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범죄도시]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댓글부대]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VREW를 안 후 리눅스에도 자막을 다루는 프로그램에 대한 갈증을 해소할 것이라 생각했다. 며칠 전 아래 글에서 적었던 동영상에서 자동으로 자막을 추출하는 VREW 기능이 마음에 들어 더 알아보기로 했다.

 

 

자동으로 자막,문자 추출하기

자동으로 자막을 만드는 프로그램인 VREW라는 것을 알게 됐다.  Vrew라는 프로그램을 사용하여 동영상 음성이 있는 경우 자동으로 자막을 추출한다. 아래 동영상을 보면 자막이 있다. 이 자막을 VR

min-blog.tistory.com

 

VREW를 살펴보다가 VREW를 사용하면 클로바더빙을 어느 정도 보완할 수 있다는 생각이 들었다. VREW도 클로바더빙처럼 더빙을 지원한다는 사실을 알았다. 더빙은 마이크가 아니라 문장을 입력하는 것을 말한다. 그러면 AI가 입력한 문장을 읽어준다. 유튜브를 보면 더빙을 사용하여 만든 영상을 자주 보는데 어떻게 만들었는지 모르나 대부분 AI 더빙을 한 것일 같다. AI 목소리는 많으니 목소리 걱정은 필요 없다. 

 

그리고 아래와 같이 VREW는 기업도 제한 없이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이 마음에 든다. 

 

Q. 기업 내에서 Vrew를 사용해도 될까요?
안녕하세요. 저는 주식회사 A에서 근무하는 인사팀 OOO입니다. 사내에서  Vrew를 사용하여 영상을 제작하고 있는데요. 혹시 따로 기업 버전이 있거나, 유료 버전이 있을까요?

A. 현재  Vrew는 전면 무료 회원제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2022년 7월 19일 기준) 
개인 및 기업, 단체 모두 Vrew를 무료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다른 많은 기업에서도 사내 영상 작업용으로 Vrew 를 사용하고 계신데요. 따로 기업용 계약을  체결하고 있지는 않습니다. 근 시일 내로 예정된 구체적인 유료화 계획은 아직 없습니다. - 출처 : VREW 홈페이지
보통 리눅스 프로그램까지 제공하면 개인만 아니라 기업도 무료다. 

 

클로바더빙의 제한은 무료를 사용하면 워터마크 삽입, 글자 수 제한 등 있다. 무료에서 제한에 대해서는 아래 글을 참조했으면 한다. 클로바더빙을 사용했을 때 문제를 해결할 것이 VREW를 이용해서 자막을 만들어 더빙을 하는 것이라 생각한다.

 

 

더빙 - 클로바더빙, 유료와 무료

이 글에서 무료와 유료로 이용할 수 있는 클로바더빙에 대해 적어보려 한다. 요즘, 유튜브를 많이 보는데 클로바더빙을 사용하여 더빙을 한 것을 가끔 본다. 예전, 클로바더빙을 이 블로그에 적

min-blog.tistory.com


아래는 VREW라는 프로그램에서 이미지를 불러와 AI로 문장을 읽게 한 것이다. 다만, 내가 방법을 모르는 것인지 모르지만 아쉬운 것은 동영상을 불러와 더빙을 할 수가 없었다는 것이다. 내가 생각하는 더빙은 클로바더빙처럼 아무것도 추가하지 않고 동영상에 더빙만 추가하는 것이다. 참고로 아래 동영상은 내 유튜브 계정에 올려 퍼왔다. 여기에 올리면 광고 제거 프로그램인 애드블록으로 차단되기 때문이다. 

 

 

아래와 같이 클로버더빙처럼 음성이 없는 동영상을 바로 더빙할 수 있으면 정말 좋을 텐데 아쉽다. 만약 무료로 제한 없이 사용하고 싶다면 이런 방법을 귀찮더라도 사용할 수 있다. 아래 영상을 보고 알았는데 클로바더빙네이버더빙이라고 했다. 참고로 클로바더빙을 무료로 사용하면 CLOVA Dubbing이라는 워터마크가 생긴다. 아래 영상 상단 오른쪽을 보면 워터마크가 보일 것이다.

 


VREW를 사용해서도 위와 같이 만들 수 있다. 다만 귀찮을 뿐이다.  아래 동영상은  VREW로 만들었고 내가 VREW로 했던 방법은 VREW에서 투명한 배경 자막 영상(mov)과 오디오 파일(mp3)을 내보낸 후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으로 합쳤다. 그런데 이런 방법은 복잡하지만 위에서 적었지만 VREW는 기업에서 무료라는 이점이 있다.

 

 

두 번째 영상인 경우 사용한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은 샷컷이다. 아래 그림은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인 샷컷으로 VREW에서 만든 배경이 투명한 영상(mov) 및 음성(mp3)과 다른 동영상 길이를 맞추기 위해서 작업했다. 그리고 샷컷에 있는 페이드인, 아웃 등 필터를 사용했다. 만약 배경이 투명한 영상인 mov라는 파일이 음성까지 포함할 수 있다면 좋았을 텐데라는 생각을 해본다.

 

 

VREW에서 MP4로 내보낸 파일을 영상과 합성하면 된다. 하지만 나는 다른 형식 내보내기자막오디오 파일을 만들어 작업했다. 사용한 VREW 버전은 0.11.30이다.

 

 


내가 생각하기로 VREW는 프로그램을 다운로드해서 영상을 더빙하는 것이므로 윈도우, 맥, 리눅스에서 더빙을 할 수 있다. 반면에 클로바더빙은 인터넷이 연결된 상태에서 이용하는 것이므로 웹사이트에 접속해서 사용하는 것이다. 최근에 알았는데 클로바더빙 모바일 앱이 생겨서 스마트폰에 설치하려고 했지만 내 플레이 스토어에는 나타나지 않았다. PC 플레이스토어에서 정보를 보니 안드로이드 버전 10 이상에서 설치된다고 한다. 내 스마트폰의 안드로이드는 버전 9다.

 

VREW 홈페이지

 

'IT.인터넷.생활 관련/동영상'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