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파묘]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윙카]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들어가기 전에

블로그 이름은 모르지만 글을 읽다가 거기에 성인 스팸 광고 댓글이 있길래 그 블로그에는 마우스 오른쪽 버튼이 금지되어 금지를 푼 후 그 댓글을 티스토리 블로그에 있는 스팸 필터에 등록했는데 어제 휴지통을 확인했더니 있더라고요. 저는 내 블로그만이 아니라 남의 블로그에 스팸 광고 댓글이 달려도 필터링하거든요. 참고로 스팸 광고 댓글은 프로그램을 실행하여 자동으로 단다고 하더라고요.

그리고 삭제도 안한 것이 어떻게 그 스팸 댓글이 휴지통에 있고 스팸 댓글로 차단된 이유를 적겠습니다. 참고로 http://min-blog.tistory.com/355 에서 제가 티스토리 스팸 필터링 기능 등을 이야기 했고 http://min-blog.tistory.com/297 , http://min-blog.tistory.com/268 에서는 티스토리 스팸 필터에 대한 오류때문에 고생한 것에 대해 었습니다. 참고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사용금지를 푸는 것에 대해 질문한다면 대답하지 않을 것이니 질문하지 마세요.

댓글이 차단이유는 나오지 않아 불편해요.

본문 필터링을 알아보기 전에 차단 사유가 나오는 블로그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스팸 댓글이 차단된 이유는 네이버 블로그에서만 나오고 티스토리 블로그 등 다른 블로그에서는 나오지 않습니다. 댓글에 차단됐다고 적은 글이 많은데 왜 차단됐는지 모르니 정말 답답했어요. 그러니 티스토리 블로그 등에서는 알아서 판단해야 합니다. http://min-blog.tistory.com/291 를 보면 네이버 블로그에 댓글의 차단 사유와 차단하는 것에 대한 글이 있습니다. 댓글의 정확한 차단 사유는 관리자만 알 수 있어요.

본문 필터링으로 차단됐구나 !

저는 블로그를 보다가 스팸 광고 댓글을 보면 저의 댓글에는 그런 스팸 광고 댓글이 없어도 언제가는 제 블로그에도 그런 댓글이 달릴 것이라 생각하여 그 스팸 댓글을 스팸 필터에 등록합니다. 그런 경우는 아이피(IP) 필터링을 할 수 없고 본문 필터링이름(필명) 필터링을 사용하는데 어제 휴지통을 보니 스팸광고가 2개 필터링 됐는데 그중에서 한개는 아래 그림과 같습니다. 혹시 여러분은 제가 댓글을 삭제해서 휴지통으로 간 것이라 생각할 수 있는데 저는 아래와 같은 댓글을 지우지 적이 없어  필터링된 것이라 확신합니다. 


그래서 왜 차단됐는지 살펴보았는데 아래 그림의 빨간박스를 보듯이 본문 필터링에 욕실과 두명의 노예와~라는 단어 등록하여 위와 그림의 노란색박스를 보면 댓글 내용에 있어서 그 스팸 댓글이 있어서 차단된 것을 알았습니다. http://min-blog.tistory.com/355 에서 말했듯이 스팸 광고 댓글을 못 막으면 저는 블로그에 대해서 말할 자격이 없다고 했습니다. 스팸차단은 어렵지 않는데 문제는 오류때문에 이웃들이 스팸이 아닌 댓글이 많이 차단된다는 것이 미안할 뿐입니다.


스팸 댓글을 쓰는 인간에게 말하면 나의 블로그에 스팸 댓글이 없어도 필터링 하거든. 니놈들이 글에 특수문자 등을 작성자나 본문에 쓰는 것도 계산하고 필터링하거든. 

휴지통을 보니 7일에 필터링된 댓글이 14일에 필터링된 스팸 댓글의 내용과 같았는데 다른 것은  아래 그림의 초록색박스에서 볼 수 있듯이 내용 중간에 .을 넣어 머리를 썼으나 저한테는 안 통했습니다. http://min-blog.tistory.com/355 에 여러분도 스팸댓글을 달게 필터링을 하는 것에 대해 다루었습니다.


여러분도 스팸 필터링의 모든 기능을 이용하시는데 IP 필터링시 형식이 올바르지 않다고.

단지 아이피(IP) 필터링에 한계가 있으니 본문 필터링, 이름(필명) 필터링 모두 활용하세요. 아이피 필터링시 앞자리 세계만 등록해도 된다고 스팸이 차단된다고 하길래 해 보았더니  아래 그림과 같은 IP 형식이 올바르지 않다는 오류창이 나왔습니다. 혹시 제가 아래 그림에 나온 같은 형식말고 220.240.29.도 써 보았고 220.240.29.*을 써도 모두 IP 형식이 올바르지 않다고 나오더군요. 참고로 스팸 광고를 프로그램을 돌려서 단다고 한 것을 보니 생각해보면 아이피를 분명 달때 마다 바꿀 것 같습니다.


정리

스팸댓글을 다는 놈들이 머리를 쓰면 우리도 머리를 쓰자고요. 필터링시 여러분이 반드시 알아야 될 것은 너무 강하게 필터링하면 이웃이 스팸 댓글이 아닌데도 스팸 댓글로 인한 필터링때문에 필터링 된다는 것을 잊지마세요. 그리고 스팸댓글도 진화하고 있다는 http://9oarahan.tistory.com/288 글도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블로그/티스토리'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