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파묘]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윙카]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이 글에서 이전 리눅스 민트로 되돌리는 복원에 대해 적으려 한다.

 

업데이트한 후 특정 프로그램 실행이 되지 않았다. 그 프로그램을 자주 실행하는 것이 아니라 이전으로 되돌리는 TimeShift라는 프로그램으로 해서도 소용없을 것 같았다. 왜냐면 그 프로그램을 처음 설치했을 때 정보가 TimeShift에 없었기 때문이다. 정확히 모르는데 TimeShift는 기본적으로 아래 그림처럼 최대 5일 전으로 되돌릴 수밖에 없는 것 같았다. 내가 그 프로그램을 업데이트한 시기는 10일 전에 했으며 7일 후에 프로그램을 실행시킨 것이다. 그래서 포기했다. 만약 업데이트 후 이상을 발견했다면 TimeShift로 바로 되돌렸을 것이다.

 

 

업데이트 전으로 되돌리기 위해 위 그림 일정관리 설정에서 매주로 했어야... 그래서 다시 리눅스를 설치할까 생각하다가 내가 자주 사용하는 프로그램도 아니고 백업 등이 귀찮아 그만두었다. 리눅스는 무료 운영체제이니 새로 설치하는 것이 두렵지 않다. 다만, 귀찮을 뿐이다. 그건 그렇고 만약 매일로 설정한 후 365로 하면...

 

티스토리에서 스킨 편집(HTML 편집)할 때 항상 저장하는 것과 비슷하다. 일단 백업하고 편집을 진행해야 편집이 잘못되면 백업한 것으로 복원한다. 만약 백업한 것이 없으면 개고생 하게 된다. 내가 티스토리 초보자 때 이것 때문에 개고생을 엄청했다. 자동으로 스킨을 백업해주는 기능이 없으니 편집하기 전에 반드시 백업했으면 한다. 만약 귀찮아 건너뛰면 개고생 당첨! 

다시 귀찮은 것을 방지하기 위해 백업 등을 충실히 하기 바란다. 백업을 엉망으로 하면 다시 설치해야 하는 귀찮음에 시달리게 된다. 다시 설치하는 것도 나쁘지 않지만...글에서 읽었는데 주기적으로 컴퓨터를 깨끗이 해주는 것이 좋다고 한 것 같다.

 

얼마 전에 민트 20.3을 21로 업그레이드했다. 업그레이드에 대해 적으려 했는데 관련 그림이 없어서 적지 못했다. 그래서 22로 업그레이드할 때 적으려 한다.

 

 

'IT.인터넷.생활 관련/리눅스 민트'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