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범죄도시]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댓글부대]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내가 리눅스와 윈도우에서 접했던 무료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은 샷컷(Shotcut)이다. 그리고 이 글을 쓰는 지금 내 리눅스 민트에 설치한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이 샷컷을 포함하여 Kdenlive와 오픈샷(Openshot)도 있다.  kdenlive와 오픈샷은 윈도우 버전도 있다는 것을 알았으면 한다. 그러면 윈도우에서 접할 수 있는 무료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은 샷컷, kdenlive, 오픈샷이 있다.

 

아래 내용은 무료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에 대한 내용이니 아래 나오는 내용이 전에 내용과 중복된 내용이 있습니다.

 

이 글을 쓰는 지금 내 기준으로 가장 마음에 드는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은 샷컷이다. 왜냐하면 샷컷에 대한 유튜브 한글 강좌가 많아서 배우기 쉬워 많은 기능을 배우기 쉽다. 그래픽 편집 프로그램인 김프와 잉크스케이프를 보면서 기능이 많아도 그 기능을 배울 수 없다면 소용이 없다는 것을 느낀다.

 

하모니카 리눅스 배포판에 기본으로 설치되는 샷컷처럼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인  Kdenlive도 기능도 많고 괜찮은 것 같다. 하지만 유튜브 등에서 한글 강좌를 접할 수 없다. 그러면 그 기능이 많아도 쓸데없다. 


그러니 아래에서 내가 리눅스 민트에서 프로그램을 설치할 때 사용하는 소프트웨어 매니저에서 샷컷, kdenlive, 오픈샷의 평점이 어떻게 되는지 알아보고자 한다. 소프트웨어 매니저는 전에 적었듯이 안드로이드나 아이폰에서 앱을 설치하는 마켓이다. 소프트웨어 평점은 아래와 같다. 평점은 4.4로 Shotcut(샷컷)이 가장 높다.  

 


평점이 2.9로 세 개 중 가장 낮은 OpenShot(오픈샷)을 사용했는데 샷컷과 kdenlive에 비해 기능 등이 부족하다는 느낌을 받았다. 그렇다고 저질 프로그램은 아니니 윈도우 버전도 있다. 어떤 사람은 오픈샷이 마음에 들 수 있다. 한글을 지원하는 오픈샷 홈페이지만 보면 오픈샷이 샷컷이나 kdenlive보다 강력할 것 같다.  

 

샷컷, kdenlive는 한글 홈페이지가 아니라도 프로그램은 한글을 지원하니 사용할 때 문제없다

몇 년 동안 찾았던 크롬 등 웹브라우저를 통해  동영상을 편집할 수 있는 아래 사이트는 위 세 개 프로그램보다 마음에 들지는 않는다. 왜냐하면 폰트, 필터 등 여러 제약 때문이다. 온라인 동영상 편집기는 좀처럼 괜찮은 사이트를 찾기 힘들다. 이 글을 적는 현재까지 아래에서 제공하는 편집기가 최선인 것 같다.

 

 

 

무료 온라인 동영상 편집기 | Clipchamp - 빠르고 쉽게 이용하기

Clipchamp의 무료 온라인 동영상 편집기를 사용하여 제목 및 전환, 자르기, 플립, 회전, 크롭 등과 같은 기능으로 멋진 동영상을 만들 수 있습니다. 라이브러리에서 스톡 동영상 & 오디오를 추가하

clipchamp.com

 

'IT.인터넷.생활 관련/동영상'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