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범죄도시]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댓글부대]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애플 공식 사이트인 애플(대한민극)을 방문하면 아이폰, 아이패드, 에어팟 프로, 애플 와치, 맥북, 애플 플러스 등에 대한 정보만 그치지 않고 구입도 할 수 있다. 하여튼 애플의 제품에 대한 모든 정보를 얻을 수 있다. 나는 거기에서 애플에서 5K, 6K인 디스플레이까지 취급하는 것을 알았다. 참고로 애플에서 취급하는 디스플레이의 경우 맥(Mac)을 선택하면 볼 수 있다. 

 

이 글에서는 디스플레이가 아닌 아이패드에 대해서 적어보려 한다.

 


전에 윈도우 운영체제(OS) 태블릿에 대해 다루었는데 이 글에서 아이패드 운영체제 태블릿인 아이패드에 대해서 적으려 한다. 예전에 알았는데 이제는 아이패드 운영체제가 iOS가 아닌 아이패드 운영체제로 한다는 것을 알았다.

 

iPadOS(아이패드OS)은 애플의 아이패드 전용 태블릿 컴퓨터 운영 체제이다. iPadOS는 2019년 9월에 출시되었으며 기존의 아이폰과 아이패드 간의 기능을 차별화하기 위한 목적으로 개발했다. 애플이 자사 제품에 iOS를 사용하지 않고 전용 OS를 새로 만들어 적용한 것은 iPadOS가 처음이다. - 출처 : 위키백과

 

예전에 저렴한 가격의 윈도우 운영체제 태블릿을 알아보았는데 여기에서 에이수스 2021 노트북 13이라는 이름의 태블릿이 좋았다. 그 제품의 가격은 17% 할인된 579,000원이었다. 참고로 키보드와 펜슬을 포함한 가격이다.

 

아이패드도  아이패드 9세대인 경우는 449,000원이었다. 단, 119,000원1세대 애플 펜슬와 165,000원인 2세대 애플 펜슬, 199,000원인 9세대용 매직 키보드, 59,000원인 커버가 있다. 

 

아이패드를 보니 단순히 아이패드용 펜셀, 키보드가 아닌 몇 세대용 펜슬, 프로 및 에어용 키보드, 아이패드 에어 몇 세대용 커버 등이 있었다. 만약 위 액세서리까지 모두 구입하고자 한다면 449,000원이 아니라 826,000원이다. 애플 펜슬이나 매직 키보드는 아니라도 59,000원인 커버는 있어야 할 것 같다. 그러면 508,000원이 될 것이다.

 

위에서 적은 윈도우 태블릿이 키보드와 펜슬을 포함한 가격이 579,000인데... 아이패드에서 1세대인 애플 펜슬과 매직 키보드까지 포함하여 가격이 767,000원이다.

 

옵션 없이 아이패드를 구입하면 449,000원에 구입할 수 있다. 

 

보니 아이패드도 단순히 아이패드 하나만 있는 것이 아닌 아래 그림을 보듯 아이패드, 아이패드 미니, 아이패드 에어, 아이패드 프로가 있다. 그중에서 아이패드(iPad)의 가격이 가장 저렴하다. 제품 4개의 화면 등 크기가 다르니 키보드로 다르다는 것도 알아야 한다. 만약 키보드 하나만 있는 것이 아니고 호환성과 크기에 따라 키보드가 다르게 구입해야 한다.   

 

아이패드1아이패드2액세서리

 

예로 아이패드(iPad) 키보드는 아이패드 에어 5세대아이패드 프로11 3세대와 호환되지 않아 같이 사용할 수 없다. 그러니 호환되는 키보드를 사용해야 한다. 복잡하고 애플이 장사를 잘하는 것 같다. 아이패드의 경우 키보드를 집에 굴러 다니는 블루투스 키보드를 사용하면 안 되는지... 그러면 아이패드 미니 등 모든 아이패드에 키보드를 사용할 수 있을 것이다.

 

현재 내 노트북에서 이 글을 전에 사용하던 블루투스 키보드가 망가져 굴러 다니던 무선 USB 키보드로 작성하고 있다. 무선 키보드가 망가지면 또다른 유선 USB 키보드를 사용할 예정이다.   

 

하지만 크기가 맞는 전용 키보드를 사용하면 커버 역할도 할 수 있을 것이다. 블루투스 키보드 등을 사용하면 갖고 다녀야 하니 불편하니 노트북...

'IT.인터넷.생활 관련/기기.제품'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