 경우는 삭제가 많이 되니 이것도 유념하세요.


4. 로딩 문제가 있습니다.

동영상을 삽입하면 페이지 로딩이 느릴 수 있는데 제가 보기에는 위젯보다 느린 것 같지 않습니다. 그런데 페이지에 동영상이 있으면 저사양이 컴퓨터에서는 로딩이 느릴 수 있겠고 스마트폰,태블릿PC(아이패드,갤럭시탭 등) 등에서 어떻게 될지 모르겠습니다.특히 그런 것이고 더한 것이  동영상 자동재생이니 그것은 금물입니다. http://min-blog.tistory.com/373 에 포함된 동영상이 로딩이 느리거나 서버에 문제가 있으면 동영상이 삭제되지 않았어도 아예 동영상이 위와 같이 삭제됐다고 나오거든요.

5. 제한을 유념해야 합니다.

아래는 티스토리 블로그에서인데 제가 왜 일없이 동영상 재생시간까지 포함했는지는 http://min-blog.tistory.com/373 을 보시면 제가 일없이 포함한 것이 아님을 알 수 있습니다.  아래 그림에서 반드시 아셔야 할 것은 동영상 용량은 100M라는 것입니다. 모든 블로그에서 동영상 용량은 100M입니다. 티스토리 블로그에 동영상 용량이 100M인데 유튜브2G인데 유튜브는 재생시간이 15분이니 동영상의 크기에 문제가 있다면 유튜브에 올리는 것도 방법일 것 같습니다. 유튜브에 동영상 올리기와 퍼오기는 http://nextgoal.tistory.com/709 을 참조하시고 동영상을 가끔 올리시는 분은 http://esajin.kr/145의 글을 보시는데 일주일에 용량이 500M이며 시간제한이 없네요. 참고로  아래는 워드 2007의 SmartArt로 만든 것입니다.


유튜브에 올리는 동영상은 시간 제한이 없다고 해서 12월 28일 살펴보았는데 아래 그림의 빨간박스를 보면 동영상 재생 시간이 15분 제한인데요. 혹시 다른 형식은 시간 제한이 없는지 모르겠습니다.



마치며 
  1. 페이지에 동영상 삽입시 생각해야 할 것중에 제가 현재 생각나는 것이 위와 같으니 다른 것이 생각나면 댓글에 적어 주세요.
  2. 동영상 용량이 100M라 아쉬운데 용량에 제한이 없거나 용량이 확대됐으면 합니다.

질문있어요.

혹시 판도라 TV나 엠군을 올릴 동영상이 용량과 제한이 어떻게 되는지 말씀해 주실 수 있는지요? 회원가입은 간단한데 제 정보를 주면서 회원가입은 하기 싫거든요.


'블로그/티스토리'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