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범죄도시]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댓글부대]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자동으로 자막을 만드는 프로그램인 VREW라는 것을 알게 됐다.  Vrew라는 프로그램을 사용하여 동영상 음성이 있는 경우 자동으로 자막을 추출한다. 아래 동영상을 보면 자막이 있다. 이 자막을 VREW라는 프로그램을 이용하면 추출할 수 있다. 참고로 만약 아래 동영상이 안 보인다면 브라우저에 있는 애드블록 프로그램 사용을 중지하기 바란다. 

 

 

추출한 결과는 아래와 같다. 동영상을 보면서 자막을 힘들게 적을 필요 없이 VREW라는 프로그램을 이용해서 추출하면 된다.

 

안녕 안녕하세요
저는 개발자로 일하고 있는 홍길동입니다
제가 좋아하는 과일은 복숭아이고
취미는 유튜브보기 입니다
만나서 반갑습니다

 

음성에서 문자 추출

 

이 프로그램을 이용하면 정확한 발음이면 자막을 100% 정확하게 추출해준다. 아래는 국기에 대한 맹세이고 VREW는 위 같이 동영상만 아니라 음성에 있는 문자도 추출해준다. 아래 음성에 대한 원문인 국기에 대한 맹세는 플레이어 아래와 같다. 참고로 아래에 그림으로 적지만 동영상에 있는 자막만 가능한 것이 아니다. 

 

 

나는 자랑스러운 태극기 앞에 자유롭고 정의로운 대한민국의 무궁한 영광을 위하여 충성을 다할 것을 굳게 다짐합니다. - 원문

 

VREW라는 프로그램으로 추출한 결과는 아래와 같았다. 원문과 비교하여 거의 차이가 없다. 발음이 또렷하여 띄어쓰기 등을 수정할 필요가 없이 거의 완벽하게 추출했다. 발음이 부정확하면 맞춤법 등을 많이 수정해야 한다.

 

나는 자랑스런 태극기 앞에 자유롭고 정의로운 대한민국의 무궁한 영광을 위하여 충성을 다할 것을 굳게 다짐합니다 - 결과

 

아래는 애국가 1절 합창으로 합창이므로 발음이 부정확해서 음성을 문자로 추출하지 못할 것이라 예상했고 추출하지 못했다. 참고로 음성을 문자로 변환하는 모든 프로그램이 발음이 이상하면 추출이나 변환하지 못한다. 

 

 


VREW는 홈페이지에서 미리 맛볼 수 있고 무료로 다운로드할 수 있다. 간단하게 홈페이지에서 체험할 수 있으니 관심 있다면 홈페이지를 방문하여 체험했으면 한다. 내가 리눅스(민트)를 사용하고 다운로드 프로그램인 경우 리눅스 버전도 있다는 것이 마음에 든다. 참고로 윈도우가 아닌 리눅스에서 다운로드 파일인 AppImage인 경우 권한 > 파일을 프로그램으로 실행 허용(E)을 선택하면 실행할 수 있다. 

 

 

위에 나온 AI목소리로 시작하기는 TTS를 사용하는 것이다. 일반적으로 변조 등에서 문장 등을 입력하여 자막이나 음성을 만드는 것이다.

VREW 홈페이지

'IT.인터넷.생활 관련/동영상'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